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구단주 조 루이스, 미국에서 내부자 거래 혐의로 기소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7/26/tottenham-owner-joe-lewis-charged-with-insider-trading-in-us
루이스는 2013년에서 2021년 사이에 16건의 증권 사기 혐의와 3건의 음모 혐의에 직면해 있습니다.
Joe Lewis는 미국에서 내부자 거래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파일: Phelan M Ebenhack/AP]
2023년 7월 26일에 게시됨2023년 7월 26일
토트넘 홋스퍼 축구팀 구단주인 조 루이스는 억만장자가 직원, 친구, 애인과 주식 정보를 공유했다고 주장하는 내부자 거래 혐의로 미국 검찰로부터 기소되었습니다.
루이스는 2013년에서 2021년 사이에 행해진 범죄 혐의로 16건의 증권 사기와 3건의 공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크로아티아, 축구선수 모드리치·로브렌 위증죄 또 기소목록 2/4첼시, 2년 계약으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영입4개 중 3개 목록레알 마드리드의 위대한 카림 벤제마가 14년 만에 클럽을 떠납니다.목록 4/4토트넘, 새 감독에 앙주 포스테코글루 선임목록의 끝
뉴욕 남부 지방 검사 데미안 윌리엄스(Damian Williams)는 86세의 영국 거물이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뻔뻔한" 계획으로 수년 동안 가까운 사람들에게 내부 정보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중 어느 것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Joe Lewis는 부자입니다.”라고 Williams는 이전에 Twitter로 알려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X에 게시된 비디오에서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장하듯이 그는 내부 정보를 직원들에게 보상하거나 친구와 연인에게 선물을 퍼붓는 방법으로 사용했습니다. 전형적인 기업 부패입니다. 부정 행위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법에 위배됩니다.”
검찰은 루이스가 미라티 테라퓨틱스(Mirati Therapeutics)와 솔리드 바이오사이언스(Solid Biosciences)를 포함한 회사에 대한 비공개 정보를 전달했고 어떤 경우에는 그의 팁을 받은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줬다고 주장합니다.
Lewis의 변호사 David Zornow는 정부가 그의 의뢰인을 기소하는 데 있어 "엄청난 실수"를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조나우는 "루이스 씨는 이러한 잘못된 혐의에 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미국에 왔으며 우리는 법정에서 그를 적극적으로 변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Forbes가 추정한 61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Lewis는 부동산, 에너지, 농업 및 스포츠를 포함한 여러 부문에 걸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Lewis' Tavistock Group은 15개국 200개 이상의 회사에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지주회사인 ENIC는 2001년 영국 프리미어 리그 측인 토트넘 홋스퍼의 지배 지분을 사들였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바하마에 기반을 두고 있는 Lewis는 Tiger Woods, Ernie Els, Justin Timberlake를 포함하여 2010년에 문을 연 Bahamian 해변 리조트를 개발한 Justin Timberlake를 비롯한 다양한 유명 인사와의 비즈니스 관계로도 유명합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