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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발도사의 이야기 스크랩 퀵 클램프(버켓링크)의 고장원인에 대해
깃발도사 추천 0 조회 19 14.03.31 23:16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오늘의 유압기술자료는 흔히 간편하게 버켓을 탈,장착 해주는

퀵 클램프(버켓링크)의 고장원인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퀵 클램프의 유압회로는 아주 간단 하지만

고장이 날 경우 원인을 못 찾아 정비사를 부르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원인을 알면 자가 정비 가능합니다.

퀵 클램프 작동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유압 회로도 설명

P : 메인펌프

T : 유압탱크

A : 유압호스1

B : 유압호스2

 

 

 

전기 솔밸브 구조

 

 

 

퀵 클램프 유압실린더

 

 

굴삭기 운전중에 버켓 교체 하려 운전석에 설치 되어 있는

스위치를 on , OFF를 작동을 해도

퀵 클램프의 실린더가 작동을 안 하여 탈,장착을 못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경험이 있는 분들도 계시리라 판단 됩니다.

이럴 경우 크게 분류를 하면 3가지 원인을 찾으시면 됩니다.

 

1.스위치를 on , OFF를 작동을 하여도 호스가 움직일때

 

운전석에 장착 되어 있는 스위치를 on , OFF를 작동을 해 보십시오.

그러면 앞의 붐,암대로 연결된 호스 A,B가 육안으로 움직이는지를 먼저 확인 하십시오.

호스 하나는 고압라인이고 하나는 저압 라인이기 때문에

스위치 작동을 하면 호스 하나는 움직 입니다.

호스가 움직이는데 퀵 클램프가 작동을 안 할경우는 딱 한가지 입니다.

맨 아래 사진에 보시면 유압실린더 뒤에 "체크밸브"라고 표시한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제품의 퀵 클램프의 경우 모두 그 위치에 장착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나 이물질이 체크밸브를 작동을 못하게 물리고 있는 겁니다.

호스는 움직이는데 버켓이 탈장착이 안 될 경우에는 시동을 끄신 후에

이 체크밸브를 완전히 빼내시고 실린더를 힘의 의거 움직이면 실린더가 IN,OUT으로 움직입니다.

체크 밸브는 청소를 하신 다음 다시 제 위치에 끼우시고

시동을 거신 다음 스위치 작동을 해보십시오.

잘 움직이실 겁니다.

 

주의 사항 :

1.체크밸브를 빼실때는 체크밸브 끝에 스프링이 하나 더 있습니다.

잃어버리시지 마시고 꼭 챙겨서 제자리에 끼우십시오.

2.스위치 작동시에 호스를 움직임이 약간 둔할때 호스를  손으로 만지면서 작동 하십시오

손의 감각이 없으시면 작동을 안 하는겁니다.

 

2.스위치를 on , OFF를 작동을 하여도 호스가 전혀 움직이지 않을때..

 

육안으로 봐도 , 손의 감각으로 느껴봐도 유압호스의 움직임이 없을때는

두번째 사진의 검정색의 전기선이 달린것이 솔밸브 입니다.

스위치 on , OFF를 작동시키면 이 솔밸브가 자석처럼 붙었다 떨어졌다 하여

위 솔밸브를 작동 시켜 줘는 역활 입니다.

솔밸브 끝의 부분을 손으로 돌리면 풀립니다.

그 부분을 풀고 빼 내시면 전기솔만 빠집니다.

이때 약간 육안으로 보시면 스위치를 작동하게 되면 전기솔밸브가 작동을 하는지 안 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작동을 안 하면 전기선을 먼저 확인 해보시고 그래도 작동을 안하면

3번의 설명 스위치를 확인 해본다음 전기솔밸브만 사다가 교체 하시면 됩니다.

전기테스터기가 있음 편하지만 그것이 없을경우에는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3.스위치 불량

스위치 불량도 가끔 있습니다.

자주 돌리고 하다 보면 +,- 단자 부분이 떨어집니다.

+-선을 직접 연결 해보면 스위치가 불량인지 아닌지는 금방 알수 있습니다.

스위치 불량일 경우 가까운 전파사에 가시면 똑딱이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것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조금은 위험한 경우 입니다.

일 하시다가 건들이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on , OFF되는 좋은 것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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