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HP 프린터 사용자 중 송/수신팩스 조회 후 '인쇄' 버튼 클릭시 오류발생하면서 창 닫힘
원인1
HP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중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됨 (HP 고객지원 사이트 참조)
해결
1. HP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2. 프린터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3. 윈도우 아이콘 클릭하여 프로그램 > Hewlett-Packard 또는 HP 를 클릭하여 제품을 선택한 후 프로그램에서 '제거' 선택
4. 공유파일 삭제 다이얼로그 상자가 나타나면 'No'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삭제가 완료되면 최신버전의 제품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합니다.
참조 http://h30434.www3.hp.com/t5/Printing-Issues-Troubleshooting/hpi-prnt-mfc-application-crash-will-not-print-pictures/td-p/1484143
원인2
보통 이와 같은 문제는 추가기능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결2
작업 방법 1.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하기
- 작업 표시줄의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우측 마우스 클릭 하여 나오는 항목 중 Internet Explorer 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 합니다.
- Internet Explorer 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 합니다.
- 이 때 만약 Internet Explrer 작동 중지 메시지가 다시 발생 된다면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클릭 합니다.
-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의 "고급 탭 클릭 > 원래 대로" 을 클릭 합니다.
- Internet Explorer에서 기본 설정 적용이 끝나면 닫기, 확인을 차례로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 다시 Internet Explorer 창을 열고 문제점을 확인 합니다.
아래의 작업도 추가적으로 진행 합니다.
Browser Helper Object 삭제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Toolbar(툴바)를 비롯하여 웹 서치 , Internet Security 관련 프로그램이 있다면 삭제 합니다.
- [Windows 로고 키+ R] 누른 후 실행 창이 뜨면 regedit 입력 후, Enter를 누릅니다
-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와 Post Platform 폴더 하위의 모든 항목을삭제합니다. (해당 경로에 폴더가 없다면 무시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User Agent\Post Platform
작업 방법 2. GPU 렌더링 사용 해제
Internet Explorer 10은 그래픽 및 텍스트 렌더링을 CPU에서 GPU로 옮겨 웹 페이지의 그래픽 성능과 렌더링을 가속화합니다. 해당 기능으로 인해 다른 하드웨어 장치와의 문제가 발생 되거나 정상적이지 않은경우 GPU 렌더링을 해제 하여 문제점을 확인 하여 봅니다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을 클릭한 후 가속 그래픽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 적용, 확인을 클릭합니다.
- 모든 Internet Explorer 창을 닫고 다시 Internet Explorer 을 시작 합니다.
작업 방법 3. IE 오류: 갑자기 Explore 다운, 에러 메시지 발생 등의 각종 Internet Explorer 오류 해결 방법
http://support.microsoft.com/mats/ie_performance_and_safety/ko?wa=wsignin1.0
해결3
출처 :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ie-crashes-stops-working#ie=ie-11
Internet Explorer 충돌, 멈춤 또는 중단
Internet Explorer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중단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자주 중단되는 경우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Windows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오래된 파일을 바꾸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취약성을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안으로 살짝 민 다음 검색을 탭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가리키고 마우스 포인터를 위로 이동한 다음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 상자에 업데이트를 입력하고 업데이트 확인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안으로 살짝 민 다음 검색을 탭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가리키고 마우스 포인터를 위로 이동한 다음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 상자에 문제 해결을 입력하고 문제 해결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모두 보기를 탭하거나 클릭하고 Internet Explorer 성능을 선택한 다음 문제 해결사의 지침을 따릅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PC의 GPU를 사용하여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온라인 게임과 같이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작업의 속도를 높입니다. 이 기능을 끄면 표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을 열고 작업 표시줄에서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도구 단추
를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고급 탭에서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을 선택합니다.
확인을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하면 변경 사항이 반영됩니다.
추가 기능은 브라우저가 동영상 및 게임과 같은 웹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때 사용하는 앱입니다. 호환되지 않거나 이전 버전의 추가 기능으로 인해 Internet Explorer가 느리게 실행되거나, 충돌하거나, 사이트를 제대로 표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모든 추가 기능을 끈 다음 필요할 때만 다시 켤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을 끄는 방법은 Internet Explorer에서 추가 기능 관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