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 대리점 김선호 과장입니다
2022년은 국내 배기가스 규제 4단계가 끝나고 5단계를 충족해야하는 시기로
디젤지게차 모델이 그 규제에 맞춰 모두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현대지게차 25/30/35DN-9V 디젤지게차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성능으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높은 작업 효율성을 제공하는 친환경 디젤지게차입니다.
디젤 중형지게차 : 35D-9VB / 45D-9VB / 50DN-9VB
이렇게 라인업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지게차 플레그쉽 중형 모델 디젤지게차 9VB시리즈 를 소개하겠습니다.
3.5톤 디젤지게차 : 35D-9VB
4.5톤 디젤지게차 : 45D-9VB
미니 5톤 디젤지게차 : 50DN-9VB
이렇게 적재능력에 따라 3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스펙과 기능적 설명을 간략하게 시작하겠습니다
친환경, 친경제적인 엔진
- 국내 배기가스 규제 STAGE 5 충족, 높은 연비로 친환경과 비용절감 2가지 목표를 동시 달성했습니다
현대HMC D4CC 디젤 엔진
D4CC는 에너지 효율과 경제성을 고려해 내구, 신뢰성이 검증된 현대자동차의 상용차에 탑재된 엔진을 산업용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신규 개발되었습니다 국내 배기가스 규제 Tier 5 를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입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는 기존의 DOC 와 PM 저감 장치인 DPF가 추가 되었습니다
(요소수무주입정격출력 74.6 이하 엔진은 후처리 장치에 요소수 시스템(SCR)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격출력(Ps/rpm) : 74.6/2,200
최대토오크(kg-m/rpm) : 34.5/1,500
획기적인 경제성과 내구 신뢰성
- TCO(총유지비용)획기적인 절감 연비 16.7%, 작업 효율 4%, 주행속도 11%, 등판력 10.5%개선
성능과 연비를 최적화한 D4CC 엔진과 유압라인의 부하에 따라 유압 펌프의 유량이 비례 변동하는 로드 센싱형 유압
시스템 을 적용하여 공인 연비 16.7% 마스트 작업 효율 4%가 개선되어 장비 운영 비용(TCO)가
획기적으로 줄어 들었습니다
- 고부하 작업과 내구성을 고려 설계된 현대제뉴인의 미션과 드라이브 액슬
트랜스 미션은 고부하 작업 조건을 고려 클러치 팩 동력 전달 능력 25%, T/M(트랜스미션)오일은 2.5리터 증대
하였습니다
또한 2단으로 구성된 전진 기어는 자동변속 기능을 표준 적용하고, 사용 빈도가 낮은 후진 기어는
1단으로 슬림화 하여 운전의 편의와 사후관리의 실용성이 증진되었습니다
자동 주차시스템 적용 드라이브 액슬
드라이브 액슬은 급격한 토크 변화에 강한 구조인 위성 기어 종감속 시스템과 자동 주차 브레이크 시스템,
반영구적 수명의 습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사용 빈도가 높은 환경에서 브레이크 성능과 내구 수명 연장을 위해 액슬 오일량을
24% 증대 하였습니다
- 장거리 이동을 위해 향상된 주행 성능
업그레이드 된 엔진 성능과 국내 사용 조건을 고려 변속 단계별 감속비를 최적화한 파워 트레인을 조합하여
28km/h의 최고주행속도와 100마력 장비에 버금가는 등판력이 발휘됩니다
특히 향상된 주행성능은 장거리 이동이 많은 임대업종의 경쟁력을 높여 드립니다
DPF 자동 재생 촉진 : 현대산업차량 특허의 PFV 시스템
DPF내 PM이 누적되면 성능 유지를 위해 자동재생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이 때 엔진의 부하가 낮거나 정지되는
경우 자동 재생은 중단됩니다 자동재생 중단이 누적되면 20분이상 장비 운휴가 수반되는
강제 재생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현대 산업차량의 특허 PFV 시스템은 자동재생 프로그램 가동 중 자동으로 엔진의 부하(유압 라인 부하 생성)
높여 DPF의 자동 재생을 촉진, 종결하는 장치로 강제재생으로 인한 정비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운전자의 안전 완전한 신뢰성과 차별화된 안전사양으로 뒷받침합니다
- 자동 주차 브레이크
엔진을 끄거나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OPSS) 작동 시 네거티브 방식의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운전자의 주차 브레이크 레버 조작 소흘로 인한 안전사고가 원천 방지됩니다
또한, 엔진 가동중 주차 브레이크 조작이 필요한 때는 전용 버튼으로 작동 및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비탈길 밀림 방지 시스템
경사진 길을 오르다 일시 정지 후 재출발 시 장비통합 컨트롤러인 MCU가 일시적으로 자동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장비가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 합니다 경사진 노면에서 무거운 화물 취급 시 매우
유용한 안전 사양입니다
- 최고 주행 속도 제한
다기능 모니터를 통해 장비의 최고 주행 속도를 사용 현장의 안전 속도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
제한속도 초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방지됩니다 최고속도를 제한하여도 등판 성능과
마스트 작업 성능은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 OPSS
엔진 가동 중 또는 엔진 정지 후 운전석에 운전자없이 차량 외부에서 주행 또는 마스트를 작동하는
것을 제한 하는 기능합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작업 중 비상 상황 발생시 긴급 대처가 불가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 목적입니다.
어떤 조건에서도 변함없는 편의성으로 작업의 능률을 한 차원 높여갑니다
- 다기능의 디지털 컬러 모니터
운행 정보 및 안전을 위한 경고를 보다 빨리 운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컬러 LCD 창에 표시되는 주된
그래픽의 크기를 확대한 새로운 모니터가 탑재되었습니다 다기능 모니터에는 장비 종합
컨트롤 유닛인 MCU가 통합 구성되어 효율적인 장비 운영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 조작이 편리해진 작업 레버와 조향 핸들
로드 센싱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들어 올리는 부하물의 무게와 관계없이 포크가 올라갈 때의 레버 조작량이
일정하도록 설계된 독립적 부하 감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4세대 조향 펌프 적용과 조향 배력 라인의 최적화로 조향 소음 및 빠른 핸들 조작 시 무게감과
역 회전 시 걸림 현상 등이 대폭 개선되었고 핸들 또한 직경을 70MM 줄여 피로 누적도 줄였습니다
- 소음과 진동
엔진 SIZE의 최적화와 로드센싱 형 유압 시스템의 조합으로 소음과 운전석의 진동이
획기적으로 감소되었습니다
손쉬운 유지관리와 경제적인 애프터 서비스, 작업이 끝나도 만족은 게속됩니다
- 엔진 자기 진단과 소모품 관리
별도의 진단 장치 없이 엔진 고장 내용을 모니터로 확인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교환하는
모든 소모품 교환시기를 모니터에 설정하면 운행중 교체 부품이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 유압 컨트롤 밸브 정비성
로드 센싱 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리프트와 틸트스풀의 내부 누유 극소화 디자인과 포크 하강 속도 조절기능
응급 상황 대비한 포크 하강 스크류 등이 추가되어 있어 서비스 빈도와 정비 시 필요한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카운터 웨이트 후방의 스틸 소재 커버를 분리하면 중량물인 웨이트 탈거 작업 없이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를 사후관리 할 수 있습니다
현대대형디젤지게차 45D/50DN-9VB 리뷰,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대리점의
최고의 만족은 고객의 만족입니다.
신차문의,정비,각종 궁금한 문의 사항 있으시면 망설이지말고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