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 원근법의 완성 - The Annunciation (1472–1475), 수태고지
- The Annunciation (1472–1475), 수태고지 , 레오나르도
-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예수를 잉태 할 것이라고 천사장 가브리엘이 마리아에게 알리는 것을 그림
원근법 (Perspective) 영어로 '원근법'과 '관점'은 동의어
원근법의 원리 : 소실점 중심으로 비율을 배분, 관람자의 시선으로 볼때 합리적으로 배열하는 것
합리적인사고 -> 표준화가능 -> 객관서에 대한 신념(자연과학 발달) -> 미래 예측이 가능
다빈치의 수태고지 , 20세에 그린 작품
2차 세계 대전 전까지 "다빈치의 작품이 아니다 또는 천사장 가브리엘만 다빈치가 그린 것이고, 다른 사람들이 공동 작업한 작품이다." 라는 의견이 많았음.
이유:
원근법도 엉망이고, 마리아의 오른 팔도 다빈치의 작품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자연스럽지 못했기 때문
하지만, 이그림에 대한 연구가 계속 되면서 다빈치의 작품이 확실하다고 인정되었음
사람들은 이 그림을 정면에서 볼 생각만 했다 그러다 보니, 마리아의 팔과 테이블과 벽의 각도 모두가 이상했다. 하지만 이그림은 성당 앞 제단 옆에 전시되 있어서 관객들은 사선에서만 그림을 볼 수 있었고, 다빈치는 사선에서 보는 관객들의 관점을 재 계산 해서 그림을 그렸던 것
설명 영상
수태고지 원근법 설명 동영상
http://cafe.naver.com/leisure4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1
http://cafe.naver.com/leisure4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2
첫댓글 그림에 그짜라도 알아야 그림을 감상하는데 모조끈 보기는 쫌 그렇습니다 일단은 유명하고 거시기 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