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명 진 언
옴 아모카 바이로차나 마하 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광명진언은 비로자나불의 진언이요 모든 불보살님의 총주이며, 부처님의 한량없는 자비와 지혜의 대광명으로 살아 있는 이와 죽은 이 모두에게 새로운 태어남을 얻게하는 신령함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만일 이 진언을 두번이나 세번, 또는 일곱번을 귀로 듣기만 하여도
죄업이 소멸된다.
또 중생이 십악(十惡)과 오역죄(五逆罪) 사중죄(四重罪)를 지어서
죽은 다음 악도에 떨어질지라도 이 진언을 외우면 능히 해탈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그릇에 흙이나 모래를 담아 놓고 이 진언을 108번 외워
그 모래를 시신위에 흩거나 묘지 또는 묘탑 위에 흩어주면
비로자나부처님의 광명이 망인에게 이르러 모든 죄업을 소멸시켜 줄뿐 아니라
서방 극락세계의 연화대로 인도하게 된다.
신라의 고승 원효대사께서는 遊心安樂道의 진언의 공덕을 크게 강조
광명진언을 망인을 위한 진언으로 알고 있지만 "불공견삭비로자나불대관정경"을 살펴보면 살아 있는 사람에게도 영험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보통사람이 이 진언을 외우면 다생다겁의 업장을 소멸하여 지혜를 얻고 자유자재함을 얻으며,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이 광명진언이 대참회의 진언인 동시에 대해탈의 진언이라는것을 광명진언을 통하여 업장의 어둠을 부처님의 대지혜 광명, 우리 본성의 참다운 광명으로 바뀌지 않을수 없는 것입니다.
왜?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나"를 비춤과 동시에 앞을 비추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가의 장애가 있어 원활한 삶을 이루지 못할 대 광명진언을 외우면 큰 효험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지금의 "나"에게 영가의 장애가 있다면 삼칠일(21일)을 기한으로 삼아 매일 향 하나를 피워 놓고 삼십 번씩만 광명진언을 외워도 영가의 장애는 저절로 풀어집니다. 장애가 풀어질 뿐만 아니라 오히려 지금까지 방해를 하던 영가가 "나"를 도와 주기 까지 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점집을 찾아가면, 조상을 들먹이면서 굿을 할 것을 강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삶의 어려움이나 영가의 장애가 찾아 온다고하여 굿을 하는 등의 미신에 빠져서는 안됩니다.
미신이 무엇입니까? 바른 법과 바른 마음에 대한 믿음을 잃어 버리고 엉뚱한 힘에 끌려가는 것이 미신입니다.
법우님들이시여!
우리에게는 영원한 생명(常), 무한한 행복(樂), 자유자재(我), 청정무구(淨)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영혼이 살아 숨쉬는 염불로서 우리의 참생명을 발현시켜아 하겠습니다...
나무아미타불.......
염불행자 혜 원 두손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