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형(클리앙)
2023-11-01 15:31:28 수정일 : 2023-11-01 15:35:11
통신사는 매월1일이 겁나게 바쁩니다.
정책이나. 기타바뀌는게 많고 판매건 케어도 해야하죠.
하필 직원이 애가 아파서 조퇴를 해서 혼자근무를 합니다.
방금있었던 상황..내방 순서대로..
1.지난달 개통하신 할아버지
2.변경업무하러오신 할아버지
3.법대변경하러오신 젊은남자분
4.요금제변경하라오신 대학생
5.친구로 보이는 할머니 두 분.. 왜오신지는 모름 (계속 전화통화중)
4명을 한번에 처리하는건 5분도 안걸립니다.
문제는 순서대로 처리를 해야하는데.. 1번 어르신이 문제였어요.
이분이 말씀도 행동도 엄청 느리십니다.
-어르신 어떤걸 도와드릴까요.
-........내가......국민.....은행을....써요.
-네네..
-.............그...런...데.. 이상해요.
-어떤게 이상하세요?
-...에.....그....뭐라고 하나......
-네.
-......가만....있어....봐요.....그.....
뒤에 대기하는분들을 보았더니.
다들 바쁜데 왜저러나 하는 표정이네요.
1번 어르신의 요구사항은 ..
국민은행에서 입출금 알림문자가 왜 오다가 안오냐였습니다.
스팸문자에도 없고...
아무튼.. 이문제는 국민은행으로 가시는게 맞다고 설명했는데.
왜 은행으로 가야하는지 이해를 못하시네요..
-......여기서....개통을.....했는데..... 왜 은행으로 가라고... 해요?
-아버님. 은행에서 문자가 오던게 안오면 은행에 문의하는게 빨라요.
-.......그...러...니...까.... 은행으로.....가라?
-네 맞습니다.
거의 십분을 업무데스크 앞에서 같은 이야기를 천천히 하시다가
십분만에 수긍하시더니 나가셨습니다.
2.3.4번 대기 고객의 일처리는 5분만에 처리했습니다.
그.런.데.. 5번째 할머니 두분..
-어머니는 어떤걸 도와드려요?
-내가 데타가 작다는데.. 이거 늘리러 왔어요.
-데이터가 적으면 요금제를 높여야하는데요.
-삼천원만 내면 무한제로 쓴다던데. (3,500원 안심옵션 이야기인듯)
-데이터 무제한은 비싸고요. 저건 데이터 요금 더 안나오게 하는거에요.
-아닌데 내 친구는 무한제로 3,500원 더 내고 데타 쓴다던데.
-네. 그럼 가입해드릴게요.어머니 통신사 어디쓰세요?
-나요? 케트.. 인가.
-아.케이티는 저희가 변경이 안됩니다. 죄송해요.
-아니. 그럼 진즉 이야기를 해야지. 아까부터 십분 넘게 기다렸구만!!!
-죄송합니다. 아까 계속 통화중이셔서 못 여쭤보았어요.
-에이.. 시간만 버렸고만..에이..
일단. 업무처리는 다 해드렸는데요.
우리나라 통신사들은 왜 간판에 한글이 없을까요.
불현듯 그런 생각이 듭니다
첫댓글 댓글 중---
SNiffeR
어어어????
몆달전 kt프라자 갔을때랑 같은데요?????
저 4번째 기다리고 있엇는데요
1번째 어르신 때문에 1시간 기다렸어요. 말이 어찌나 느리고 설명을 못하시는지....
2번째 젊은분 금방하고가고요.
3번째 어르신 SK 고객이라 그쪽으로 가면된다고 말씀드리니 왜 미리 이야기 안해줬냐고 화내고요.
4번재 전 법인 인터넷 가입 변경이라 대표 신분증 사본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 바로 아웃됐어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