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업주사장님들 가게 사장님들이 물어보십니다.
우리가게 왜이렇게 장사가 안될까?? 뭐 뽀죡한 방법이 없을까??
전화로,카톡으로 문자로 메신저로 메일로 많이들 문의 하십니다.
왕도는 없습니다. 음식점이 경우 맛이 있어야 함은 기본이고 모텔인경우 모텔 시설이 좋아야 됨은 당연한것입니다.
맛없는 음식,지저분한 모텔을 가지고 홍보를 한다고 해서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되레 역효과가 납니다.
그러나 우리가게가 맛은 있는데 커피숍 커피가 정말 맛있는데....상권이 좋치 않고 외진곳에 있어서 사람들한테 노출이 잘되지 않거나 알려지지 않았을때 이럴때 광고를 하셔야 합니다.
그럼 맛있는 커피를 파는 내가게를 알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간판을 멋지게 바꿉니다.
2 전단지를 뿌립니다.
3 현수막을 내 겁니다.
4. TV 광고나 라디오 광고를 합니다.(이런건 비용적인 면에서 불가함)
5 온라인 광고를 합니다.
온라인 광고 온라인 광고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쉽사리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뭐 키워드 광고니 배너광고니 어렵습니다.
연관검색어가 어떻코 지식인은 뭔지 대략알겠지만 활용하기가 쉽지 않코 요즘은 파워블로거들이 영향력이 대단하다던데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그래서 JBC가 상세히 알려드릴겁니다.
저희가 제안드리는것은 가장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온라인광고들입니다.
1. 로컬 리스트 : 다음포탈사이트는 누구나 아실겁니다. 사람들이 맛집을 가기위해서는 다음포탈 검색창에 맛집을
쳐 보겠지요.
그러나 맛집은 전국에 수십만군데도 넘습니다. 그래서 부산 맛집,서면 맛집,남포동 맛집등 지역을
좀더 상세하게 치게 되죠. 그러면 부산역 맛집에 해당되는 글이 여러게가 뜨게 됩니다.
<<부산역 맛집을 검색시 나오는 창>>
이용자들 패턴은 관련검색어중에 자기가 원하는 내용이 있으면 클릭해서 정보를 검색해서 보게 되고 아니면 밑으로
내려서 홈페이지나 블로그,카페들의 내용을 뒤지게 됩니다.
검색시 제일위에 뜨는 스폰서 링크는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광고인걸 알기 때문에 쉽게 클릭을 하지 않치요.
하지만 이용자가 원하는 맛집을 방문하기를 원한다면 지도창에 시선이 갈것이고 지도창주위의 업소에 눈길이 갈것입니다.
그래서 만든것이 다음의 로컬리스트입니다.
지도창위에 1,2,3번이라고 빨간색으로 뜨는곳이 프리미엄존이죠. 사람들이 시선이 가장 많이 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지도 오른쪽 편이 있는곳에 여러개의 업체가 뜨는데 여기는 스페셜존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좋은 위치마다 서비스 가격이 다를것입니다.
그러면 이용자는 가장 눈에 띄는 업체를 클릭을 할것이고 클릭을 하게 되면
<<화교대반점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다음플레이스를 화교 대반점이라는 홈페이지가 뜹니다.
메인메뉴에 메뉴가격,가게 정보등이 나올것이고 사진들을 감상하고 고객들은 분명히 리뷰,평점등을 볼것입니다.
이유는 다 아시죠?? 이미 방문한 사람들이 어떤반응인가를 궁금해 하기 때문이죠!!!
<<리뷰 클릭시>>
그럼 리뷰에 블로거 리뷰나 카페 리뷰가 나와서 이미 후기를 썼던 고객들의 정보를 볼것입니다.
어떤사람들은 거기 뜬글만 볼것이고 또 꼼꼼한 사람들은 카페글을 클릭해서 전체 글을 다 읽을수도 있겠지요.
그럼 카페에 글을 클릭해서 읽어보겠습니다.
<<카페글 클릭시>>
정말 맛나겠지요??? 저라도 한번 찾아가 보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걸어놓으면 이제 다음뿐만 아니라 네이버,네이트등 다른 포탈 사이트에서 맛집으로 검색이 되어져서
화교대반점으로 사람들이 몰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갈까 말까 하는 분들이 있겠지요!!
그런분들은 사람들 이가게 평가는 몇점정도 했을까?? 평점을 보게 됩니다.
<<평점 화면>>
와우!! 평점이 10점 만점에 9점을 받으셨네요!!
이제 고객이 방문을 결정하셨습니다!!
그래도 못 믿는 분들이 계시죠. 그러면 막 지식인을 검색할겁니다. 부산역 맛집에 다른곳은 어디가 좋을까...
그럼 부산역 맛집에 해당되는 질문자들이 있겠지요!!
부산역 맛집문의를 하니 어떤분이 답글을 남기셨네요. 부산역 맛집은 화교대반점이 쵝오!!!
여기저기 부산역 맛집은 화교대반점밖에 없습니다. ㅎㅎㅎㅎ
이 모든걸 원하신다면 ~~~
JBCKOREA와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