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산행지: 경남.합천 황매산 2.산행일자: 2023년 4월 23일(일요일)
3.산행코스:
A코스: 덕만주차장-닭벼슬바위-철쭉재단-철쭉굴락지-황매산정상(빽으로하산)-철쭉굴락지-모산재- 순결바위-국사당-덕만주차장--(약11킬로4시30분) 차량도로막혀 정체시 모산재주차장-모산재-철쭉굴락지-황매산정상-상봉-중봉-독립가옥-덕만주차장 B코스: 덕만주차장-서틀버스이용 오토갬핑장하차 철쭉굴락지 산행후 하산(서틀이용비 개인부담) 택시4인기준 만원. 버스편도2000원
4.산행분담금: \40,000원(아침+버스+뒤풀이) ♣차량경유지: 광주시청정문안쪽주차장 (07시00분) 문화예술문화예술회관 후문 (07시15분) 각화동농산물공판장 (07시30분) ♣차량 귀가경유지: - 각하동농산물시장 - 문화예술회관 후문 - 시청 -산악회버스: 우성관광 광주73바1693호 운행이사: 김홍진 010-2611-2357 ※ 한 사람때문에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는 불편이 없도록 협조 바랍니다. ♣ 공지사항 ♣
1. 우의.방풍복.스틱.. 간식.점심.식수(고열당 음식) 2.산행 취소시 2일전에 연락주셔야 다른 회원님께 기회가 돌아갑니다 예약과 취소 에티켓을 지켜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좌석배정은 산악회 사정에 따라 변경 될수 있습니다. 4.산을 좋아하는 동호인이 모여서 당일 산행을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산행도중 본인 부주의로 인한 사고는 본산악회와는 전혀무관하며 어떠한 법률적 책임도 질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행복한 우리님들 즐겁고 아름다운 산행을 위하여 조그만 협조 부탁 드립니다. 행복한 사람은 언제나 아름다운 웃음의 꽃을 피우는 것입니다.
5.차량 이동시간: 약 2시간 30분소요됨
※ 기타 주의사항 등 ♣ 산행중 개인 행동을 금합니다. ♣ 갈림길 에서 뒷사람 기다려 주기....... ♣ 산행에 처음 오신 회원님 챙겨주기.... ♣ 산행 중 안전 사고는 각 개인의 책임 입니다. ♣ 이곳은 동호회 모임으로 서로 돕고 배려하는 산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 산행코스와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6.준비사항 : 간식,식수.점심(충분하게),장갑,구급약품.여벌옷등 개인용품..스틱 ☎ 비상 연락처 : 회 장 : 010-3123-1166 (호피 ) 산행이사 : 010-3605-0967(풍력 ) 총 무 : 010-5156-7879(수선화 ) 운행이사 :
산행개요 합천군 가회면과 대병면에 걸쳐있는 황매산은 합천의 진산이지만 산행서적이나 관광지도에서도 찾기 힘들 정도로 무명의 산이었다. 덕분에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골짜기를 간직하고 있는 산이다. 1983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제는 가야산과 함께 합천을 대표하는 명산이 되었다.
태백산맥의 마지막 준봉인 황매산은 고려시대 호국선사 무학대사가 수도를 행한 장소라고 전해진다. 해발 1108m에 이르는 준령마다 굽이쳐 뻗어나 있는 빼어난 기암괴석과 그 사이에 고고하게 휘어져 나온 소나무와 철쭉에 병풍처럼 수 놓고 있어, 영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려지는 아름다운 산이다.
황매산의 황(黃)은 부(富)를, 매(梅)는 귀(貴)를 의미하며 전체적으로 풍요로움을 상징한다. 산 정상에 오르면 합천호와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 등이 모두 보인다. 합천호는 가깝다못해 잔잔한 물결의 흐름까지 느껴질 정도다. 합천호의 푸른 물속에 비쳐진 황매산의 세 봉우리가 매화꽃 같다하여 수중매라고도 불린다. 이른 아침이면 합천호의 물안개와 부딪치며 몸을 섞는 산 안개의 장관을 만날 수 있다.
황매산은 철쭉에 만개하는 봄도 아름답지만, 낮은 구릉들이 푸르른 초목으로 뒤덥이는 한 여름이나, 억새풀이 흐드러지는 가을, 눈꽃이 피어나는 겨울의 모습도 놓치긴 아쉽다. 여느 산의 정상의 모습과는 달리 시야가 탁 트여 있어 그 어떤 계절의 모습도 그림처럼 다가온다. 정상까지 자동차도로가 이어져 편리하지만, 여유가 된다면 황매산의 절경인 모산재를 거쳐 정상까지 걸어 올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
첫댓글 신의발 신청합니다 시청입니다
참 ! 지인한분 참ㆍㆍ수고 하세요 ^~^
구간별 거리 참조
안녕하세요 우화 신청합니다 시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