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필드에서 보면 승용차쿠팡맨들이 엄청나게 늘었더군요.
과연 자동차로 음식을 배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어느정도일까요?
길 막히고 좁은 골목길 이런데 가게 되면 답이 없죠.
그러기에 자동차오더는 길이 좋고 차대기 편한 곳으로 오더를 배분해야만 고객들의 평이 좋아질 것입니다.
쿠팡이츠가 내세우는 것이 일인일배차시스템으로 고객이 주문한 음식을 빠르게 배달한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면 자동차배차콜은 근거리가 많겠죠. 도보나 자전거도 마찬가지일테고요.
그렇다면 먼거리나 자동차가 진입하기 어려운 곳들은 누구에게 배정 될까요?
오토바이쿠팡맨들이죠. 궂은일을 거의가 오토바이기사들이 한다고 봐야 됩니다.
그러면 오토바이기사들에게 인센티브가 있어야 되는 것인데 실상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오토바이타는 전업기사들의 수입이 현저하게 줄었지요.
자동차기사들은 거의가 피크타임에만 탑니다. 손익계산을 하는것이죠. 가성비를 보는것이죠. 오천원 이하요금은 수지타산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지요.
지금이라도 쿠팡은 오토바이기사들을 우대해줘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일반대행기사들은 두 세개씩 묶어서 가기때문에 일당을 맞추는데 문제가 않됩니다.
그런데 쿠팡기사들은 일인일배차라 요금이 약하면 시급도 안되기 때문에 일반대행으로 갈아 탈수밖에 없겠지요.
그리고 알바개념으로 일하는 사람들과 전업으로 하는 전속기사들을 차별해서 관리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일을 해보니 너무 힘들더군요. 배달코스도 그렇고 거리도 멀고 가까운건 조리지연에 기본요금이고..
배달대행은 조리가 끝나면 배차하는데 쿠팡은 무조건 배차시키니까 죽는 시간이 너무 많다는게 단점이라하겠습니다.
쿠팡은 여러가지를 시스템적으로 개선해야 된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오토바이기사들을 우대해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유튜브 보니까 앞으론 자동차 퀵보드 자전거 배달 못한다고 하네요 유상운송 수단이 아니라는 이유입니다 법안 상임위 통과 했다고 본것같네요 그러면 홀대했던 오토비이 전업 기사들 이미 쿠팡 버리고 대행이나 배민으로 갔는데 쿠팡 망하는거 시간문제 입니다 아니면 라이더 확보 하려고 건당 2만까지 올리겠죠
오..좋은 정보입니다
@barak 형님 영상 톡으로 링크 걸어드릴께요 보세요
@건대쿠팡맨 ㅇㅇ
@barak 앞으론 오토비이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