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아니라 집에서찍어서 올려서 분위기가 영좋지 않습니다..ㅎㅎㅎ
눈에 확띄는 저휠셋은 다들아시는 마빅SLR 입니다. 선수들이 많이쓰고 있고 모양이 이뻐서 국내에서 대단한 인기몰이를 하는제품이기도 합니다. 근대.. 구름성은 정말 안습입니다. 전에쓰던 M970 XTR 보다 공회전시 덜돕니다. XTR조립휠셋도 경량(1500g대)에 잘썼는대.. 240S 나살껄 왜비싸게 이걸샀는지 모르겠습니다. 레이싱 스타일이라 그런지 딱딱합니다. 특징은 싱글,계단질 여간험하게해도 휠뒤틀림이 없습니다. 굵은 납작스포크가 림을 확실히잡아주는듯 합니다.
풀샥에는 개인적으로 와일드한 (킹,헤이들리)제품이 어울린다고 생각됨니다.
09년 뉴시드100mm 샥입니다. 우리동호회분들도 몇분쓰고 있습니다. 폭스100mm 를 쓰다가 단순히 쓰고싶어 구매를하였습니다. 특징은 뉴시드부터는 튜브두깨가 32mm 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얇은 튜브로인해 업힐시 힘을주면 흔들림이있어 로터가 패드에 닿는현상과 다운힐시 뒤틀림을 고려해 폭스처럼 32mm로 변경되어진듯 합니다. 무게는 스팩상 폭스보다 30g가벼우나 실제 측정해보면 10g정도 밖에 차이가 나질않습니다. 듀얼에어의 장점은 upper 에서는 포지티브에어 설정으로 큰충격에 반응을하고 Bottom 에서는 네거티브에어 설정으로 잔충격을 흡수합니다. 스팩상 몸무게에 따른에어설정시 약간딱딱한 느낌을 받는대 실제사용해 보면(싱글,임도,계단질) 정말부드럽게 잘먹습니다. 저의 느낌은 폭스보다는 좋은듯합니다. 고급차 선전을보면 요철넘을때 차체는가만히있고 서스팬션만 움직이는 그런느낌 이랄까.. 그렇습니다. 팀모델 월드컵모델은 리모트가 장착되는대 개인적으로 09폭스RL리모트보다는 못한듯합니다. 머.. 08락샥리모트 보단 튼튼하게 금속제질로 푸쉬락방식을 체용했더군요. 그리고, 리바운드 ㅜ_ㅜ 손까락 물집잡힙니다. 안돌아가서 고장인가했더니 엄청쎄게 돌리니 돌아가더군요. 그냥 토끼로 하고써야겠습니다. 여하튼 비싼만치 값어치는 하는듯합니다.
09년 신작 아비드 일릭서CR카본 ... 이제품은 얼마전에 제가 말씀드린적있습니다. 이제품의 레벨은 얼티메이트와 쥬시7카본 사이에 제품으로 단순히 XC 용도뿐만아니라 FR,DH 까지 범위를확대하여 만든제품이라고 소개하고있습니다. 레버를 보시면 리저버탱크가 안보입니다. 레버에 내장되어있는형태로 빨간다이얼 뒤쪽에 별볼트가 하나있습니다. 그쪽을 풀러서 블리딩 하게 되어있습니다. 빨간레버를 돌리면 패드간격이 좁아졌다 넓어졌다합니다. 쥬시7에 빨간다이얼기능이랑 똑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레버와 본체사이에 까만다이얼은 레버를 안쪽 혹은 바깥쪽으로 움직이게 합니다. 기존에 다른브레이크는 육각렌치로 레버사이에 넣어 돌려서 조정했지만 라이더를위한 배려가 돗보이는 구조입니다. 카본레버는 무게감량 때문에 적용한듯싶고 특히 켈리퍼는 기존에 꺼꾸로패드를 빼는쥬시모델과는 다르게 시마노처럼 위에서 교체하게 되어있습니다. 패드간격도 한눈으로 볼수가있고 여러모로 개선되어진듯합니다. 브레이킹느낌은 쥬시7하고비슷하나 약간더 딱딱 끈어지는 맛이있습니다. 아비드에 특징이죠... 제가써본 브레이크(LX유압,XTR유압,쥬시7)중에는 가장맘에 듭니다. 무게는 한조에 얼티보다 (약40g정도) 무겁고 쥬시7보다는 가볍다고 나와있습니다.
