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 : 조지 베스트 ( George Best )
▶생년월일 : 1946년 5월 22일
▶출생지 : 북아일랜드(Belfast) 출생
▶신장 / 체중 : 175cm / 65kg
▶포지션 : 포워드(FW)
▶소속팀 : 은퇴
▶전 소속팀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요 경력
- A매치 통산 : 37게임 / 9골(게임당 평균 0.24골)
- 맨유 통산 : 474게임 / 180골(게임당 평균 0.38골)
- 67/68 시즌 프리미어리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동 득점왕(28골)
- 1968년 올해의 유럽선수상 수상[발롱도르]
- 1968년 챔피언스리그 우승
- 1964년 FA컵 우승+리그우승
- 세계 50만명의 축구팬이 뽑은 국제 축구 명예의전당 투표"펠레에 이어 2위"차지
●조지 베스트옹에 대한 말말말!
레이카르트 曰: " 마라도나보다 더 위대한 재능이였다 " ..........................
데니스 로 曰: " 전술을 무시할 수 있는 그라운드의 천재 자유인은 아마 베스트 뿐일 것이다. "
영국 총리 토니 블레어 曰: " 베스트'는 영국이 낳은 가장 위대한 축구인이다 "
아일랜드 총리 'Bertie Ahern' 曰 : " 베스트는 이름 그대로 영원히 '베스트'로 기억될 것이다 "
아일랜드 총리 'Bertie Ahern' 曰 : "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조지는 영어로 표현할 수 없는 진정한 축구 천재다 "
데이빗 스미스 曰: " 조지 베스트 "를 빼놓고는 역사상 최고의 선수를 논할순 없는것이다 ...."
베스트는 오히려 펠레와 마라도나를 능가하는 마술적인 재능을 지닌 선수였다.
단지 그는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했을뿐이다.
베니테즈 리버풀 감독 曰:
" 베스트 "는 다른 선수들과 달랐다 내가 스페인에 있을때 ...
잉글랜드 축구의 스타일은 롱패스와 제공권싸움이라 생각했었지만 베스트만큼은 드리블과 패스를 할 줄 아는 천재다. "
노스햄턴 타운 골키퍼 킴 북 曰: " 베를린 장벽도 그를 막을순 없다. 말 그대로 베스트는 막기 불가능한 존재다 "
한 유명 칼럼 曰:" 펠레(Pele), 마라도나(Diego Maradona),
키건(Kevin Keegan), 크루이프(Johan Cruyff), 바지오(Roberto Baggio)는 싹 잊어버려라.
조지 베스트는 그들이 개별적으로 지닌 모든 것들을 조합한 선수,
아니 그보다 더 많은 것들을 조합했던 선수다. "
타임즈 칼럼 曰: 호날두와 베스트를 비교하는 中 ....
" 호날두는 훌륭하다. 그러나 베스트는 최고다 ( Best) "
" 큰 경기에서도 강한 베스트, 그러나 호날두는 큰 경기에 강한 베스트의 기록에 필적하지 못한다 "
밥 비숍 曰:
" 감독님, 제가 천재를 찾아낸것 같습니다. "
(15살 맨유의 스카우터 밥 비숍에 의하여 , 맨유 유스팀과 테스트 끝에 정식계약을 맺었을때)
에릭 칸토나 曰:
" 베스트"는 자유로운 영혼, 그리고 카리스마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베스트와 나머지 선수들이 함께한다면 우리 팀 버스는 언제나 즐거운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는 인생을 즐기는 사람이었으나 경기에 들어설 때면 언제나 집중력을 발휘했고,
승리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쳤죠, 그는 맨체스터에서 잊지 못할 기억들을 팬들에게 남기고 떠났습니다 "
퍼거슨경 曰: " 그는 환상적인 선수였다 모든 사람들이 조지 베스트를 역사상 가장 훌륭한 선수의 한 명으로 생각한다 "
퍼거슨경 曰 :
베스트에 대해 질문을 하자 하신 말 .....
