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연골은 상어를 신선하게 공급받아 연골을 분리하여 제조된다. 상어는 교류에 속하는 바다 물고기이며 종류는 고래상어, 철갑상어, 돌상어, 악상어, 별상어, 괭이상어, 수염상어등이 있다. 상어는 성질이 사납고 행동이 민첩하며, 알을 낳지 않고 대부분 직접 새끼를 낳는다.
4억년 전부터 이 지구에 생존했던 공룡은 하늘과 땅을 지배했고, 바다에서는 상어가 헤엄치고 있었다. 하지만 많은 종류의 공룡은 모두 멸종되었고, 오직 상어만이 지구에서 가장 오랫동안 살아왔고, 여전히 우리와 함께 살고 있다.
상어는 살아있는 척추동물 중 가장 원시적인 동물이고, 진화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은 유일한 동물이다. 상어들은 어떻게 4억년 동안이나 생존하여 왔을까? 상어는 신체구조, 감각, 암수의 짝짓기, 질병의 저항 등이 놀랄만큼 완벽한 동물이다. 이러한 적응력에는 상어가 짧게는 25년에서 최고 100년까지 장수한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다.
상어는 일반 동물과 달리 골격이 모두 연골로 되어 있으며 상어의 주요 성분 중 상어연골에 포함된 강력한 면역성분은 상어를 모든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놀라운 기능이 있어 상어는 암에 걸리지않고 생존할 수가 있다고 한다. 상어연골에는 혈관의 형성을 억제하는 물질이 있어 특이세포 혈관에 영양을 공급하는 신생혈관 생성을 막는다. 또한 상어연골은mucopolysaccharide/복합protein 이라 불리는 물질과 콜라겐, 글루코사미노글리칸을 아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뛰어난 천연식품이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복합protein 의 효능을 보자면 송아지연골보다 100배의 함유량을 가지며,암세포의 혈관발생과 영양공급을 차단하여 암의 확산과 새로운 발생을 억제하여 암을 치유한다. 암,궤양,관절염,류머티즘,치질,위염,상처회복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암에 걸리지 않는 상어.
상어의 강한 생명력의 한 가지 이유로 상어는 결코 암에 걸리지 않는 극소수 동물 중의 하나라는 점이다. 미국의 MIT의 연구에 의하면, 상어연골에는 혈관의 생성을 억제하는 물질이 있어, 암세포 혈관에 영양을 공급하는 신생혈관 생성을 막는다는 것이다.
미국 플로리다의 모트해양연구소에서는 강력한 발암제를 녹여 넣은 수조 안에 상어를 넣고 8년동안 사육해 본 결과 상어는 건강했고, 해부 소견은 종양이 하나도 없는 상태였다. 놀랄만한 사실은 상어가 견골로 이루어진 동물이 아니라 두개골부터 늑골과 척추까지 모두 연골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뼈(견골)와 달리 연골에는 혈관이 없는데 이처럼 상어에게 혈관이 없다는 것은 상어 연골 안에 신생혈관 저해 물질이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해준다.
신생혈관 작용이란?
일본의 저명한 교린대학(杏林大學) 의과대 외과 교수인 야기타 아키쿠리(八木田旭邦) 박사에 의하면 암세포가 1~2㎣의 크기가 되면 '신생혈관 증생인자'라는 것을 만드는데 이 혈관은 정상혈관과 달리 암에 연결되는 새로운 혈관을 만들고, 암세포는 이곳을 통해 영양과 산소를 공급받아 발육하고 증식한다고 한다. 이 신생혈관은 정상적인 혈관과는 달리 나선형 구조이다. 이러한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면 암세포의 영양공급을 차단하여 괴멸시킬 수 있으므로 이 물질이 가장 많은 상어연골 추출액을 쥐를 통해 실험한 결과 신생혈관 저해율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hark Cartilage(상어연골)의 기능
**혈관의 형성을 억제하고 특이세포의 영양보급로를 끊는다.
뼈가 전부 연골로 되어있는 상어는 강한 발암성 물질의 풀(pool)안에서 몇년이나 사육해도 암에 걸리지 않는다. 이것은 상어의 연골에 포함되어 있는 혈관 형성 억제 물질에 의한 특이세포의 영향보급로에 있는 혈관망의 형성이 억제되어 특이세포를 아사 시키기 때문이라 말한다.
