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패션(대표:나종태)이 내년 춘하시즌 런칭할 패밀리 브랜드명을 '디킨즈(DICKINS)'로 정했다. 브랜드 명은 미국의 유명 가문에서 따온 것으로 '올리버 트위스트', '크리스마스캐럴' 등을 쓴 작가 '찰스디킨즈'의 따뜻한 동화이미지를 연상시킨다.
컨셉은 아메리칸풍의 모던한 트래디셔널 캐주얼로 잡아 타 패밀리 브랜드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대로 책정할 계획이다. 코오롱은 최근 신규브랜드에 대한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착수, 사업팀장으로 '이랜드'와 '월튼'에서 근무했던 김동수씨를 기용하고 이달 중 총 17명의 인원을 보강, 조직구성을 마무리 짓는다.
유통망은 올 하반기부터 물색에 들어가 내년 2월경 첫 안테나샵 오픈을 시작으로 주요도시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계획은 첫해에 유통망 15개, 매출 70억원을 목표로 잡고 2006년까지 70개의 매장에서 600억원을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패션 남성복 중심의 영업을 펼쳐왔으나 이번 신규사업과 같이 런칭하는 '크리스찬라끄르와'의 전개로 향후 토틀 패션업체로서 도약하는 초석을 놓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