" 질문할것도 없는거잔아 ! 모르겠어 ? 베스트는 역대 최고의 선수라고 !! "
퍼거슨경 曰:
" 어떤 사람들은 천부적 기술을 갖고 태어나 잊혀지지 않을 족적을 남긴다.
재능은 제쳐놓고 내가 베스트에 대해 기억하는 건 그의 모험성과 도전을 즐겼던 용기였다.
수많은 거친 태클들을 피해 측면을 오르내리면서 계속 ' 내게 볼을 달라 '고 외치던 그의 모습은 영원히 기억될 것 "
바비 찰튼경 曰: " 그는 당신이 거명할 수 있는 누구와 비교해도 최소한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다 "
바비 찰튼경 曰:
" 맨유의 빛나는 역사는 베스트 같은 사람들에 의해 창조됐다.
베스트가 그라운드에서 뛰는 모습을 지켜본 사람들은 모두 그처럼 되고 싶어했다.
그는 플레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의 삶을 풍요하게 만들었다 ...."
바비 찰튼경 曰: " 조지 베스트가 뛰는 것을 보는 것은 낙원이었다. "
前 웨스트 브롬위치 수비수 그레엄 윌리엄스 曰:
경기 중 지친 윌리엄스는 조지 베스트에게 다가가 얼굴을 볼 수 있게 1분만 서 있을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고 한다.
조지 베스트가 왜 그래야 하냐고 물었더니,
윌리엄스가 말하길 ,
" 당신을 본 것이라고는 터치라인을 따라 멀어져 버리는 뒤꽁무니 밖에 없었기 때문에 ,
당신의 얼굴을 한번이라도 보기위함이다 . "
스벤 고란 에릭손 감독 曰:
" 베스트"는 역대 축구역사상 영웅 중의 하나로 꼽힐 만큼 위대한 선수였다.
스웨덴에서 TV를 통해 그가 얼마나 환상적인 선수였는지를 지켜보면서 ,
충격받곤 했던 기억이 난다 그의 천부적인 능력은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큰 감동을 줬었다 "
포르투갈 레전드 에우제비오 曰:
" 세계 축구계의 큰 별이 하나 졌다........
난 아주 훌륭한 옛 친구를 잃었다.
베스트가 영국은 물론 전 세계 축구계에 얼마나 중요한 인물이었는지 되새길 수 있는 순간이다 .... "
포르투갈 레전드 에우제비오 曰:
" 베스트"가 떠난 이날은 나뿐만 아니라 나의 가족들 ,
그리고 베스트를 알고 축구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불행한 날이다
베스트는 영국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선수였고 나의 진정한 친구였다 ......
" 66 리스본에서 가진 챔피언스리그 8강전 경기를 기억한다.
당시 우리팀 (벤피카 )은 1-5로 진 반면 , 베스트는 매우 특출했고 굉장한 천재였다 ...
또 68년 웸블리 구장에서 벌어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도 기억한다.
베스트는 나에게 있어서 진정한 친구였는데 그가 떠나 너무나 안타까울 뿐이다 ..................... "
- 당시 에우제비우가 이끌었던 벤피카는 레알마드리드와 더불어 유럽 최고의 팀이였고 ,
홈에서는 무패를 달리고있던 팀이였다 .. 그런 벤피카를 상대로 조지 베스트는 3경기에서 3골을 넣었었다 ...... -
프랑스 레전드 미셸 플라티니 曰:
" 베스트"는 로큰롤 ' = ( 자유 , 프리 ) 축구의 위대한 창시자 입니다.......
그가 맨체스터 유니폼을 입고 뛰는 동안 세계의 많은 팬들은 그의 리듬에 빠져들어있었거든요 "
네덜란드 레전드 요한 크루이프 曰:
" 유럽축구 역사를 거론할때, 그리고 역대 최고 선수 5-6명을 이야기할 때마다 베스트는 항상 그 자리에 있었다 ......... "
브라질 레전드 펠레 曰: " 7번의 셔츠 , 나의 유일한 라이벌은 조지 베스트이다 , 가장 좋아하는 외국 축구 선수였다 ..."
