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대상자인 신규농업인(멘티)과 이들을 선도할 농업인(멘토)을 모집한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은 농어촌 지역에 귀농한 귀농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영농기술,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등을 선도농업인 또는 성공 귀농인의 농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는 실습 위주의 멘토-멘티 교육이다.
귀농연수생(멘티)으로 신청하기 위해선 2020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농업 종사 목적으로 관내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5년 이내의 신규농업인(귀농인)이어야 한다. 하지만 만 40세 미만의 청장년층은 귀농여부와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선도농가(멘토)의 신청 자격은 관내 신지식 농업인, 전업농, 창업농업경영인, ICT 활용 농가, 6차 산업 농가, 우수농업경영체, 농식품 지정 현장실습농가(WPL), 농업 마이스터 또는 성공 귀농인 등이다.
귀농연수생(멘티)에게는 월 80만원 한도 내 연수기간 동안의 교육훈련비(교통비,식비포함)가 지원되며, 선도농가(멘토)에게는 월 40만원 한도 내의 연수수당이 지급된다.
모집 인원은 15팀(선도농가 15명, 귀농연수생 15명)이며 신청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ja.sangju.go.kr) 또는 교육훈련팀(054-537-53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상주시장배 전국 우수 초중학교 윈터리그 농구대회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상주시실내체육관(신관, 구관)에서 열려
▲지난해 11월 상주에서 열린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농구대회 모습
『2020 상주시장배 전국 우수 초중학교 윈터리그 농구대회』가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전국 22개 초중학교 농구팀 700여명의 선수 및 지도자, 임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상주시실내체육관(신관, 구관)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대회는 상주시, 상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상주시농구협회가 주관한다.
초등학교 10팀 중학교 12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가 전국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소통과 화합의 장 역할을 하고, 공정․협동․도전 등 스포츠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지역 농구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대회 기간 동안 선수‧임원, 학부모, 관중들이 방문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주상무, 대학생 마케터 ’팸 6기‘ 모집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은 2020시즌 프로스포츠 마케팅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학생 마케터 팸 6기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K리그와 상주상무를 사랑하고 스포츠마케팅 실무 경험을 희망하는 대학생(휴학생, 일반 포함)을 대상으로 콘텐츠팀과 경기운영팀을 모집한다.
콘텐츠팀은 취재 및 사진 촬영을 통한 구단 콘텐츠를 기획하며 경기운영팀은 홈경기 기획 및 운영의 참여할 기회를 가진다.
팸 6기에게는 동·하계 활동복, 소정의 활동비, 상주상무 홈경기 AD카드를 지급하고 스포츠 산업 전문가 특강, 구단의 각종 행사 우선 초청 및 선수 인터뷰 우선권, 추후 직원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실제로 팸 활동자 중 3명의 채용 사례가 있다.
활동 기준을 충족한 마케터를 대상으로 수료증이 수여되며 베스트 팸으로 선정된 마케터에게 별도의 포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월 13일부터 1월 24일(금) 오후 6시 마감이며 지원 방법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lovesangju@naver.com)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이다.
팸 6기 모집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www.sangjuf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첫댓글 상주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