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오나연기자]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은 11월 13일 제3기 홍보서포터즈와 지역민을 대상으로 미디어 역량 강화 교육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강연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서포터즈의 효과적인 회관 내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SNS 플랫폼별 콘텐츠 제작 방법과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했다.
특히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일상에서 접근하기 쉬운 SNS 플랫폼에 챗GPT를 활용한 실습으로 수강생들이 직접 강연 내용을 적용해보며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여한 수강생은 “미디어 교육을 통해 SNS를 활용한 컨텐츠를 홍보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우게 돼 뜻깊었고 실습이 함께 이뤄져서 이해하기가 쉬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출범한 제3기 홍보서포터즈는 개인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회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활발하게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김광일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서포터즈 및 지역민의 미디어 활용 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8321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미디어 역량 강화 교육 특강 운영
[여수=오나연기자]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은 11월 13일 제3기 홍보서포터즈와 지역민을 대상으로 미디어 역량 강화 교육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강연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www.miraenews.co.kr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김광일관장 #챗GPT #서포터즈 #인스타그램 #블로그 #SNS #미디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