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설에 20억 달러를 투자한 후 사우디아라비아와 사용자 데이터를 공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https://nypost.com/2023/07/24/microsoft-may-share-user-data-with-saudi-arabia-after-investing-2b-there/
사우디 관리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왕국에 클라우드 저장 시설을 짓기 위해 20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발표했으며 활동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 발표는 사우디 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LEAP 2023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유명 상사들이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1조 달러 규모의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인 Neom의 사우디 관리 및 기획자들과 우애를 다 집니다 .
네옴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도박은 사우디 정부가 서구 기술 기업에 침투하도록 허용했다는 이유로 가혹한 비난을 받았던 사우디 아라비아의 구글 클라우드 센터 계획과 유사하게 거대 도시에 구축된 데이터 센터 지역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영국 Surrey 대학의 컴퓨터 기술 전문가인 Alan Woodward는 Business Insider 에 사우디 당국이 잠재적으로 클라우드를 통해 저장된 방대한 양의 민감한 정치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초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기술 컨퍼런스에서 관리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왕국에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설을 구축하는 데 20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프라이버시 전문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데이터 보안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우드워드는 "정부는 기본적으로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온라인에 올라오는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다면 그것은 상당히 날카로울 수 있고 반체제 인사들에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00:0104:04
또한보십시오
PIF가 무엇인가요? PGA 투어와 LIV 골프의 합병 뒤에 있는 사우디 투자 기금
Woodward는 사우디 관리들이 Microsoft와 같은 회사에 "이 나라에서 운영하려면 이 나라에서 데이터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분명한 이유 때문입니다. 잠재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디지털 권리 그룹인 Access Now의 분석가인 Marwa Fatafta는 Microsoft가 "그러한 인프라를 구축하여 잠재적인 인권 남용 또는 개인 정보 침해를 완화하기 위한 계획"을 실제로 조사했는지 여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녀는 인사이더에게 이러한 움직임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용자 데이터를 실버 플래터에 넘겨주고 사우디아라비아를 "음울한" 인권 기록을 가진 국가로 묘사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Microsoft의 투자에 대한 보도 자료는 정서를 공유하지 않고 대신 데이터 센터 지역을 "조직, 기업 및 개발자의 "데이터 상주,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해결할 개발로 선전했습니다."라고 Microsoft 중부 및 동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의 기업 VP 겸 사장인 Samer Abu-Ltaif는 말했습니다.
타머 알하르비(Thamer Alharbi) 마이크로소프트 아라비아 사장은 이번 투자가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랜 노력과 디지털 변혁에 대한 야망을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데이터 센터 지역은 2018년 언론인 Jamal Khashoggi의 잔인한 살해를 명령한 혐의로 기소된 모하메드 빈 살만(Mohammed bin Salman) 왕세자가 1조 달러 규모의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인 Neom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SPA/AFP
The Post는 Microsoft에 의견을 요청했습니다.
비평가들은 오랫동안 Abu-Ltaif와 Alharbi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Google의 모회사인 Alphabet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술인 Microsoft가 사우디아라비아에 보관된 데이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을 공개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또한보십시오
사우디 아라비아의 미래 신도시는 '무서운' 감시 국가가 될 수 있습니다.
왕국 자체도 모호한 개인 정보 보호법을 가지고 있으며 과거에 소셜 미디어에서 정부에 반대하는 발언을 한 사람들을 투옥했습니다.
Insider에 따르면 이달 초 사우디 여성인 Fatima al-Shawarbi는 트위터에서 Neom 프로젝트를 비판한 혐의로 30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0대인 알 샤와르비도 현재 존재하는 독재가 아닌 입헌군주제를 요구하며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성 처우에 반대하는 발언을 한 혐의로 2020년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9월부터 사우디아라비아는 첫 번째 데이터 보호 계획인 개인 데이터 보호법(PDPL)을 시행할 예정이지만 알 샤와르비와 유사한 사건에서 소셜 미디어의 표현의 자유와 관련된 기소를 막을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프라이버시 전문가들도 2025년에 완공되면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 타부크 주의 10,200제곱마일 면적을 차지할 네옴 건설에 반대해 왔습니다.
Neom의 웹사이트는 "미래에 전력을 공급"할 것을 약속하고 "보안 데이터 센터"와 "혼합 현실 메타버스" 및 "첨단 로봇 공학"에 대한 계획을 홍보합니다.
Neom(렌더링 사진)은 왕세자의 PIF를 포함하여 5000억 달러로 건설 중이며 2025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NEOM/AFP
소위 "경제 엔진"을 구축하는 데 5,000억 달러가 소요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세계 최대의 국부 펀드 중 하나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공공투자펀드(PIF) 에서 나온다고 사이트는 말합니다.
어떻게 생각하나요?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971년 설립된 PIF는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살해를 지시한 혐의로 기소된 빈 살만이 이끌고 있다 .
비평가들은 또한 2019년 사우디 정부가 신뢰해서는 안 된다는 증거로 사우디 비평가들에 대한 개인 데이터를 왕세자의 동맹국에게 퍼뜨린 혐의로 기소된 두 명의 전직 트위터 직원을 지적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