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
- Since 1997 건설채용의 원조, 총본산 건설워커 www.worker.co.kr - 채용공고 등록시 70여개 제휴망에 동시 게재 - 일접속 건설인 3만5천여명, 신규 가입 건설인 200명/日 (국내 최대) - 건설구인구직 시장점유율 8년 연속 1위 (1998-2005년) - 2005년 전문취업연합회 건설부문 공인 1등 선정 (3년 연속)
■ 전문취업시장의 마켓리더, 컴테크컨설팅
1991년 4월 출범한 (주)컴테크컨설팅(대표이사 유종현)은 국내 전문취업의 마켓리더(market leader)이다. 현재 건설(건설워커), 기술(케이티잡), 의료(메디컬잡) 등 3개 분야에서 해당 업직 종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잡(JOB)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특화취업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건설인이 찾는 취업포털, 건설워커
이 회사의 대표사이트 중 하나가 건설워커(www.worker.co.kr). 건설워커는 국내 100대 건설기 업의 95%가 기업회원에 가입, 직접 채용공고를 등록하는 리얼타임 건설채용포털로 독점적 경 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기업회원 3만5천개, 순수 건설인 중심의 개인회원 40만여명, 하루 방문자수 3만5천명으로 웬만 한 종합취업포털보다 규모가 크며, 지난 8년 동안 매출기준 90%의 시장점유율로 건설부문 채 용시장에서는 독보적이다.
하루평균 200여건의 채용정보가 사이트에 올려지기 때문에 건설부문 채용정보에 목말라 하던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설기업들도 타겟 구인광고를 할 수 있는 건설워커 에 가장 먼저 채용정보를 올리고 있다.
■ 건설인의 힘으로 운영되는 취업포털
건설워커의 가장 큰 강점은 건설인의 힘으로 운영되는 유일한 취업포털이라는 것. 건설워커를 운영하는 주요 멤버들은 건설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건설인 출신들이다. 뿐만 아니라 공대교수, 건설업체CEO, 건축사, 기술사 등 오랜 경력의 전문패널들이 건설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들의 진로상담, 조언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기업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날카로운 기업분석과 기 업별 취업족보도 건설워커만의 특징이다.
■ 국내 최대의 건설채용 네트워크 ‥ 70여개 제휴망에 구인광고 동시 게재
건설업계 최대 규모의 채용 네트워크도 건설워커의 차별점이다. 기업이 건설워커에 채용공고 를 신청하면 국내 모든 채용포털 및 제휴망 70여개에 채용광고가 동시에 노출된다. "건설워커 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라는 광고카피는 건설워커가 건설채용정보의 원 산지, 총본산이라는 자신감에서 나온 것.
건설워커는 1997년 6월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넷츠고(현 네이트닷컴) 등 빅5 통신 망을 통해 국내 최초의 건설취업정보로 출발, 현재 다음(Daum)취업, 커리어, 인크루트, 리크루 트, 스카우트, 잡링크, 사람인, 헬로잡, 엔잡, 경총, 네이버, 야후!코리아 등 국내 주요 검색포털 및 종합취업포털에 건설채용정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건설워커는 건설분야의 채용대행, 헤드헌팅사업도 직접 전개하고 있다. 건설기업이 채용대행과 헤드헌팅을 의뢰하면 건설워커는 자체회원들의 방대한 구직DB를 기반으로 적임자를 정밀 스 크린,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최적의 인재를 추천한다.
■유료회원 비중 높아
건설워커는 대표적인 흑자실현 전문취업사이트. 무료정보로 트래픽만 잔뜩 높이고 뒤늦게 수 익모델을 찾아 헤메는 여타 전문취업사이트들과 달리 현재 실질적인 매출과 수익모델을 확실 히 가지고 있다.
건설워커는 개인, 기업 모두 유료회원의 비중이 높다. 건설워커가 개인회원 유료화에 성공한 비결은 건설업 구직자들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시공능력, 시공순위, 취업족보 등을 구인정보에 추가하여 프리미엄 콘텐츠로 가공했기 때문이다.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건설업체 취업 선호도를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인기순위를 산정, 발표하면서 기업들의 관심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광고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기업들도 기 꺼이 돈을 지불한다.
건설취업의 원조, 총본산 건설워커 www.worker.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