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8200호대몇대가 경부로 가고있지만 ..우리의철공은 전기기관차에 객차수를늘리는게어떠할지요
현재 디젤중심으로했을때 디젤.: 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발전차.. 로편성인데
하지만 8200호대의마력으로보았을때 그냥 객차6량에다가 발전차다는게고작인데 아직SIV였던가요
그걸 돌리지않는한 발전차 편성을하고 6량다는것은 좀 아깝다는생각이들더군요 8200호대를생각했을때
그래서 말인데 지금투입되고있는 8200-.호대의객차수를늘리는게좋을것같습니다 한3량이냐~2량붙어서 경부선같은곳은 좀 괜찬을것같에요 객차늘리는게 승객들많구요 ...지연만하지않는다면
편성은 이렇게하는게좋겠습니다 (대충 제 생각입니다 )
8200호대ㅡ발전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ㅡ객차-객차
그리고 중간객차는 시간편성때마다 .. .식당차..놀이방.등은 투입해도될것같습니다 ..
게다가 주말때에는 여행가는손님들수도많으니 ..중련이나해서 한15량정도..투입해도 문제없을것같네요
구지중련이 아니라도 8200호대의마력을봐서도 파워가 쎄니 혼자서 12~15량정도 ..움직일수도있을것같네요 ...대충적인 그냥 제생각입니다 ..그나마 경부선은 사람들이 많이이용하기때문에 이렇게편성을해도 좋을것같네요 ...(제 생각입니다 함봐주세요 )
첫댓글 경부선 8200이면 10량정도도 기관차1량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만, 철공에서 싫어하는지라...
기술상으로는 객차를 증결할 수 있지만, 그만큼 승무원을 더 태워야 하거든요. 철공이 난색을 표할게 분명합니다.
가뜩이나 적자에 허덕이며 고속열차에만 의존하려는 철도공사가 밑지는 장사를 벌일지는 의문이지요.
우리 무궁화님께서 .....ㅋㅋㅋㅋ좌석도 가득차고.ㅋ 입석도 있어도...........이익이 안난다는데.ㅋㅋㅋㅋ 차라리.......11시 무궁화. 3중련 하는게 더 나을지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경부선 부산발 막차 말씀드리는 겁니다.)
전기기관차일경우 그렇지않지요..디젤일경우 기름값이 워낙비싸서 그렇다고들하는데..그것도 신빙성이 떨어지죠...정확한 자료가 없으니..
저같음...........임진강 라이너 개뻘짓 하지말고.ㅋㅋㅇ ㅑ간에 기차라도 늘렸으면................. 그 기름 땔바엔............부산-동대구 연결만 해줘도.....ㅋㅋㅋㅋㅋ진짜.....이뭐병인거 같습니다.....
위에분들 다~ 틀렸습니다. 공부하십쇼. 가장 중요한 견인정수, 유효장수를 빠뜨리셨습니다. 객차를 수용 가능한 수준까지 아무리 늘려봐야 역 승강장이 딸리면 부질없는 짓입니다. 그리고 전기기관차의 경우는 디젤에 비하여 동력비가 매우 저렴합니다.
15량 까지는 가능한걸로 압니다. 그리고 주요역들은 20량 ktx까지도 커버할수 있을정도의 승강장이 있습니다. 뭐..그외의 역들은 모르지만, 10량~15량까진 가능합니다.(무궁화호 기준.)
경춘선은 거의 모든역이 기외정차니.... ㅋ (기관차는 역 밖에서 정차, 가끔 상행은 발전차까지 역밖에서...)
KTX개통전에는 경부선에 중련무궁화호(12량이상쯤)가 많이 다녔던 것으로 압니다.
철공 돈안된다고 명절때 객차 10량+발전차+특대로 다닌적도 있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