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회실 오시는 길은 동대구 TG, 팔공 TG, 동대구역 등이 있습니다.
3개의 진입이 전체 방문의 99%이상을 차지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네비나, 사전 교통 정보를 확인하고 오실 것이므로 필요 이상의 설명은 않겠습니다.

- 팔공 TG :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차량을 통해 이용하실 것이며, 가장 추천합니다.
대구 시내를 가장 적게 통과하는 방법이죠.
여기서 이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동대구TG : 부산 방면에서 운전하여 오시면 이용이 가능한 방법인데,
그래도 동대구 TG에서 서울쪽 다음 TG인 팔공 TG를 추천합니다.
- 동대구 버스, 역 : 혹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이방법은 대부분 차가 없는 곰신들이 활용하는 방법이므로, 사전 정보나,
핸드폰으로 지리 정보를 알고 오므로 복잡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위 세가지 방법 모두 K2 정문 앞 입석 사거리에서 모여집니다.
거리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편리성을 보아 팔공 톨게이트를 적극 추천합니다.

팔공 톨게이트에서 빨강색 화살표를 따라 가십시오. (녹색이 K2 부대 경계입니다.)

위성 사진을 지도로 옮긴 아래 사진도 참조하십시오. 팔공TG에서 면회실까지 총 9분, 3.5km 이네요

톨게이트 나와서 불로 삼거리에서 면회실까지 좀더 확대된 사진입니다.

아래는 '경북지방우정청'사진인데, 이 건물을 보고 좌회전하시면 바로 K2 정문으로 갑니다.
이 사진이 찍힌 곳이 바로 입석 사거리에 해당됩니다.

입석네거리에서 좌회전 후, “경북지방 우정청”을 지나면 이제 K2 정문이 보입니다.
대부분 네비를 사용하실텐데, K2는 위의 사진 도로 표지판 처럼 국가보안이라는 하릴 없는 지정때문에, 네비에서 찍어도 안나옵니다.
그러니 “K2 카메니아”라던가 “에녹커피”를 찍으십시오.
아니면 입석 사거리, “경북지방우정청” 등을 지정하십시오.

뉴스 같은데서는 잘도 나오는 정문사진이, Naver 지도에서는 안나와서 결국 면회가서 찍었네요.
여하간 이렇게 정문이 생겼습니다.
오른쪽의 화살표 방향으로 진입합니다. 즉 부대 진입 방지용 철책을 넘어서 들어갑니다.
첨오시는 분들은 접하지 못한 헌병 철책을 보고 다소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저렇게 여러개의 주차금지 팻말만 즐비한데, 면회객을 위해 "면회실 안내" 표시라도 하나 해주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위 사진은 인도에서 찍은 사진인데, 파란선을 따라 들어가시면 바로 주차장입니다.
이 사진 찍다가 저기 헌병이랑 실랑이... 왜 찍냐고.. ㅋㅋㅋ


면회실에 비치된 주변 식당들의 주문 책자.
첫댓글 처음 대구 면회가던길 생각납니다
비는 억수로 오는데 빨리는 가야겠고 대구방 분들의 생중계네비로 잘 찿아갔더랬어요 ㅎㅎ
그날 억수로 고마웠어예 ......^^
그리하야 갔더니 교회가뿌고 없어서 면회도 몬하고 바람맞고 왔지만 기분좋은 하루였습니다....^^
1. 자가용
자가용으로 가실 분은 네비게이션에 '대구광역시 동구 입석동 1033-6번지' 라고 검색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