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크루즈 S2엔진 흡기클리닝 작업입니다..
사실 이 차량부터는 꼼수?가 작용을 합니다..
물론 더 깊은 뜻이 잇겟지만
만고 제 생각은 이렇답니다..^^
현대, 기아 S2엔진, 2013년 이후 R엔진 차량들은
흡기매니폴드에 장착 된
EGR파이프가 아래와 같은 형상을 하고 있답니다.
이 부분이 신의 한수인지 꼼수인지는 모르겠지만...ㅎㅎ
EGR 파이프의 형상으로 인해
흡기매니폴드 입구엔 슬러지가 잘 보이지 않는답니다..
이전 R엔진을 보면 흡기매니폴드 입구를 꽉막은 형상을
자주 볼 수 잇는데 이후 차량은 보이질않아
와~아 차 잘 만들엇는데 할 수 잇는데
사실 EGR파이프와
흡기매니폴드입구 스텐파이프의 삭제로 인해
슬러지가 입구에 쌓이지 않고 중간 부분에 쌓이게 되는것이랍니다..
또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슬러지떡은
유로5보단 유로6가 더 발생하는게 당연하며
유로6보단 유로7이 더 많이 쌓인답니다..'
이럴수밖에 없는 이유는
대기중에 방출되는 나쁜 배출가스를 줄이기위해
EGR밸브 작동주기를 더 길게 할 수 밖에 없기에
슬러지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 입니다..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후손들에게 빌려온 아름다운 지구를
온전하게 돌여주어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런데 이 슬러지는 애마를 아프게하는 원인이며
엔진 내구성을 떨어트리는 원흉이기에
주기적으로 클리닝 해 주어야 한답니다..
최소 4만에서 최대 6만킬로 이내에는
흡기 클리닝 해 주어야 한답니다..
흡기매니폴드 입구엔
슬러지가 많이 보이진 않는답니다..
그러나 숟가락으로 함 긁어보세요...
이런 현상은 수입차도 마찬가지랍니다..
BMW, 벤츠, 볼보 흡기 탈착해보면
슬러지가 보이지 않는곳에 많이 잇답니다..
그러나 입구엔 없어
와~아 역쉬이 수입차네...하는
이상한 논리를 내세우지는 않앗으면 합니다...ㅋㅋ
S2엔진은 플라스틱 매니폴드인데
청소는 하긴 억수로 편하지만
탈착하기가 영 번거럽답니다..
이 차량은 돈 좀 더 받아야하는데...ㅎㅎ
흡기매니폴드 탈착 한 상태의
헤드 흡기포트 입구입니다..
역시 시커멀수밖에 없기에
주기적인 클리닝은 필수입니다...
사실 배기에서 발생하는 매캐한 냄새는
흡기 슬러지와 인젝터의 문제가 상당히 많은데
정비 해 주시면 억수로 좋아진답니다..
글구 여기에 ECU맵핑까지 하면
더 좋아지는것은 진리입니다..
출력 올리기 말고 매캐한 냄새 줄이기요...^^
헤드 흡기포트에 쌓인 슬러지를
숟가락과 약품을 이용하여 1차 클리닝하고
연마기를 이용하여 2차 베이직 포팅 한 후
차수리닷컴만의 특별한 아이템
흡기 아이텍까지
총 3차 공정을 거쳐 연비와 출력을 도모합니다..
아주 좋은 방향으로요...^^*..
참고로 연비와 출력 5% 향상은 기본입니다..
대충 봐도 그럴것 같은데 나만 그런건 아니겠죠...ㅎㅎ
흡기 포트에 장착 된 아이텍은
흡기매니폴드를 조립하고 나면
공기의 흐름을 변화할수잇는 만큼의 각도로
정밀하게 셋팅을 하여 폭팔적인 소용돌이 현상을 만들어
연비와 출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것이랍니다..
너무 서도 안되고 너무 죽어도 안되고
더도말고 덜도말고 늘 좋은 위치의 셋팅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만 셋팅을 할 수 있는 것 이지만요...^^
글구 차수리닷컴말고는 없어니까
아무데나 가서 해 달라고 하면 혼난답니다..
그거 하면 안좋다고 하니까요...ㅎㅎ
참고로 제가 설계에서 개발
업그레이드까지 제가 직접 했다는 사실...
아시죠...^^
흡기매니폴드 클리닝 후
모든 부품을 조립 한 후 입니다..
억수로 깨끗하지예...
깨끗해진 만큼 애마의 컨디션도 좋답니다..
참고로 시도때도없이
베라크루즈 정비를 억수로 많이 하는데
좀 잘 하는거 맞겠지예...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