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경부선에 추가된전기기관차 8200호대의형님들이 견인하고있데 ...객차수를늘리는것은어떨할까요
새마을조 추천 0 조회 431 07.03.02 23:3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3.03 00:10

    첫댓글 경부선 8200이면 10량정도도 기관차1량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만, 철공에서 싫어하는지라...

  • 07.03.03 00:46

    기술상으로는 객차를 증결할 수 있지만, 그만큼 승무원을 더 태워야 하거든요. 철공이 난색을 표할게 분명합니다.

  • 07.03.03 01:41

    가뜩이나 적자에 허덕이며 고속열차에만 의존하려는 철도공사가 밑지는 장사를 벌일지는 의문이지요.

  • 07.03.03 03:27

    우리 무궁화님께서 .....ㅋㅋㅋㅋ좌석도 가득차고.ㅋ 입석도 있어도...........이익이 안난다는데.ㅋㅋㅋㅋ 차라리.......11시 무궁화. 3중련 하는게 더 나을지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경부선 부산발 막차 말씀드리는 겁니다.)

  • 07.03.03 12:44

    전기기관차일경우 그렇지않지요..디젤일경우 기름값이 워낙비싸서 그렇다고들하는데..그것도 신빙성이 떨어지죠...정확한 자료가 없으니..

  • 07.03.03 03:31

    저같음...........임진강 라이너 개뻘짓 하지말고.ㅋㅋㅇ ㅑ간에 기차라도 늘렸으면................. 그 기름 땔바엔............부산-동대구 연결만 해줘도.....ㅋㅋㅋㅋㅋ진짜.....이뭐병인거 같습니다.....

  • 07.03.03 12:36

    위에분들 다~ 틀렸습니다. 공부하십쇼. 가장 중요한 견인정수, 유효장수를 빠뜨리셨습니다. 객차를 수용 가능한 수준까지 아무리 늘려봐야 역 승강장이 딸리면 부질없는 짓입니다. 그리고 전기기관차의 경우는 디젤에 비하여 동력비가 매우 저렴합니다.

  • 07.03.03 12:42

    15량 까지는 가능한걸로 압니다. 그리고 주요역들은 20량 ktx까지도 커버할수 있을정도의 승강장이 있습니다. 뭐..그외의 역들은 모르지만, 10량~15량까진 가능합니다.(무궁화호 기준.)

  • 07.03.03 13:22

    경춘선은 거의 모든역이 기외정차니.... ㅋ (기관차는 역 밖에서 정차, 가끔 상행은 발전차까지 역밖에서...)

  • 07.03.03 13:29

    KTX개통전에는 경부선에 중련무궁화호(12량이상쯤)가 많이 다녔던 것으로 압니다.

  • 07.03.03 15:03

    철공 돈안된다고 명절때 객차 10량+발전차+특대로 다닌적도 있었다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