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이스탄불 보스포러스 야간쿠르즈
요즘 이스탄불 날씨가 무척 더습니다. 이럴 때 야간 보스포러스 쿠르즈를 한다면 터키 여행이 한층 더 아름다울것이다. 출발은 저녁 7시-7시30분경 각 호텔에서 픽업하여 밤 8시30분 카바타쉬 항구에서 출발하여 밤 11시50분경 다시 돌아오는 일정으로 터키 전통 춤들과 벨리댄스등 저녁 만찬과 함께 진행이 된다. 예약을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90-542-452-5528 (터키 0542-452-5528)
보스포러스 쿠르즈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가로지르며, 말마라 해를 연결하는 이 해협은 세계적인 절경 중 하나이다. 총 연장 길이는 31.5Km, 최장 폭 3,2Km, 최단 폭 550m이며 최대 깊이는 118m 이다. 제 4지질 시대 초에 현재와 같은 형태로 형성되었으며, 비잔틴 시대와 오스만 시대에 보스포러스 양쪽에 조그만 건축물이 들어서기 시작했다. 18세기 때에는 왕들과 대신, 장군들에 의해 각광을 받게 되어 그들의 별장과 해안 주택들이 들어서게 되었다.
세월이 흘러 목조 건물들은 낡고 부서짐에 따라 새로운 건물들로 대체 되었으며, 목조로 된 베식타쉬 궁전이 현재의 돌마바체 궁전으로 개축되었다.
베이레이베이 궁전 역시 석조 건물로 개축 되는등 현재의 모습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보스포러스의 자연적 경관과 건축물과의 조화는 비교 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이루고 있다. 푸른 나무 언덕에 쌓여 자유롭게 흐르는 물결위로 건축물들이 해변을 수놓고 있는 전체적인 전경은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 같이 잊지 못 할 추억을 드릴 멋있는 보스포러스 쿠르즈는 TOPKAPI궁전, 소피아 성당 그리고 슐레이마니에 사원을 뒤로하고 출발한다.
보스포러스 쿠르즈 하면서 보는 중요 유적지는 아래와 같다.
◆ NUSRETIYE MOSQUE 1825년 암피릭 스타일로 술탄 마흐멧 2세가 건축함 뒤에 보이는 납 지붕의 사원은 건축가 시난의 작품으로 크르츠 알리 장군에게 봉헌됨.
◆ 돌마바체 모스크 1853년 술탄 압둘메짙의 어머니를 위해 건축가 카라? 발얀이 건축함.
◆ 돌마바체 시계탑 27M 높이, 1890년 술탄 압둘메짙 통치시에 건축가 셀키스 발얀이 건축함.
◆ 돌마바체 궁전 1843~1856 (13년간) 술탄 압둘메짙이 건축 (건축가 카라? 발얀) 총 길이 284M로 보스포로스를 장식하고 있다. 이 궁전은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성파트, 중앙홀 그리고 여성들을 위한 하렘이 있고 본관 옆의 별관은 황태자의 거처였는데 오늘날은 그림과 조각품 박물관으로 사용 중이다.
◆ 해군 박물관 오스만 시대의 황실 보트가 전시되어 있음.
◆ 츠라한 궁전 1863~67. 술탄 압둘아짙에 의해 건축되었으나 본인은 잠깐 거처하였고 술탄 무랏4세가 28년 거처함. 그 후 이곳은 국회의사당으로 사용하다가 1919년 1월 20일 화재로 소실됨. 현재 재건하여 최고급 호텔로 개조, 사용 중. 츠라한 궁전뒤의 푸른 숲은 YILDIZ PARK이며 이곳에 샬레궁전이 있으나 현재 박물관으로 사용 중.
◆ 오르타쿄이 모스크 가는 2개의 첨탑이 특징,(정교한 솜씨) 모스크를 지나면서 보이는 목조 건물은 1854년 술탄 압둘하미드2세가 자기 딸을 위해 바로크식으로 건축한 주택임.
◆ 보스포로스 다리 20세기의 상징인 다리. 이 다리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총 길이 1074m 터키공화국 수립 50주년을 기념하여 1973 년 개통됨.
◆ 베이레이베이 궁전 1861 ~ 1865 술탄 압둘이짙의 여름궁전으로 건축가 셀키스 발얀이 건축했다. 돌마바체 궁전과 같이 3개 층으로 구성되 건물은 남성파트와 여성파트로 구분되어 있고 동시대의 대표적인 가구들로 장식되어 있다. 넓은 정원 윗부분은 3개의 정자가 있다.
◆ 라비나 술탄 모스크 1778년 술탄 압둘하미드 1세가 그의 어머니인 라비아 공주를 위해 지은 사원.
◆ 사둘라 파샤 별장 붉은색 2층 건물, 18세기 검축이며 내부 장식이 original로 보존되어 있다.
◆ KULELIASKRI LISESI (군사학교) 1863년 건축된 석조건물로서 현재까지 군사학교로 사용중임.
◆ MEHMET EMIN PASA 별장 1850년 ALEPPO 총독이었던 메흐? 에민이 건축 (후에 국무총리가 됨)
◆ 카운트 오스트로그 별장 1900년에 오토만제국의 고문으로 초빙된 폴란드인 우스트루그가 건축한 붉은색에 창문이 많은 건물.
◆ KUCUKSU 훌륭한 석조 조각이 일품인 3층 건물로써 18556년 술탄 압둘메짙이 건축했으며 건물 앞의 우아한 우물은 1806년 술탄셀림3세의 어머니인 미리샤 공주에게 바쳐진 것 이었다. 건물 내부는 아름다운 연필화로 장식되어 있다.
◆ ANADOLU HISAR 1395 년 YILDIRIM BEYAZIT에 의해서 건축 됨.
◆ HEKIMBASI SALIH EFENDI 별장 붉은색 3층 건물 1848년 술탄 압둘메지트의 왕실의 시장(전의)인 SALIH EFENDI가 건축
◆ ETEM PERT 별장 (YILSI) 목조 장식건물.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음
◆ AMCAZADE HUSEYIN PASA 별장 1699 년 건축된 붉은색 건물로서 현재는 집무/ 회의실 건물만 남아 있다. 지붕은 금으로 도금했고 꽃 장식 판화로 장식된 벽 등이 흥미롭다.
◆ USKUDAR (위스키다르) 위스키다르는 골든혼의 반대편에 아시아 해안에 위치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다. 위스키다르는 옛날에 '황금의 시'라 불리었다. 주후 324년 콘스탄틴이 그의 숙적 리시니우스를 여기서 쳐부수고 절대적 군주가 되었다. 1203년 제 4차 십자군의 지휘관이 이 시를 점령하기도 하였으나 14세기 중엽에 터키 족에 의해 정복되었다. 오스만제국의 왕들은 이 시를 상업중심지로 발전시켰고 모스크와 대상의 숙소로 장식을 했다. 소아시아의 모든 도로가 여기에서 끝이 났고 메카 참배객들은 매년 그들의 성지순례 여행을 여기에서 시작했다. 아시아쪽의 철도부설과 함께 위스키다르는 도시의 중요성을 잃어가기 시작했다.
|
출처: 터키 여행 길라잡이 원문보기 글쓴이: 터키지기
첫댓글 어느때는 낮에 배를 타고 저녁식사후 벨리댄스구경을 가기도 하고 또 한번은 밤배를 타고 식사하며 배꼽춤을 보기도 했습니다. 황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