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장에서 직접 측정한 드라이버 포지션과 선배님들께서 주신 프레임 파일을 보고 29호 프레임 새로 모델링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게 한번에 끝나진 않지만 처음 레퍼런스 정도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지오메트리 설계가 되고, 엔진이 결정이 되면 나머지 프레임도 모델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3D로 모델링 해버리는 것보다 정면도, 측면도, 평면도부터 그리면 좀 더 빨리 끝나는 것 같아요
모든 부재들을 모델링하고 길이 측정해서 얼마만큼의 파이프가 필요한지 검토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방 룰 후프가 두번 벤딩되어야 예쁘다는 느낌을 받긴했는데, 카울로 가려지는 것과 이것 저것 붙을 것 생각하니 넓은게 좋겠다고 생각하고 한번만 벤딩했습니다. 벤딩 업체의 최소 R값 60도 고려해서 모델링했습니당
혹시 조언 해주시고 싶은 것 있으시다면 편하게 해주세용. 놓친 것은 없어 보이는데 잘한지는 모르겠어서..
첫댓글 25.4 파이프 최소R값이 60? 파이프 안쪽이 찌그러질수도 있음. 80~100R을 기본으로 하고 각도를 수정하면서 파이프 밴딩값을 설계하는게 좋음
넵 다시 수정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