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동평초등학교 4학년 9반 이름: 김태효
□ 체험 제목 : 식물의 정화 작용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집에서 화초나 식물이 ‘지라만 차지 한다’라고 생각해서 싫어 했었는데 식물이 실내 오염 물질을 막아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식물도 숨을 쉬고 아픔, 슬픔도 사람처럼 느낀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앞으로는 집에 있는 식물들에게 물도 잘 주고 돌봐 줄 것이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집에 있으면 좋은 식물과 그렇지 못한 식물에 대해 알고 싶다. 그리고 다양한 식물에 대한 동영상과 사진을 더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동평초등학교 4학년 3반 이름: 김채은
□ 체험 제목 : 식물의 정화 작용(병 속의 화원)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공기정화 식물과 공기정화 식물의 역할, 공기 정화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 병속의 화원을 만들때가 가장 즐거웟다. 왜냐하면 나는 식물을 키우는 것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환경에 대한 활동이 더 많아지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활요하여 화분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동평초등학교 5학년 4반 이름: 최인화
□ 체험 제목 : 식물의 정화 작용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식물의 정화작용에 대하여 배워보니 처음에는 많이 어렵고 지루할 것 같았는데 실제로 체험해 보니 더욱더 생생하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식물이 하는 정화작용에 대해 더 깊게 들아가보니 어려운 내용도 있었지만 직접 실험해서 이해가 빨리갔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앞으로도 이런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동평초등학교 5학년 8반 이름: 김란희
□ 체험 제목 : 식물의 정화 작용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평소에는 과학이나 자연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자연관찰 탐구대회라는 활동을 하면서 자연에 대해 더 알고 싶었다. 그런데 오늘 직접 교수님이 오셔서 체험 교육을 하니 전보다 더 집중해서 들을 것 같고 재밌었다. 앞으로도 자연에 대한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다음에도 또 자연에 대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