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교육연구정보원은 제12회 울산인문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지난 23일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개최했다. © 편집부 |
|
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진욱)은 제12회 울산인문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지난 23일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울산시교육연구정보원 및 시교육청 영재교육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210여명이 참석했다.
초등학교는 5학년 문예창작 기초과정반 20명과 인문사회 초과정반 20명으로 구성됐다. 중학교는 1학년 문예창작 기초과정반 20명과 인문사회 기초과정반 20명 등 총 80명의 신입생이 울산인문영재교육 프로그램 등의 교육과정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2019학년도 울산인문영재교육원 재학생은 이번 신입생을 포함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총 156명이며 연간 108시간의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온라인 전공 수업, 리더십 및 인성교육 특강, 출석수업, 영재캠프, 산출물발표회 등의 내용을 이수하게 되어 있다.
교육과정 영역별로는 문예창작 분야의 경우 문학을 통한 인문학적 교양 체득 및 예술적 감수성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문사회 분야의 경우 한국사 및 세계사를 중심으로 정치, 경제, 철학을 바탕으로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인문사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문예창작은 인문사회 과정을 인문사회는 문예창작 과정을 각 7차시 분량씩 상호 교차 학습해 융합적 인문학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울산인문영재교육원의 융합적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이 잠재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마련해줌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