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년전 실손보험을 에이플러스에셋대리점 근무하는 친형을 통해 한화손보에 가입하였는데 형이 에이플러스에셋을 그만두고 다른 대리점으로 이직하였습니다.
이직하면서 제 계약이 다른 여자(얼굴도모름)에게 관리이관이 되어졌습니다
.솔직히 이것도 불쾌합니다
.내 개인정보를 허락도 없이 지들 맘대로 이관하고 볼수있으니 개인신용정보법 위반같습니다.
전 설계사가 관두면 다른설계사로 이관하는게 관례라고 하더군요...그래서 이직한 대리점에 한화손보 코드가 나와서 콜센터를 통해 관리담당자를 친형으로 다시 바꿔달라고했는데 보험사는 오케이하는데 대리점 따위가 반대를해서 절대 이관을 못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감원민원 소비자보호센터 등 민원을 제기하였는데 이건 뭐 탁상행정하는 놈들이라 금감원 대답이 보험사는 자기들이 관리하는데 대리점은 관리하는 법이 없어서 대리점에서 계약 안넘겨주면 방법이 없다고들 하네요...
참나 내돈 내고 보험들고 내 맘대로 안됀다는게 짜증나네요...보험금청구 등 짜증나고 형이 내 계약을 아예 볼수가 없어서 관리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가족들 계약도 안주는데 이유가 뭘까요?관리도 하나도 안해주고 보험금청구 보험료도 깜빡잊고 연체돼서 실효시켰다가 나중에 알고 부활했습니다.
이거 다시 우리 형한테 계약 이관할수있는 방법 없나요?형 말로는 걔들이 DB로 쓸거고 슬슬 찾아와서 그 보험 안좋으니까 갈아타라고 한답니다.
승환계약이라고 하던데.....방법 좀 알려주세요...괘씸하고 지네 대리점 정책이 그래서 계약이관 금지랍니다.해약하시던지요 이 딴말까지 하네요... 이런경우있으셨던분들...방법좀알려주세요 수고하세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