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가장 큰 장점은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특히 대학생활을 하며 학회장이라는 자리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때론 제 자신의 판단을 믿고 강하게 추진해야 했고, 때론 지루했던 누군가의 말에 웃어줘야 했으며, 때론 너무나 화가 나는 상황에서도 참아야 하는 적도 있었습니다. 그런 것을 통해 인내를 배웠습니다. 또한 쉽게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어떤 일이 도저히 되지 않는 일이라 확신이 든다면, 유연성 있게 그 보다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만한 무언가를 꼭 찾아내고야 맙니다. 저는 저를 믿어주는 사람들을 실망 시키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그래서 누군가의 믿음을 얻으면 실망시키지 않으려 최선을 다합니다. 비록 성공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상대방에 대한 예의는 지켜 왔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미흡한 저의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언제나 변함없는 사람보다, 좋은 쪽으로 변화하려는 사람을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그런 마음을 가지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고 개선하자' 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교내 외 단체 활동 및 봉사활동
방학을 이용해 필리핀에 두 달 반 정도 어학연수를 갈 기회가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하고픈 것을 얻기 위한 대가로 아르바이트를 해서 모아온 돈을 투자해야 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은 저에게 그렇게 짧은 시간동안 외국에 나가서 크게 영어를 많이 배워 올 수 없다. 라고 말을 하곤 했습니다. 물론 저 또한 어느 정도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영어를 완벽히 배우기 위해 필리핀을 간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 결국 필리핀 어학연수를 가기로 결심했고, 필리핀 생활을 하는 동안 전 언제든지 먼저 다가가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을 서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비싼 돈을 투자한 만큼 최대한 많이 얻어 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저에겐 짧다면 짧고 길 다면 길었던 두 달 반의 필리핀 생활 속에서 얻은 교훈은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고, 적극적인 사람이 많은 것을 얻을 기회가 주어진 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학교생활 중 전 상록수라는 봉사활동 동아리에서 활동을 하였습니다. 1학년 처음 봉사활동 동아리를 들어가게 된 계기는 솔직히 봉사의 목적이 있어서는 아니었습니다. 그저 호기심으로 가득했던 1학년이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한달에 한번씩 자유재활원 이란 곳에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느꼈던 것은, 그들이 필요한 것은 돈이나 좋은 시설이 아닌 코를 흘리고 있는 자신을 반갑게 맞아주는 사람이었습니다.
전공 선택 분야와 관심분야
어릴 적부터 기계에 대한 관심이 참 많았습니다. 호기심도 많은 터라 집안에 있는 시계, 라디오 등 보이는 데로 뜯어보고 조립하는 일을 일상처럼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뜯어 볼 땐 풀기만 하는 거라 그다지 어렵지 않았지만, 다시 조립을 할 때는 여간 낭패가 아니었습니다.
그렇게 조립을 하지 못하고 버리게 된 기계들도 다수였습니다. 그럴 때마다 부모님께 많이 혼이 나기도 하고 정말 집에서 쫓겨 날 뻔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또 다시 뜯고 조립하고를 반복하곤 했습니다. 그러다 조금씩 기계의 원리에 대해 궁금해 하기 시작했고, 그런 이유로 기계자동차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제 호기심에서 비롯된 결정이었지만 지금은 원대한 뜻을 품고 훌륭한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그리고 제품 생산에 있어서 기계적 지식과 생산적 지식을 겸비한다면 보다 큰 저만의 무기가 될 거란 생각을 가지게 되어 부전공을 산업시스템공학으로 택하게 되었습니다.
지원동기
귀사는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 말이 맞는지요? 전 남자에게 있어서 가장 큰 재산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업에게 있어서도 가장 큰 재산은 기술을 가진 인적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재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한다면 기업의 성장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community 속에서 각 개개인의 능력만으로는 최고의 community 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많은 단체 생활을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win win 이란 말을 좋아합니다. 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개개인의 발전을 위해 지원하고, 이런 것이 상생의 효과를 최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귀사가 그런 기업이라고 판단하였고, 이런 기업이라면 저의 능력을 맘껏 펼쳐보고 싶다는 의욕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귀사에 입사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인생목표나 비전
제 최고의 인생 목표는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는 것 입니다. 물론 여느 누구와 같이 회사에서도 인정도 받고, 높은 자리로 승진도 하고, 명예와 부를 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는 것 입니다.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서, 그리고 제가 원하는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저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으리라 사료되는 귀사에 입사하여 저의 능력과 노력의 결실을 이룰 수 있었으면 합니다.
때론 누군가는 저의 이런 목표를 보고 비웃을지 모르지만, 목표를 위해 달려갈 저의 뜨거운 열정과 패기는 절대 우습게보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목표를 꼭 이루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목표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쉼 없이 달려가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가슴은 뜨겁고 머리는 차갑게" 라는 말처럼 따뜻한 마음과 이성적인 사고를 가지고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첫댓글글을 읽으면서 생각한건데 님은 갖고 계신 장점이 너무 많아서 그 장점들을 모두 전달하고자 하는 생각을 하시는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자소서를 쓰실 때 지난 20여년의 날들을 돌아보고 쓰시다보니 그럴테지만 회사에서 주목하는 능력이나 덕목은 그 전부가 아닐꺼예요. 그 회사에서 원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충분히 생각해보시고 쓰신다면 훨씬 나을듯 합니다. 님은 학회장이라는 엄청난 플러스 점수가 있으니 좋은 결과 있으실꺼예요^^
첫댓글 글을 읽으면서 생각한건데 님은 갖고 계신 장점이 너무 많아서 그 장점들을 모두 전달하고자 하는 생각을 하시는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자소서를 쓰실 때 지난 20여년의 날들을 돌아보고 쓰시다보니 그럴테지만 회사에서 주목하는 능력이나 덕목은 그 전부가 아닐꺼예요. 그 회사에서 원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충분히 생각해보시고 쓰신다면 훨씬 나을듯 합니다. 님은 학회장이라는 엄청난 플러스 점수가 있으니 좋은 결과 있으실꺼예요^^
지원동기가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곳이라 지원하신다면...우리나라 모든 회사를 지원하시 겠네요 ^^ 지원동기는 구체적이어야 합니다.,.왜 이회사여야만 하는데..어떤점에 매력을 느끼고 어떻게 해볼려고 지원했다는 내용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마음과 이성적인 사고를 가지고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구직자들은 천만명도 넘으실겁니다..어떻게 준비하고 있고 그 달성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식의 구체적으로 적으세요..
성장배경도 너무 추상적입니다..
"교내 외 단체 활동 및 봉사활동 "부분에서... 앞부분에 주저리주저리~... 얘기가 길어요. 본론으로 들어가면서 간단하게 고쳐야 할 듯해요.. 참고되시길 바래요~
다들 훌륭한 리플들 감사드립니다..^^ 더욱 더 갈고 닦아서...훌륭한!~~취뽀인이 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