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조태준 교수님을 찾아뵙고 프로그램 등을 협의했습니다.
한국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 측의 회장님(회장 신현민)과도 연락해서 참석해 주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우리 환우중에서 가장 유명하신 '장애인편의시설촉진시민연대'의 배융호 실장님과도 연락중에 있습니다. 가능하면 참석하시도록 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그 분 말씀도 꼭 들어봐야 합니다.
아래 글은 조태준 교수님이 작성하여 서울대 정형외과에 다녀가신 여러 환우분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하신 내용입니다.
프로그램 중 5번은 우리가 스스로 진행해 나가야 할 부분입니다.
몇 분의 말씀을 대표로 들어보고 단체를 결성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5번은 병원측의 개입없이 우리 끼리 진행하기 위해 임시로 제가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고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저에게 연락 주십시오.
e-mail : osteogen@hanmail.net
h.p. : 011-790-6426
정말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으면 합니다. 꼭이요.
------------------------------------------------------------------
[골형서부전증 환우 및 보호자 모임]
안녕하십니까?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골형성부전증 환우 및 보호자 모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골형성부전증은 환우 본인과 그 가족들에게 일상 생활에서 많은 제약을 가져다주는 질환입니다. 현재로는 약물치료와 수술적 치료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증상 완화를 가져올 수 있지만 완전히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의학적 치료뿐 아니라 같은 문제를 가지고 살아나가는 환우들과 그 보호자들이 서로 만나서 정보를 교환하고 격려하는 것이 더욱 큰 힘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금년에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 궁금한 점 중 일부나마 풀어드리고자 하오며, 아울러 환우들의 조직체를 결성하여 권익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일시 : 2002년 11월 30일(토) 오후 2시 (약 2시간 예정)
장소 :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4층 회의실
> > (지하철 4호선 혜화역 하차, 어린이병원 내 4층)
대상 : 골형성부전증 환우(청소년, 성인) 또는 보호자
내용 :
1. 골형성부전증의 의학적인 면
> a. 약물치료 및 수술적 치료 (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조태준 교수)
> b. 척추측만증 (서울대병원 정형외과 하정현 전문의)
> c. 유전자 검사 (을지의대 윤경식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