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고 진한 국물과 쫄깃쫄깃한 면발까지!
한 그릇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라멘은 이미 우리나라에 익숙한 음식 중 하나로 자리하고 있어요. 오늘은 신촌, 홍대 지역에 유난히 많이 포진하고 있는 라멘 맛집들 중 10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출발~~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솨, @ChoiPearl
연세대학교 남문 근처에 위치한 가마마루이라멘. 한 유명 맛집 방송에도 소개된 곳이죠. 일본인이 운영과 요리를 모두 하신답니다. 인기 메뉴는 돈코츠 라멘입니다. 다른 어느 집보다도 진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거기다가 매일 직접 뽑는 얇은 생면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해, 면과 국물의 조화가 뛰어나요~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후각을 자극하는 돼지 육수 냄새가 가득한 이곳, 고라멘을 소개합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또한 돈코츠 라멘이에요. 돼지 사골만을 3일 이상 우려낸 수프와 소스를 사용하여 만든 규슈 계열의 라멘으로, 국물 진하기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럽답니다. 무척 진하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한번 맛본 사람들은 꼭 다시 찾아가게 될 거예요.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Kuhn, @NamsunKang
한 유명 맛집 방송의 '라멘' 편에 소개된 바 있는 라멘 베라보. 시오라멘(소금 베이스)과 쇼유라멘(간장 베이스)이 인기 메뉴예요. 국물이 맑아 진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을 하게 되지만 먹고 나면 이렇게 진할 수가!라는 감탄이 절로 나온답니다. 국물도 만족스럽지만 면도 훌륭합니다. 가느다란 면인데도 쫀쫀한 식감이 살아 있어요.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YennaPPa
삼성동에서 이름을 날리던 일본 라멘 전문점이 홍대로 이전을 했습니다. 닭과 해산물로 뽑는 맑고 선명한 육수에 맛간장까지 더해진 쇼유라멘은 이 곳의 대표 메뉴예요. 부드러운 차슈와 식감 좋은 죽순 그리고 면과 국물의 밸런스가 딱! 거기에 적당한 기름짐이 더해져 완벽한 라멘 한 그릇을 맛보게 될 거예요. 혼밥 하기에도 최적의 장소!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YennaPPa, @Chan Ko
일본 현지 라멘집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 무타히로. 쇼유라멘을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곳이에요. 닭과 돼지 챠슈, 죽순, 참나물이 고명으로 올려져 나오는데 감칠맛 나는 국물과 좋은 밸런스를 자랑한답니다. 일본 현지의 라멘 맛에 가깝기 때문에 조금 짠 편이니 참고하세요.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YennaPPa, @땀개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신상 라멘집, 오레노라멘. 하지만 사장님의 장인정신과 내공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쇼유라멘을 전문으로 하는 만큼 육수에서부터 위에 고명으로 올라가는 챠슈까지 정말 어느 하나 만족하지 않을 수 없어요. 여러 쇼유라멘 전문점이 있지만 이 곳의 라멘은 깊고 중후한 편으로 평소 먹던 쇼유라멘과는 다르게 느껴질 거예요.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Lina, @마중산
합정 YG엔터테인먼트 사옥 근처에 자리 잡은 작은 가게, 잇텐고. 인기 메뉴는 '키츠네'라는 기본 돈코츠 라멘과 '미도리카메'라는 바질 돈코츠라멘입니다. 특히 '미도리카메'는 사진으로만 보아도 충격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진한 돈코츠 육수에 바질소스를 듬뿍 넣은 라멘입니다. 상상하는 딱 그 맛!이에요. 바질 페스토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반가워하실 메뉴예요.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YennaPPa, @SHP
건강하고 맛있는 국수를 뜻하는 켄비멘라멘. 돼지뼈와 해물 육수를 장시간 졸여 진하게 만든 국물이 포인트인 돈코츠 라멘이 인기 메뉴예요. 아주 진한 국물 때문에 면은 두꺼운 칼국수 면을 사용한답니다. 다른 곳들보다도 국물이 아주 진한 편이라 돈코츠 입문자들에게는 살짝 힘들 수도 있어요. 국물이 있는 것보다 국물 없이 면이 따로 제공되어 국물에 살짝 담가먹는 형태인 '츠케멘'을 추천해요.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YennaPPa
과하지 않은 육수의 감칠맛이 매력적인 이곳, 쿠자쿠를 소개합니다. 인기 메뉴는 돈코츠 라멘과 쇼유 라멘. 설 익은 면과 깊은 국물이 잘 어우러져요. 직접 뽑는 면은 아니지만 라멘마다 그 특성에 맞는 면을 사용하시고 사이드디쉬로 나오는 수제 피클은 정말 일품입니다.
← 좌우 드래그 →
MangoPlate @YennaPPa, @공드리
맛집 방송에도 소개된 하카타분코. 이미 많은 분들이 라멘 맛집 하면 자연스레 떠올리게 되는 곳이죠. 하카타분코의 라멘은 일본 라멘 특유의 진득한 맛을 갖고 있지만 과하게 짜지 않아 우리나라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진한 국물까지 다 먹고 나면 그릇의 바닥에 쓰인 '아리가또'라는 단어가 반겨 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