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운행노선 정보 및 용인시 교통관련보고서내용을 근거로 용인 중간역 후보지 지역간의
교통인구, 접근성을 살펴보았습니다.
1. 버스 노선수 : 구성권역이 노선수 31개로 용인시 주요지역중 가장 많은 버스 노선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성역인근 연원마을 정류장에 31개 버스노선이,
그외 지역은 신갈 20개, 상갈 19, 구갈 18개 노선이 운행중으로
절대수치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분당선 연장 완공이후 수송분담율이
가장 중요한 팩터인데 현재 시간나는대로 자료 분석중에 있습니다.
결론: 용인지역중 가장 많은 버스에 의해 연계될수 있는 곳은 구성역입니다
2. 버스운행회수: 버스 운행회수가 가장 많은 지역은 43번 국도 (수지권역)와 국지도 23번 으로써
1일 1080회 이상 운행중인 구간 ( 청색 원으로 마킹한 지역)
국지도 23번 축이 1위 , 국도 43번 축이 2위입니다.
특히 1위인 국지도 23번축에서도 상갈권역보다 구성권역의 버스운행회수가 2~3배
높은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림 참조)
결론 : 구성은 대중교통과 도로교통, 철도교통면에서 가장 접근성이 뛰어나며, 수요가 높은 지역
(1) 가장 많은 버스운행노선 (여러 곳으로부터의 유입, 유출)
(2) 가장 많은 버스운행회수 (통행량은 대중교통운행회수에 비례)
(3) 완벽한 도로망 구축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에 의한 승용차 이용은 물론 버스 및 향후 개통될 분당선 연장 수요등
대중교통에 의한 접근성 역시 가장 뛰어난 GTX 용인역 후보지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구체적인 자료를 보니 구성역의 중요성이 느껴지네요.^^ 조망간 환승센터이야기도 나올것 같습니다.
네 꼭 필요합니다. 죽전환승센터 두배이상은 되지 않겠습니까?
유통, 서비스등의 복합개발이 가시화될것입니다.
대단하십니다...
대단한 분석이십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ㅎ
놀라우신분^^ 아크로님께~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와 함께~~~~~~~~
정말 정성스러운 좋은 글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네요.
정말 대단하신 글입니다.. ^^ 우리는 부지런히 홍보해야 겠네요..~~
경의를 표합니다.
공무원 분들이 이 글을 참조로 보고서를 작성했으면 합니다.
감탄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