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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승용 교수님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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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망관리 2024 [02분반] 산업부, 해외직구전담팀 신설…“알리·테무 직접 대응”
김준성 (경영학과) 추천 0 조회 77 24.03.21 21:46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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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3.21 23:18

    첫댓글 최근 중국 이커머스의 시장장악 공세는 덤핑성으로 보이며 정상적인 시장질서에 어긋나 보인단다.
    제품과는 별도로 유통 덤핑행위에 대한 제소나 규제는 그 규명자체가 모호할뿐더러 아직 WTO에서 공론화되진 않고 있단다.
    국내 소비자 피해 보호를 위한 적절한 대책은 앞서 게시글에서도 언급 됬듯이 필요해 보인다.

  • 24.03.22 10:35

    중국 이커머스의 문제점이 상당히 많다고 느껴왔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의 눈살을 찌푸리게하는 광고나 상품의 품질, 배송중 상품하자 발생 등 소비자 보호가 전혀 없이 무분별하게 한국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반의 반도 안되는 싼 가격에 상품하자를 감안하고 점점 구매를 늘리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양상이 지속되면 한국 이커머스 시장뿐만 아니라 관련 시장이 모두 타격을 입어 문제가 불거질 것으로 보입니다.

    4명의 전담인력으로 어떻게 대응을 할지 궁굼해지는 기사였습니다!

  • 24.03.23 21:37

    저도 관련 기사를 가져와 게시글을 썼었는데 처음엔 그런 사고, 사기들이 마냥 웃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피해 사례를 보다 보니 점점 단순히 '운이 없었네'하고 넘기기에는 가볍지 않은 문제가 되어 버린 거 같습니다.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제재가 원래 있는 시행 방안을 강화하는 수준이라 더 노력해야 할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 24.03.23 23:47

    좋은 인사이트네요ㅎㅎ

  • 24.03.24 21:03

    소비자가 소비하고 소비자가 만족해야지만 더더욱 기업은 커진다고 믿는데, 계속해서 잡음이 들린다면 기업 입장에서도 고쳐 나가야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국 이커머스가 개선을 하기보다 국내에서 대응팀을 꾸린다는 것이 현실이지만은 안타깝습니다. 중국 이커머스의 품질 문제가 해결되면은 참 좋을거 같은데 현실적으론 이는 먼 미래의 이야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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