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분식’은 과거 제물포고 인천여고 인일여고 등 학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동인천 대한서림 골목분식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35년 전통 분식 집입니다.
세월의 흐름에 학교들도 이전했고 맛나당 명물당 만복당 등 동인천 분식 황금기를 이끈 분식집은 사라졌지만, 신신분식은 아직도 이어가면서 동인천 분식 역사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곳이 되었습니다.
떡볶이 1인분.
냉면 그릇(양푼)에 담아 준 떡볶이는 푸짐했고. 그 안에는 쫄면도 들어가 있습니다. (쫄면떡볶이)
산미를 품은 매콤함과 달콤함. 구수한 감칠맛도 공존하고 있습니다만, 봉지 떡을 사용. “떡 맛에 대한 아쉬움”은 있어 맛에 대한 언급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소스의 장점이 떡에 가려진다는 느낌이 있었거든요. 그래도 대파 양파 양배추 등의 재료로 기본에 충실한 맛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쫄면입니다.
레몬 등이 더해진 산미에 마늘(생강) 양파 등의 청량감이 더해져. 양념장 맛을 더 좋게 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돈까스입니다.
옛날 돈가스라는 음식 특성 상 고기는 얇고. 튀김 옷은 (상대적으로) 두껍게 느껴졌지만, 크기도 크고 양도 꽤 많았습니다. 국내산 등심 부위를 얇게 펴낸 것이라고 합니다.
소스를 먹어보니. 조력자 역할을 넘어 존재감을 드러낸 토마토(레몬) 등의 산미는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될 만큼, 강한 편이었습니다.
이 돈가스는 1980년대 분식집 스타일의 옛날 돈가스. 요즘의 일식 돈가스와 맛의 포지션이 다르기에 눈높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의 선입견을 질책이라도 하듯, 마카로니 샐러드에 사과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싸고 푸짐한 분식 집이지만, 이곳만의 방식으로 최선을 다해 음식을 만드는 곳.
경험으로 형성된, 본인 입 맛으로 맛있다. 맛없다. 를 판단하기 전에 그 집만의 특징을 먼저 이해한다면, 만족도가 다르게 다가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게 되면서..
한 해 마무리 잘 되시고. 2020 경자년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첫댓글 하핫 돈까스 너무 먹어보고 싶어요...ㅠ
전형적인 옛날 분식 집 돈가스 스타일인데 양도 푸짐해서 배고플 때 먹으면, 아주 딱이겠더라고요!!^^
@유치찬란 조만간 갑니돠아~찬란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오♡
@소문난미식가루 네~ 고맙습니다. ^^ 새 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
@유치찬란 전 작년 겨울이니깐 거의 1년전이내요. 혼자가서 멋모르고 배고파서 돈까스에 쫄면시켰다가 바로 후회 했어요. 돈까스도 양이 많고. 쫄면도 양이 상당하더군요. 그래서 돈까스는 먹다가 포장. 쫄면만 그자리서 해결했던 기억이 있어요
쫄면 들어간 떡볶이 넘 떙기넹~~
네~ 가끔 생각날 수밖에 없는 쫄면떡볶이에요!!^^
2019년이 저물어 가네요 ~~~
2020년에도 늘 행복하게 ~~~
네~ 고맙습니다. 항상 행복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가격은 잘안보이지만 엄청 가격 착할거같네요ㅠㅠ먹어보고싶어요~~~^^유치찬란님 2020년도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가격대비 양이 엄청 많은 곳이더라고요!!^^ 네~ 고맙습니다.^^ 준호님도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여름내내 갔던 곳을 보니 반가움에 댓글
남깁니다..
싸고 추억의 맛 돈까스집..
양도 많구요..맛은 개취니..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ㅎㅎ 네~ 맞아요!! 고맙습니다. 😊 딸기귀신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앗! 정말요? 말씀처럼 여전히 가격대비 양이 엄청나더라고요!!^^ 예전에 먹었을 때와 여전히 변함없이 그대로인 것 같아요^^
가보고 싶어요. 급 땡기는 비쥬얼깡패
찬란님 새해복많이받으시고 건필하세요~^^
네~ 고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 이곳은 와!~ 하고 감탄사 말 만큼의 대단한 곳이라기보다는 오랫동안 해온 가성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오히려 실패확률이 적지 않을까 싶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ㅎㅎ 네 여긴 정말 양이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ㅋㅋㅠ
여기 돈까스 맛있어요 ㅠㅠ
가끔 생각나는맛 쫄면 캡사이씬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