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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2: Forum 유닛 밸런싱 v4.0 예고
KWEASSA 추천 0 조회 832 07.05.15 13:57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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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5.15 14:02

    첫댓글 와우 맘에 쏙 듭니다! 하루빨리 나오기를 ^^

  • 07.05.15 14:32

    이 방대한 밸런싱 수치들... 감탄만 나올뿐입니다. KWEASSA님의 노고에 그저 감사드립니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유닛밸런싱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힘내세요!!^^

  • 07.05.15 15:13

    - 프랑스 마운티드아쳐를 디스마운티드 프렌치아쳐로 대체 << 이건 왜... ㅠ_ㅠ

  • 작성자 07.05.15 16:11

    마상에서 롱보우 날려대는 것은 좀 아닌 듯 싶어서요.. -.-; 백년전쟁 중반 이후부터는 프랑스도 영국의 예를 따라 롱보우를 썼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그렇다고 해서 마상에서 장궁 쏴댄 것은 아니지 않나요?

  • 07.05.16 01:10

    물론 기본은 '이동은 말타고, 전투는 내려서' 이지만, 필요하다면 말위에서도 잘 쐈다고 합니다. 특히 부르고뉴 지방이나 노르망디 지방 기마 궁수들이 유명했죠. 부르고뉴의 용담공 샤를 같은 경우 마운티드 아쳐를 4천명이나 고용하고 있었고.... ....일단 마운티드 아쳐를 하마시킨다고 해도 그 이동력은 보존해줘야 하지 않을지....

  • 07.05.15 15:23

    기대 기대 기대 기대 기대 기대 +ㅁ+b 그나저나 디스마운티드 고딕을 넣으시는 김에 아예 캠페인에 나오지 않는 병사들을 모조리 끼워 넣어주시는 것도 +ㅁ+

  • 작성자 07.05.15 16:09

    다른 병과들은 대충 빠진 이유가 다 있더라구요.

  • 07.05.15 15:33

    와우 엄청나군요...이렇게 세세한 데이터들까지...

  • 작성자 07.05.15 16:11

    아니 그다지 세세하지는.. --; 단순히 일괄적으로 가격만 조정해준거라..

  • 07.05.15 19:25

    드디어 디스마운티드 고딕이 캠패인에도 강림하는군요. ㅎㄷㄷ

  • 07.05.15 19:31

    아, 그런데 기병의 차지감소는 개인적으로 좀 아쉽네요. 차라리 공격력이나 디펜스킬등을 감소시키는 편이 현실적이지 않을까요?

  • 07.05.15 22:14

    KWEASSA 님 대단하시네요 유닛 밸런스가 제일 손이 많이가고 테스트해보고 수정하고 수정후 실전한번 해보구 시간 투자도 무시할수없는 작업을............ 그렇다고 회원전부 좋아라하고 받아가는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입맛이 틀려서 "난 싫어" 하는분들도 있기 마련인데 카페를위한 노력에 박수를 보냄니다 차라리 공지에 유닛 텍스트 수정방법을 올려서 회원들 입맛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게끔하는것이 어떨까요? 뭐 본인이 좋아하는 기병에 고딕을 입힌다든지 기병이 차지가 너무강한것은 싫다 좋다 하시는분들은 입맛에 맞게 수정할수있고 전체 궁병의 사거리를 높인다던지 그렇게 유닛 수정방법을 전부 이해하기쉽게 공지하면

  • 07.05.15 22:18

    카페 질도 좋아지고 맘에 안드는 부분은 본인들이 자가 치료 할수도있고 그로 인하여 머리좋으신분들은 독학해서 획기적인 모드가 탄생할지도............. 저도 유닛 스킨이나 스텟,밸런스 정도만 수정할줄알지만 모를때보다 더 제입맛에 맞게 꾸며져 괜찬아진것같습니다..........

  • 07.05.16 02:33

    KWEASSA 님이 유닛텍스트 설명을 올리시면 저도 참가하겠습니다 다른분들도 참가하시면 더욱 좋구요 그럼 카페분들 모두 텍스트를 수정할수있어서 좋고 자기입맞에 미드블을 수정할수있는 기회가 되지않을까.........

  • 07.05.15 23:15

    티무르 전투 코끼리 좀 없에면 안될까요.. 완전 발랑싱 죽이는 유닛이라..

  • 07.05.16 01:56

    몽골이랑 티무르가 유지비도 그렇지만 유닛 자체가 사기적이서 너무 쎄더군요;;; 특히 그 코끼리....... 그래서 공포이긴 했지만 ㅎㅎ 그런데 대부분의 영토를 먹어 무한 생산력인 상태에서도 티무르에 밀리더군요.;; 놈들이 별 만땅인 놈들이 많긴해도...이건 머

  • 07.05.16 02:03

    빠진 유닛들은 어떤게 있으며 이유가 있다는건 무슨 뜻이죠? 랜드 투 퀀커에 보면 하마 보디가드도 생산가능하더군요.

  • 07.05.16 02:35

    커스텀하고 싱글 게임하고 유닛생산 할수있는것이 다름니다 하지만 밸런스때문에 싱글게임에 투입되지않는 유닛이 있는것을 말하는겁니다

  • 07.05.16 02:09

    아 그리고 이건 개인적 의견이긴 한데. 상당히 후반 테크트리이고 뽀대 유닛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성면에서 별 쓸모가 없는 셔우드 아쳐를 활 능력치 특화 유닛으로 롱보우 보다 좀 더 긴 사정거리 20~40. 더욱 강한 활 공격력. 가격은 좀더 올리고. 이렇게 하면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진 인간사용투사무기가 되겠군요;; 너무 강한가요? 그래도 이 정도면 선택할때 말뚝을 박을수 있는 롱보우맨류와 어느정도 고민은 되겠네요. 사실 숨는 능력과 좀더 빠른 이동은 보병이기에 별 소용이 없죠.

  • 07.05.17 01:18

    크웨사님, 노고 몹시 많으세요 ;ㅅ; /ㅅ/

  • 07.07.21 00:29

    좀 심하네. 유지비를 이렇게 비싸게 올리면 이것이 적용된 모드가 나올텐데... 오히려 고증 및 밸런싱 맞춘다고 게임의 재미를 반감하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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