슬램 XO 트리거.... 이것역시 동호회분 몇몇분이 쓰고있는 제품입니다. 앞쪽은 시마노랑 똑같은 2:1변속방식이므로 생략하고 뒷쪽만 언급하겠습니다. 기존에쓰던 변속기는 XTR쉬프트에 XTR역방향 롱케이지를 섰었습니다. 나름만족하며 잘썼는대 시마노에특징은 셋팅을 아주잘해야만 기어변속시 트레블을 줄일수있는반면 슬램은 1:1변속방식이라 한번누르면 한번을 그대로 반응하기때문에 대충셋팅되어도 정확하게 변속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변속느낌은 시마노보다 거칠고 체인돌아가는 소음이조금있습니다. 시마노보다 빠른변속이 되는대 이건아마도 스프링장력이 시마노에비해 엄청빡빡합니다. XO는 티탄스프링적용으로 장력이 아주강한점이 특징이고 오래써도 장력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XO카본 리어드레일러.... 트리거랑 드레일러랑 한셋트입니다. 풀리가 시마노처럼 쉴드베어링으로 되어있는대 오디바이크홈피 스페어파트에 세라믹풀리가 있더군요.. 가격이 ㅎㄷㄷ 입니다. 개인적으로 세라믹풀리 한번써보고싶습니다.체인풀고 손으로돌려보니 심하게 뻑뻑합니다 ㅎㅎㅎ
M970 XTR 카셋트.... 이제품은 중간쪽 체인링이 티타늄으로 되어있어 내구성이 알루미늄에 5배가 된다고합니다. 가장많이 쓰는 체인링쪽에 티탄을 적용시켰다지요. 머... 좋은지는 잘모르겠습니다만 이빨을자세히보니 오래썼는대도 마모가 거의되질 않았더군요. 예전에 12만원인가주고 샀던기역이 나는대 지금은 가격이 두배나 뛰었더군요. 24만원 ;;;; 가격이 안드로매다 입니다. 이돈주고 살바에는 슬램PG990 두개사도 4만원 남는대 .... 가격대비는 비추입니다.
M970XTR크랭크+페달 ..... 특별히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특징은 산에서 가장많이 쓰는중간체인링이 티타늄으로 되어있습니다. 역시 내구성향상을 목적으로 티탄적용을 시킨듯하고 체인링바깥쪽은 카본+플라스틱을 혼합하여 만들어서 무게를 줄였다고 합니다. 왼쪽크랭크캡 바깥쪽에 유격을 잡아주는 캡이 하나더있는대 이기능으로 다른크랭크랑 차별을 두었다고 하내요. BB방식은 할로우택2방식이고 볼베어링을섰습니다. 경쟁업체인 바이퍼사에만든 크랭크는 세라믹BB를 적용했는대반해 동급가격으로는 BB가 불만입니다. 기회가된다면 바이퍼BB를 장착하고 싶습니다. 페달은 550페달과 크랭크브라더스에 켄디C 밖에 써보질안아서 머라 말씀드리기는머하지만 탈착이 용이하고 무엇보다 클릿을 잘잡아주는듯합니다. 개인적으로 크랭크브라더스 제품은 경량에 좋다고하는대 저는계속 이제품만 쭉~~쓸생각입니다.
셀레SLK가죽안장.... 전에 스페셜페놈 안장을 섰는대 흰색이라 검정색과 어울릴것같아 이제품으로 바꿨습니다. 모양이 꼭 스텔스기 처럼생겨 특히해서 구입하였는대 결론은 페놈보다 불편합니다. 엉덩이뼈 닿는부분이 아치형으로 되어있어 엉덩이뼈를 누릅니다. 장거리 라이딩시 불편하고 아픕니다. 페놈안장은 저부위가 평평하게 설계되어 착~달라붙는느낌이었는대 이것도 기회되면 팔고 페놈으로 다시달고 싶습니다.
폭스RP23 (210mm)리어샥... 블러에 지오매트리구조는 탑튜브에 리어샥이 장착되는 전형적인 XC스타일에 풀샥입니다. 바빙을 제어하기 위해서 반대쪽체인스테이에 파이프가 박혀있습니다. 210mm 풀샥인대도 불구하고 딱딱할정도로 바빙이 없습니다. 물론, 락아웃을풀면 아래로쑥~~꺼지는 느낌이 올마를 연상케 합니다. 특허기술인 VPP지오매트리는
리어링크를 두개로 나누어서 업힐시 바빙으로인한 힘손실을 최소화한다고하는대..전 ;;; 무뎌서 잘모르겠습니다.ㅎㅎ
특히, 프래임이 아노다이징 처리되어서 웬만해서는 기스가 나질않는게 좋더군요. 험하게타도 기스걱정없고 보호필름안발라좋고 ㅎㅎㅎ 앞으로 쭉~~함께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저의잔차 블러XC 자랑질 이었습니다 ㅎㅎㅎㅎㅎ
첫댓글 역시 일두햄은 이런데 소질이 있어 베이비~~^^ ㅋㅋ 우리 김작가님...멋져부려~!!
행님 리모트 거꾸로 달린거 같은데.....
두산아 니가 꺼꾸로았다 상표를 보면 락샥로고가 반듯한게 정방향이다 그리고, 자기편한대로 아무때나 아도된다
일두씨 덕분에 많이 알게 되었네요. 스램의 딱딱 끊어지며 변속되는 맛에 익숙해 져 있다가, 현재 사용중인 시마노의 헐렁한 변속이 좀 불만스러웠는데, 두 제품이 그런 차이가 있었군요........ㅎ
크게 도움은 되지않을 리뷰이지만 혹시나 이제품을 구입할려는분을 위해 개인적인 생각으로 올린글입니다. 특정상품을 선전광고하는 내용이아님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그리고 사진기가 똑딱이라 화질이 딸리네요. 다음엔 카메라 업글을 해야겠습니다 ㅋㅋ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