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이야말로 아마 서울에서 중국집 많기로는 첫손에 꼽을만 할겁니다. 중국대사관이 거기였거든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집은 산동교자입니다. 오향장육과 짬뽕이 유명한데 다른 요리도 수준급입니다. 그 옆으로 일품향이라는 중국집이 있는데, 튀김 요리를 잘합니다. 군만두가 실하고 맛있죠. 명동역쪽에는 3번출구쪽으로 동보성인가? 하는 무지 비싼 중국집이 있는데 가격 빼고 생각하면 맛 좋습니다. 여긴 제돈내고 가긴 힘들더라고요. 딘타이펑이나 꽁시면관은 잘 알고계신 거 같고요. 눈스퀘어에 크리스탈제이드가 있고 그 바로 앞에 취천루라는 중국식 만두집이 있는데 취천루도 맛있어요(만두만 팝니다.)
첫댓글 회사가 명동쪽인데 개인적으로는 행화촌을 자주 갑니다. 다른 중국집들과 비교하였을 때 전 메뉴가 평균적으로 뛰어난 편입니다. 서비스도 은근 괜찮은 편이라 가셔도 후회는 안하실 듯 하네요.
향미 추천합니다
그쪽이 원래 중국 대사관이 있던 옛번화가 자리라 중국인 학교같은 것들이 정말 이국적이더군요. 길거리 노점에서 타이거 밤이라든지, 중국의 소소한 잡화들을 팔기도 합니다. 실제로 일본인이나 중국 여행객들을 위한 저가 숙소도 많다고 합니다.
향미는 유명한데 비해 서비스나 맛(대만식 돈가스를 먹었는데 현지와 완전 다른 음식이라), 위생에서도 개인적으로 낙제점이었습니다. 한번밖에 가보지 않았지만 별로 기억이 안 좋네요.
반면 그 거리에 있는 중국 전병 가게(포장가능)및 그 거리에 있는 사람많은 중국집이면 아무데나 가도 다 좋을듯 합니다.
메뉴도 오향장육이라든지 일반적인 중국집과 색다른 특이한 메뉴가 많죠.
네 감사합니다. 오향장육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어쩐지 지나가다보니까 갑자기 중국풍으로 바뀌더라구요 ㅋ
유명한거 하나만 시키지 말고 여러 명이서 이것저것 조금씩 시키는 게 좋아요.
오향장육도 좋긴 한데, 우리로 치면 족발+냉채라 호불호가 좀 갈립니다. ㅎ
네 두명이서 갈려고 했는데 점심을 안먹고 가야겠군요 ㅋ 홍대보다는 명동 구석구석 골목 들어가는 것도 잼나더라구요
중국과자 그거 맛있어서 지날때마다 사먹곤 했습니다..ㅎ
저는 오향장육 다 남기고 왔어요ㅠㅠ 너무 입에 안맞고 팔각이나 정향냄새가 너무 쎄서요.. 인터넷으로 잘 알아보고 가셔요~~
오향장육 완전 중국식이면 한국인들 대부분 안좋아합니다..
火箭姚明/별로 그런 거 같진 않네요. 이거갖고 무슨 대국민 설문조사 한 것도 아니고 그냥 님 주변 분들 입맛이 다르든지 한 거겠죠.
근데 제 주변에선 좋아했고, 미식 여행으로 홍콩, 대만, 중국, 태국까지가는 한국사람도 많은 세상이라 한국인은 입맛이 어떻다고 섵부르게 말할 문제는 아닌 듯 합니다.
justcool님 감사합니다. 엊그제 여친이랑 오향장육이랑 볶음밥 먹고왔는데 맛이 머랄까 중국향이 나면서 고소하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중국에서 살때 추억도 떠오르고 참 좋은 시간이엇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국에 사셨군요.
저도 중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서 국내 차이나타운이나 중화권 국가 여기저기 다니는 걸 좋아합니다.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네 1년정도 북경에 있다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냥 친숙하고 관심도 많죠. 중화권이라면 대만이나 중국 홍콩 말씀하시는 건가요? 작년에 대만갔는데 참 기억에 남습니다. 타이베이랑 지오펀이랑 구경꺼리도 많구 깔끔하더군요.
중화권 나라는 참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거 같기두 합니다. 좋아하구 관심있는 분도 많은가하면 싫어하는 사람은 정말루 싫어하구요 ㅋ
대만은 경유까지 하면 3번 정도 되고, 홍콩이랑 중국, 태국도 가본 적은 있습니다.
중화권 좋아하긴 하는데, 개인적으로 동아시아에서는 중화권 아닌 나라가 더 적은 거 같애요.
물론 중화사상이나 특유의 묘한 인습을 좋아한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ㅎ
홍콩같은 발전국도 중국인 인부들은 번화가에서 웃통 다벗고 일한다든지 하는....
중국대사관쪽에는 '꽁시면관'이란데가 잘하구요..명동 번화가 안쪽에는 충무김밥 골목에 만리장성이 잘해요..이상 명동 상인이었음다..
전 개인적으로 꽁시면관은굉장히싫어하는편인데..인스턴트음식같아서요..^^;;
라스타님~ 지난번에 가게 봤는데 차마 용기가 안나서 못들어갔다는 ㅋㅋ 전 크리스탈 제이드와 딘 타이펑 추천합니다!!
전통 화상스타일과 한국식 스타일 중국집중 어떤 걸 원하시는가에 따라 답이 틀리게 나오겠네요.
당연히 전통 화상스타일이죠 ㅋ한국식은 별루 ㅋ 딘타이펑은 워낙 대만에서 맛나게 먹어서 그런지 명동은 별로더라구요 ㅋ
일품향도 맛있어요!향미 옆에 있습니다.ㅎ
명동이야말로 아마 서울에서 중국집 많기로는 첫손에 꼽을만 할겁니다. 중국대사관이 거기였거든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집은 산동교자입니다. 오향장육과 짬뽕이 유명한데 다른 요리도 수준급입니다. 그 옆으로 일품향이라는 중국집이 있는데, 튀김 요리를 잘합니다. 군만두가 실하고 맛있죠. 명동역쪽에는 3번출구쪽으로 동보성인가? 하는 무지 비싼 중국집이 있는데 가격 빼고 생각하면 맛 좋습니다. 여긴 제돈내고 가긴 힘들더라고요. 딘타이펑이나 꽁시면관은 잘 알고계신 거 같고요. 눈스퀘어에 크리스탈제이드가 있고 그 바로 앞에 취천루라는 중국식 만두집이 있는데 취천루도 맛있어요(만두만 팝니다.)
식신이신가요 10센티님 저번에 갑모에서 봤는데 프레임이 ㅎㄷㄷ
하도 많이 먹고 다니니 프레임이 그렇죠 ㅎㅎ 르브론님은 남자답게 잘생기셨던데.
네 ㅋ 감사합니다. 산동교자 괜찮을거 같네요. 오향장육하고 짬뽕한번먹어봐야겠네요 ㅋ 개인적으로 중국이란 나라와 음식을 좋아해서 그 골목들어가면 참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