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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소요산<-->성북 급행 연장 3월달에 하긴합니까?
조반센 추천 0 조회 804 07.02.18 20:47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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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철도청은 제발좀 엉터리 급행말고 제대로 된 급행을 했으면 하네요.. 현재의 동두천 급행 체제 너무나 맘에 안듭니다.. 성북급행이 된다고는 저도 얘기는 들었는데 된다면... 동두천-동두천중앙-덕정-의정부-도봉산-창동-성북 이렇게 가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드네요... 철도청에서 제발좀 제대로된 급행좀 만들었으면 하네요.. 용산-천안급행도 차라리 그렇게 할꺼면 폐지하고 차라리 서울역 녹색 급행을 활성화 시키는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구요.. 급행이 제대로 된 경쟁력을 가지려면 최소한 완행열차 5~6대 정도는 제쳐야 제대로 된 급행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 사견이지만 동인천 급행도 과감히 정차역을 대폭 줄여서 동인천-주안-부평-부천-신도림-영등포-신길-노량진-용산 이렇게 가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기존 급행을 없애자는것은 아니구요.. 이런 급행도 만들고.. 현재의 천안-서울역 급행처럼 특정시간에는 수요가 많은 부평-신도림 혹은 영등포 직통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이 되네요... 그래야 진정한 급행체계가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과감히 버릴역은 버리는게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 07.02.19 00:31

    무엇보다 중요한 구로역을 정차하는 차가 좀 빠지면 반발이 예상되네요 ^^

  • 07.02.19 08:26

    구로역 정차 안하면 기지입고에 차질이 생깁니다.

  • 07.02.19 15:59

    구로 미정차엔 반대합니다. 대방역은 빼긴 빼야 합니다.

  • 07.02.19 21:53

    구로역을 빼느니 차라리 신길역을 빼는게 낫다고 봅니다만...

  • 07.02.19 21:59

    그런데 신길역에 경우는 환승역이라는 점 때문에 빼기도 그렇고 구로역에 경우도 경부선방면 타는 사람들을 생각한다면 좀 무리죠.

  • 07.02.20 14:14

    그리고 철도청은 없어요..;;

  • 07.02.20 20:23

    제 생각입니다만 신안산선이 영등포와 여의도를 지나는 노선으로 뚫리는 동시에 신길역은 급행정차역에서 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방역도 마찬가지...

  • 07.02.19 08:12

    송내와 구로는 당연히 서야죠. 녹색급행은 선로과밀화 때문에 사실상 힘이 들죠. 문제는 천안급행의 가디단부터 안양까지의 서행운행이 문제죠. 차라리 시흥역은 정차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 될수가 있죠.

  • 07.02.20 20:24

    송내 빼면 그 즉시 중동신도시 사람들이 민원낼 가능성에 만원 겁니다...

  • 07.02.19 09:14

    그냥 한번 생각해 봤는데 완행열차 시간표에다 급행열차를 넣고, 완행열차를 줄이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서 09:15, 09:20, 09:25, 09:35, 09:45, 09:55 모두 완행열차로 되어있다면 09:15은 완행이 급행으로 운행하는거죠.

  • 맞습니다. 저도 용산-천안 급행 시흥 정차 찬성합니다. 안양에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너무 서행하더군요. 10번 운행하면 8번 정도는 서행한다고 봐야죠. 이럴 바에는 차라리 시흥 정차에 찬성합니다.

  • 07.02.19 19:52

    이번에 정성호 국회의원(양주 지역구) 이사람이 밀어부친다고 했는데 3월 다이어 개정떄 반영되겠죠. 정성호 이사람이 경원선 조기(--;) 개통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긴하네요

  • 07.02.19 20:21

    송내는... 서울7호선 연장 후 상동과 중동지역의 승객들의 상당수가 빠진다 할지라도, 인천 만수동, 서창동, 논현동 지역 주민들이 애타게 찾을 역이지요;;;

  • 07.02.19 21:22

    동암역도 인천 남동구 관내를 운행하는 거의 모든 지선버스의 종점인 역이라.. 급행정차역에서 빠진다면 남동구 주민들의 반발이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남동구를 통과하는 인천2호선이 개통된다 해도 경인선 환승을 위해서는 주안역까지 돌아가야 할 상황이라.. 지하철이 시간에서 이득이 거의 없죠.

  • 07.02.20 13:09

    동암역은 남동구뿐만아니라 서구남부쪽에서도 많이 이용합니다.

  • 07.02.20 13:29

    실제로 급행 열차가 정차하는 역이나 그 주변은 그렇지 않은 역에 비해 좀더 발달되어있죠. 그렇다보니 함부로 빼면 반발이 그만큼 클 것이고... ㅎㅎ

  • 07.02.20 23:03

    천안급행도 두정역을 통과해도 될만할것 같던데.. 수요가 그리 많지는 않은것 같았습니다.

  • 07.02.20 23:30

    두정역은 장항선 신호대기 때문에 정차해야 합니다(장항선 일반열차를 여기서 선행시키기도 하지요). 그리고 두정역 자체의 대학생 통학 및 인근 지역 주민 수요도 은근히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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