브라질 레전드 펠레 曰:
펠레는 TV 프로그램 '프라임 타임 모닝'(Prime Time Morning)과의 인터뷰에서 말하길 ,
" 조지베스트 , 베켄바워 등 위대한 선수들이 활약하던 시대에는
10년에서 최대 18년 동안 한팀에서 오랫동안 활약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 ...
팀을 쉽게 떠나는 선수들에 대해서 비판을 가하는中.............................
독일 레전드 프란츠 베켄바우어 曰:
베켄 바워가 자신이 뽑은 역대 베스트 11 오른쪽 공격수로 조지 베스트를 꼽으면서 하는말 ..
" 오른쪽 공격수로는 의문의 여지없이 조지 베스트를 뽑겠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 포지션에선 역대 축구 역사상 그보다 더 뛰어난 선수는 없는 것 같다 .... "
베켄 바워가 뽑은 역대 베스트 11 라인업 .
(디에고 마라도나) (펠레) (조지 베스트)
(보비 찰튼)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요한 크루이프)
(자친토 파케티) (보비무어) (프렌치 바켄바우어) (카를루스 아우베르투)
(야신)
한준희 마라도나에 대한 칼럼 中 曰:
예전 마라도나의 기념경기가 열리던날 세계 올스타 팀과 경기를 가졌을때의 칼럼.............
" 어쩌면 축구 스타일 뿐 아니라 팬들에게 주는 인상이라는 측면에서 ,
마라도나와 더 유사한 플레이를 ㅤㅎㅒㅆ던 선수는 올드 스타 플레이어들중엔 펠레가 아닌 조지 베스트일 것이다....
베스트는 통상 역대 최고의 선수 리스트를 작성할 때마다 탑 3-4 자리에 랭크 되는 선수이기도하다 ... "
당시 마라도나 Vs 세계 올스타팀 경기 결과
아르헨티나 대표 6 - 3 초청 올스타
아르헨티나 감독: 마르셀로 비엘사
올스타 감독: 카를로스 비야르도(전 아르헨티나 대표 감독)
아르헨티나 득점자: C. 로페즈, 아이마르(2골), 마라도나(2PK), 카스트로만.
올스타 득점자: 칸토나 ,수케르, 이기타(PK)
故 조지 베스트 曰: " 팀 전술에 박혀있는건 나를 괴롭히는 것이다 "
故 조지 베스트 曰: " 나는 필요한 역활을 모두 다 해낼수 있는 슈퍼맨이 되어야 할 것이다 "
故 조지 베스트 曰: " 최고레벨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는 많다. 그러나 그것을 즐기는 선수는 드물다 .... "
故 조지 베스트 曰: " 만약 내가 추한 생김새로 태어났다면, 당신들은 펠레에 대해 결코 듣지 못했을 것이다 "
故 조지 베스트 曰: " 최고의 수준에 오르려면 즉흥적으로 만들어지는 예술이 필요하다 "
故 조지 베스트 曰: " 수비수들에게 한번이라도 공을 뺏긴다면 그것이 가장 치욕스러운 일이다 "
첫댓글 조회수 0 ㅎㅎㅎ
영화배우 뺨치게 잘생겼다
긴 장발과 거기다 수려한 용모로 '5번째 비틀즈 멤버'라는 애칭으로도 유명했습니다. 조국 북아일랜드에 머물지 않고 60년대 영국 전체의 최고의 인기스타였죠
ㅋㅋ 자기도 그렇게 말하네요 마지막3번째 ㅋㅋㅋㅋㅋ센스굳인걸?
정말 축구 참,, 말 그래도 갖고 노는게 이런거 같음,,
PA안에서 볼컨트롤이 신기에 가깝네요..
조지베스트 경기를 본적이 없다는게 아쉬울뿐..
대신 트리스탄과 메시의 플레이를 보고있잖아요
태클 잘피하시네;; 키퍼제치는거보면 호돈신보는듯
Pele Good, Maradona Better, George Best!
마라도나랑 펠레 바꼈네여
이 영상 배경음악 뭐죠? 신나는 음악인데 어디서 들어본기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