**무코다당체(콘드로이친)이 몸의 연결구조를 제공한다.
신체의 결합조직에 있는 콘트로이친이라는 끈적끈적한 물질이 부족하면 「노화」의 시작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콘드로이친이 상어의 연골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무코다당체(콘드로이친)이 연골 파괴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활동성이 향상된다.
Shark Cartilage(상어연골)의 효능
관절염, 류마티즘 신경통 증세완화, 통증경감 각종 암 예방 및 성장 억제 보조 효과 각종염증에 대한 면역기능 향상 식욕증진 및 허약체질개선 피로회복 및 활력증진
Shark Cartilage 의 대한 암예방 연구결과들 **상어연골에 대한 최초의 실험히 1983년 실행되었다. "Shark cartilage Contains Inhibitors of Tumor Angiogenesis" 라는 제목으로 Science 지에 게제되었다.
이 글에서는 성어연골이 고형암의 성장을 방해하는 강한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암의 성장을 억제 하였다고 한다. 최초의 연구는 토끼에서 이루어졌다. 상어연골 추출물을 작은 환약으로 만들어 토끼의 각막에 이식된 암세포의 옆에 두었고 동시에 대조군에서는 같은 크기의 암을 상어연골 환약없이 반대편 눈의 각막에 두었다. 눈의 각막에서 새로운 모세혈관의 성장을 관찰하기 쉽기 때문에 토끼의 각막에 암세포를 두었다
이 연구에서 상어연골이 암에서 새로운 혈관이 형성되는 것을 막고 암의 성장을 억제하였다. 이 연구는 상어연골에 있는 어떤 활성물질이 직접적으로 암에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혈관공급과 영양공급을 차단함으로서 기아 상태에 빠뜨린다는 가설을 지지하게 해주었다.
다른 연구를 통해서 이식된 암이 새로운 모세혈관을 형성하지 못하는지 시험하였다. 2주가 지난 후에도 암의 성장은 없었다. 반면 같은 기간동안 새로운 혈관이 형성될수 있도록 고안된 암은 급속한 성장을 하여 약 16000배 정도의 성장이 일어났다.
**전이 방지
상어연골의 antiangiogenesis factor들이 암의 전이를 막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목하는 흥미로운 연구가 있다. 1988년에 Patricia는 전이가 새로운 혈관의 형성에 관계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제시하였다. 그는 추론하기를 "혈관형성이 또한 암의 전이에 있어서 분명히 본질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혈관형성의 억제가 암의 전이 형성을 막는데 똑같이 중요한 것처럼 보인다"고 하였다. 연구는 암조직의 파괴가 혈관형성의 감소와 기하학적인 연관성을 갖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례들
말기 암환자에서 20-30%의 긍정적인 반응만이라고 하여도 암치료의 혁명 일것이다. 그러나 상어연골에 의한 87.5%라는 결과는 미래의 암치료에 엄청난 희망을 준다. 이 환자들은 Tijuana에 있는 Contreras Hospital에서 Dr.Lane에 의해 상어연골치료를 받았다.
#사례1
여/40, 3기의 자궁경부암, 방광으로 전이, 최대용량 방사선 치료 실패, 상어연골로 11주 치료후에 암이 100%소실되고 단지 반흔만 남음, 그리고 통증의 완전소실 #사례2
여/32, 4기의 자궁경부암, 콩팥폐쇄로 영구적인 cathetarization 상태, 예후는 3개월 미만, 상어연골 치료7주후에 암크기 40%감소, urethral catheter 제거, 통증은 거의 소실 환자는 식사가 증가하고 체중이 증가, 11주후에 암이 60%감소
이런 분들께 좋습니다.
? 암을 앓으셨거나 앓고 계신분. ?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 ? 쉽게 피로하신 분 ? 신경통이 있으신분 ? 각종 염증이 있으신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