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내용만 이해하시고 자기 것으로 만들면 왠만한 기라까시(잘라치기)는
문제없겠죠.두께와 당점등을 보면서 열심히 연습하시기를...

여러 각도에서 칠 수 있는 히네를 정의 했습니다. 특히 12시 하단과 12시 상단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두께로 쳐도 제1쿠션 후에 내 공의 진행방향은 아주 달라집니다.

위의 그림은 기라까시의 기본입니다. 당점은 오시-왼쪽으로 나미를 따듯이 부드럽게 밀어주는 것이 포인트 너무 두껍게 적구를 치면 쫑!

위의 그림은 기라까시를 밀어쳐서 나미로는 없는 각을 만들어서 치는 쿠션입니다. 당점은 오시-오른쪽 투팁을 주고 조금은 강하게 딱~ 때려주어서 회전을 시킵니다. 조금은 까다로운 공입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이 그림에서 보면 흰공이 원포인트 보다 조금 떨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히까끼로 칠 수도 있지만, 히까끼는 다이를 먼저 한 번 때려야 하므로 정확성에서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기라까시를 역히네를 조금주고 얇게 치면 쓰리쿠션 후에 히네를 먹지않기 때문에 가능한 쿠션입니다. 브릿지 길이는 20~25Cm입니다.

위의 그림은 오시를 조금 밀고 치는 기라까시입니다. 오시를 밀때, 빨간공은 튕겨내고, 내공은 조금 천천히 움직이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 입니다.

이 상황도 오시를 조금 밀고 치는 쿠션입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위의 상황은 정상적인 쿠션으로는 힘듭니다. 오시를 히네를 거의 주지않고 밀어서 구사합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위의 그림은 얼핏보면 하꼬니주로 보이지만, 더 쉽게 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점을 오시 히네를 조금 많이 주고 기라까시로 치면 됩니다. 충분한 히네를 주기 위해서 샷의 스피드를 천천히 하는 방법으로 칩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빨간공을 두껍게 겨냥해서, 입사각 및 반사각에 유의하여 부드럽게 밀어서 칩니다. 이때 수구가 제1쿠션에서 제2쿠션으로 진행할 때 회전력이 그대로 살아있어야 합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기라까시를 모방한 우라마시라고 보면되겠습니다. 당점은 오시-왼쪽으로 빨간공을 적당히 얇게, 살짝~ 밀어내고 내 공은 천천히 진행시키는 시간차를 이용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위의 상황은 사실은 조금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겐꼬마시 같은 기라까시를 히네를 조금 죽인 상태에서 길게 치는 그림입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오마시를 길게 칠려면 자칫 키스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때, 우라마시를 빙자한 기라까시를 구사합니다. 샷의 느낌은 두껍게 오시를 밀고 나가는 듯이 칩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위의 그림은 우라마시의 변종으로 보시면 됩니다. 얇게 치면 키스가 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기라까시를 짧게 쳐서 조단으로 구사하는 쿠션입니다. 너무 무리하게 힘을 주지말고, 가볍게 툭 쳐놓습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기라까시를 길게 치는 쿠션입니다. 하점자들은 어렵겠지만, 고점자는 쉽게 구사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오마시짧게 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이때, 기라까시를 길게 구사합니다. 조금은 정확성을 기하는 쿠션입니다. 브릿지의 길이는 20~25Cm입니다.

기라까시 중에서 가장 어려운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히네조절과 두께조절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특히, 일반다이에서는 더더욱 나오기 어려운 그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