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우리 어린이들이 한국독서글짓기연구회와 만남으로 책을 많이 잘 읽고 글쓰기가 쉬워짐으로 모든 학교 수업이 재미있어져서 건강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축원합니다.
저는 1991년부터 대전에서 수많은 어린이들을 가르쳤습니다. 독서논술 제 수업을 수강한 후 많은 제자들이 전 과목 학업 성적이나 독서글짓기 실력이 크게 향상하여 뛰어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모습을 자주 봅니다. 그래서 학부모님이나 아동문학계에 널리 알려져 전국적으로 이름난 논술학원의 명성과 전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책 읽기를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책을 잘 읽고 공부 잘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항상 생각하며 책 속에서 해답을 찾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동양과 서양의 영재들의 공부 방법을 관심갖고 책을 읽으며 연구하는 한편 전국의 논술 수업의 대가로 유명한 스승님을 찾아 가르침도 받았습니다.
그 결과 독서와 글짓기는 동전의 양면과 같음을 깨닿게 되었습니다. 좋은 책을 많이 읽으면 글쓰기가 아주 쉬워집니다. 그리고 학교 공부는 교과서를 깊이 있게 독해하며 잘 읽는 것입니다.
첫시간에 설명문 잘 읽는 방법을 가르쳐 주면 설명문을 이해하며 잘 읽을 뿐 아니라 설명문 쓰기가 아주 쉬워집니다. 배우기 전에는 설명문 다섯 줄 쓰기도 버거워 하던 어린이들이 한쪽 23 줄은 기본이고 두쪽 세쪽을 쓰기도 합니다. 그래서 첫 시간 수업을 하고 나면 아이들의 논술 수업에 대한 마인드가 능동적으로 바뀝니다. 첫 수업과 끝 수업은 공개수업으로 아버지 어머니께서 함께 수업을 참관해 주십니다.
여덟 번째 수업에는 생활문 또는 일기를 세 쪽 이상 쓰게 됩니다. 그후에는 글짓기에 대한 모든 두려움은 완전히 사라지고 독서와 논술에 대한 자신감이 살아납니다. 생활문 설명문 소개문 기행문 독서감상문 편지글등 여러 문종의 글을 직접 써 보고 좋은 시를 읽고 감상하고 암송하면서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6개월만에 모두 이루어집니다. 또 6개월 과정 수업을 마치면서 자기가 쓴 글과 예전에 쓴 글을 모아 자신만의 한권의 책을 출간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좋은 책을 읽고 글을 쓰면서 지혜롭고 아름다운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지혜로운 생각을 바탕으로 가치관을 정립하여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 가게 됩니다.
저에게는 지난 중고등학교 교사와 대기업 관리자의 경력도 좋았지만 논술수업에 집중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이 시간이 너무 설레고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글짓기를 잘 하게 되어 논술이 너무너무 재미있다고 고백하고 부모님들께서는 아이가 논술을 공부하며 가족간 화목하고 행복해졌다는 말씀을 해 주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좋은 만남은 축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