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외 다른 신을 섬기지 말고 우상을 만들지 말라. 하나님은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출애굽기 20:3-6)
왕성하게 활동을 많이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사회적인 입지 조건으로 명성을 얻는 것조차도 독이 될 수가 있으므로 더욱 구체적으로 사회 정화를 위해서만 앞장서서 봉사하고 각종 단체랑 연대를 하는 것이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서 하나님 보시기에 좋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복음 활동도 아니면서 영혼 구원도 아니면서 쓸데없는 곳에서 체력 소모를 하고 영양가 없는 활동으로 사회를 깨끗게 한다지만 알고 보면 이 땅에서 자기들 영리적인 목적이 강하게 작용하고 이 땅에서 평화를 찾겠다는 원리로는 복음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거리가 멀 수밖에 없습니다.
복음 운동이라는 전혀 다른 차원에서 우리들은 에너지 낭비하고 전적으로 하나님 제일주의도 아닌 것이 자기들만에 이기주의가 팽팽한 교회 활동을 하면서 면목상 복음이지만 항상 겉도는 식으로 활동을 한다면 안 하느니만 못할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신실한 함을 거룩함을 강조를 하면 노력도 안 하면서 알아보지도 안 하면서 휙 하고 자기랑 안 맞는다고 돌아서버리지요.
왜 M자형 십자가? 어느 날 어떤 교회를 가니 그 교회는 강대상 십자가에 M자형 천을(보라색과 흰색) 걸어 놓아서 이상해서 알아보니 가톨릭의 마리아 학설로 WCC 운동하는 교단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곳을 두어 곳을 서울에 있는 교회 예배를 참석해 봤습니다.
그렇다고 이러한 곳이 두드러지게 하나님을 안 찾는 것은 아닙니다. 다 같이 믿는 하나님이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이러한 곳들은 종교통합주의로 따라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당부하신 십계명에는 나 외는 무슨 형상을 만들지 말라 좋아하지도 말고 하나님 제일주의 살아야 한다고 성경은 가르치십니다.
신앙생활은 독보적으로 하나님 신본주의 만이 지켜나아가는 길이 되어야지만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거룩한 삶이 되는 거지만 그렇지않으면 보통으로 일반적인 입장이겠지요.
어쨌든 처음 시작도 마지막 마침도 거룩을 추구하는데 목숨을 바치는 일이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기독교의 신앙생활의 본질적인 믿음 생활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AI컴퓨터와로봇의원리
섬세한 기계 제작으로 만들어지는 인조인간 로봇을 움직이는 AI와 컴퓨터 프로그램 컨트롤 타워 밸브 기능이 모든 본체 기능 신경세포 마디 마디를 연결을 해서 총체적인 움직이는 인조인간 로봇을 살리는 프로그램의 원리로 산업용 로봇 군사 무기용 로봇이 일상생활에서 로봇은 활발하게 만들어지고 발전하는 단계로 미래에 모습은 다가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