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 자원봉사자 대학 6기생 30명은 6월 2일 월악산 덕주사와 청풍호 일원에서 일일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제천 관내 명소 탐방을 통해 문화적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몸과 마음의 힐링은 물론 동기생들 간 소통의 시간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오전에는 문화해설사의 안내와 설명으로 월악산 덕주사 일원을 탐방하면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청풍호 유람선을 타고 금수산, 옥순봉, 구담봉 등 내륙의 바다 청풍호 주변의 멋진 비경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박병남 문화해설사는 "지역 명소를 다니지만 역사적 유래나 가치를 제대로 아는 경우가 드물다"며 "이번 현장 학습을 통해 지역의 소중한 문화 자원을 바로 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 대학 6기생 40명은 6월 21일까지 이론 중심의 수업에서 탈피, 직접 참여하는 교육 방식으로 리더십 훈련, 자원봉사 원조기술(심폐소생술, 빵굼터 체험활동), 수제 뱃지제작, 재난재해 예방 현장 실습, 자원봉사 소통, 현장학습, 평가 및 사례 발표 등 다양한 내용을 배우고 있다.
또한 자원 봉사자 대학은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50명이 입학하여 작년까지 2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수료생들은 배식봉사, 보건소 민원안내, 지역축제 및 각종 체육행사 지원, 빨래방 세탁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제천SNS시민기자=이호영>
#제천시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대학 #현장학습 #월악산 #덕주사 #청풍호유람선 #제천_SNS_뉴스
첫댓글 수고들 하셨습니다 ^^
기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