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저 같은 짠돌이도 소음이 1/4로 줄어든다면 그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값어치는 있다고
보여지는데..)
현대/기아/벤츠에서 왜 채택을 않할까?
거짓말 데이터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볼트 스테빌 라이저란 장치는 자동차 회사에서 채택을 하지 않을까?
내구력 테스트시 견디지 못하기때문입니다
일부 볼트 스테빌라이저의 경우 6개월 정도면 못쓰게 되는 제품도 잇다합니다
제가 사용하려고 하는 울트라 캐파시터의 경우
일반 전해 콘덴서 수명의 5배 입니다
최악의 경우 2년6개월은 버틴다는거지요...
이정도 버텨서는 자동차 회사의 순정용으론 채택될수가 없습니다
단 애프터 마켓용으론 충분한 효과가 있다면 판매가 가능하게 되는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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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이 많다는 것은 마찰손실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 증거이며, 마찰손실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동력전달이 나쁘다는 것입니다. 동력전달이 제대로 안되면 그만큼 연료소모가 많아지므로 배기가스도 나빠지는 것입니다. 반대로 소음이 준다는 것은 마찰손실이 줄어든다는 것으로 그 줄어든 양만큼 동력으로 변환되므로 힘이 증가합니다. 그러므로 자연적으로 연료소모가 줄어들기 때문에 연비와 배기가스가 좋아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본 자료는 상대적 비교는 될 수 있으나 표준자료는 아닙니다. 모터파워에서는 자동차성능을 혁신시키는 본 신기술을 개발하면서 자동차성능에는 비교기준은 있을 수 있으나 표준기준은 없다는 논리를 밝혀두는 바입니다. 이유는 사람도 각자(쌍둥이도 체질이 다름)가 종합진찰을 받아 체질에 맞도록 처방을 받듯이 자동차도 각각 독립된 처방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 측정조건 ① 계측기 ⓐ 휴대용 스트로보스코프 (protable stroboscope)/Nova-Strobe DB Plue ⓑ 소음계(Sound Level Meter)/DSL330 ⓒ 멀티메타(LCR - 9073) ② 대기온도 : 20℃ ③ 주위소음 : 40dB ④ 측정오차 : 10회 반복 후 평균 치수±5% ⑤ 측정방법 : 엔진ON / 정지된 상태 - 자동차성능 진단표
차종류
크랭크축 풀리 (회전/s)
차내 소음 (dB)
TPS출력신호 (V)
VAD 설치전
VAD 설치후
VAD 설치전
VAD 설치후
VAD 설치전
VAD 설치후
소나타2 (수동)
1,730
1,694
55/80
45/72
0.507V
0.473V
카스타 (자동)
1,297
1,266
49/78
42/70
37mV
20mV
아토스 (자동)
1,888
1,855
58/89
47/75
0.657V
0.463V
① 엔진회전수(크랭크축 풀리)가 전반적으로 줄어듬(RPM과는 다름) ② 소음이 많이 줄어듬(10dB ~ 14dB) → 위자료 기준 ③ TPS의 출력신호가 안정됨(불필요한 신호 증가 억제)
위의 자료에 의하면 VAD를 달기 전보다 달고 난 후 숫자가 전반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TPS의 경우 TPS출력신호가 줄어든다고 해서 성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TPS신호는 해당 자동차의 체질에 따라 적정한 기준치를 정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사람으로 비유하면 온도나 혈압과 같은 것입니다.
첫댓글아주 제기능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차는 2002년식 sm3 이고요, 접지는 +, - 다되어 있습니다. 다른 전원장치 추가되는것은 없고요. VAD 장착해서 다니는데 얼마전 VS-85 장착했지요. VAD를 한번 떼어보았거든요? 한 이틀 주행했는데 가속할때 상당히 거칠어진것이 확실히 느껴졌어요. 그래서 바로 다시 VAD 달았죠...아예 떼어낼려고 했었는데 마지막 발악을 했나봅니다. ^^ , 광고내용중 다른 부분은 솔직히 과장되어 졌다고 생각은 했지만 그래도 조금은 효과가 있긴 있구나 싶었습니다.혹시 VS-85와 VAD의 궁합이 잘맞는건 아닐까요? ^^
하하 제가 문제를 제기한것은 소음 부분에 대한 것입니다 소음이 약 12데시벨 정도 줄었다면 엄청난 거거든요..현대(자동차 회사가 아니구요)의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 기술로는 절!!!!대!!!!불가능한 목표치입니다 현실적으로 전혀 불가능한 수치를 올려 놓다니..정상적인 엔지니어라면 절대로 저런 데이터는 내놓지 않습니다 제가 저 제품에 대해 효과가 없다고 한것이 아니라...저런 말도 안되는 데이터를 보조물로 내놓와서는 안된다는 뜻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아주 제기능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차는 2002년식 sm3 이고요, 접지는 +, - 다되어 있습니다. 다른 전원장치 추가되는것은 없고요. VAD 장착해서 다니는데 얼마전 VS-85 장착했지요. VAD를 한번 떼어보았거든요? 한 이틀 주행했는데 가속할때 상당히 거칠어진것이 확실히 느껴졌어요. 그래서 바로 다시 VAD 달았죠...아예 떼어낼려고 했었는데 마지막 발악을 했나봅니다. ^^ , 광고내용중 다른 부분은 솔직히 과장되어 졌다고 생각은 했지만 그래도 조금은 효과가 있긴 있구나 싶었습니다.혹시 VS-85와 VAD의 궁합이 잘맞는건 아닐까요? ^^
타사의 제품을 원리도 모르면서 (광고 내용은 둘째치고) 비방만 하시는 모습은 본인 제품 판매하려고 용쓰는 걸로 비춰질까바 걱정됩니다.
하하 제가 문제를 제기한것은 소음 부분에 대한 것입니다 소음이 약 12데시벨 정도 줄었다면 엄청난 거거든요..현대(자동차 회사가 아니구요)의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 기술로는 절!!!!대!!!!불가능한 목표치입니다 현실적으로 전혀 불가능한 수치를 올려 놓다니..정상적인 엔지니어라면 절대로 저런 데이터는 내놓지 않습니다 제가 저 제품에 대해 효과가 없다고 한것이 아니라...저런 말도 안되는 데이터를 보조물로 내놓와서는 안된다는 뜻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