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 뒤 추운 날씨와 눈에 얼은 유리창에 직접 운용해 본 결과
소형치고는 상당한 열바람이 나오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측면 유리면을 녹이는건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니 그방법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매우 차가운 날씨와 이미 차갑게 된 유리 때문인듯해요.
바람이 그정도로 강하지 않기에 효과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전면 유리에 이제품과 히터바람 동시에 사용시
굉장히 좋은 효과를 냈습니다.
차량 히터는 데워지는데 시간이 걸리기에
초기에는 얼은 문에 무용지물인데요.
이제품과 사용하시면 바로 녹히기가 가능합니다.
최고...
측면과의 차이는 측면 유리에는 온풍 바람을 발산하는게 약해선인듯해요.
반면 히터의 바람을 이용하니까 효과를 내는듯 합니다.
얼음이 언 곳에 바람을 집중 분사하고
와이퍼를 작동시키니 줄줄이 녹았습니다.
이제품과 히터냉간의 바람, 와이퍼,
그리고 워셔액을 섞어 사용하시면 굉장히 빠르게 전면 유리를 녹이고요.
그사이 히터가 데워지면서 측면 유리도 오픈이 가능합니다.
써본 결과 결론은? 꼭 비치하십시오.
다만 측면 유리는 싣고 금지.
그시간에 전면유리로 올인하시면 큰~~효과.)
여러님들 겨울에 자동차 좌우 창문이 얼어서 안 열리면 어떻게 하십니까?
아마 대개는 열려고 시돌하죠. 그것도 여러번..
그러면 강력한 모터의 힘으로 창문이 움찔하다가
아주 강하게 얼지 않은 상태라면
툭~~하고 창문이 열리실겁니다.
이건 운이 좋은 거고요..
이거 시도하다 큰 낭패를 당할 수 있는 일이 있어 알려드리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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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08일...밤 10시경...
당시 영하 8도에...계속 기온이 내려가는 중이었습니다.
(9일은 같은 시간 영하 12도...10일 아침엔 영하 16도로 추정...)
그런 날씨에...눈보라가 몰아쳐 차에 상당히 얼어붙었습니다.
당연히 창문도 그랬죠.
공방을 마치고 차에 승차하니 난리...
앞유리에도 얼어붙어 난리..
창문도 마찬가지...
여기서 스님의 어리석은 시도가 시작 되었습니다.
창문을 지속적으로 내리기 시도..
아마 10여회로 추정합니다..
(이걸 나중에 성중님께 제자가 어리석죠? 하고 여쭈니 그렇답니다.
답변 받고 크게 웃었다는...)
그런데...갑자기 무언가가...뚝~하데요..
스위치는 잘 작동...
문 안에서 무언가가 쿠다당 떨어지고..
아..이거 뭔가 어장이 났구나...싶었습니다..
시도를 멈추고 그대로 차를 몰고 영선사 중간에 차를 세웠습니다.
당시는 정통 4륜 아니면 못다니는 눈길..빙판길...
한밤중에 중간 까지도 갈수 있는건 4륜 차량덕.
그래서 스님은 4륜이 아니면 차가 아니라고 여깁니다.
4륜..명품...G4렉스턴 명품...
4륜이라고 같은 4륜 아닙니다.
영선사 같이 험한 길은 상시 4륜은 힘들고요.
저단 기어가 저절로 빠진다고 하네요.
이러면 위험합니다.
전자식 4륜이란건 무늬만 4륜으로
전통 4륜인 파트식 4륜의 하이급보다도 성능이 못합니다.
고장도 매우 잘납니다.
전자식 4륜 믿고 험로에 들어갔다가 4륜자체가 나간 경우가 허다해요.
타이어도 매우 중요해요.
현재 스님은 보통형 타이어.
윈터타이어(스노우타이어)를 장착하면
보통차도 눈길에서 4륜 하이와 맞먹습니다.
다음날 수리를 맡기러 갔더니... 유리를 받춰주는 기어가 무너져 내렸답니다.
천만 다행(?)으로 추운 날씨 덕에 창문에 유리가 강력하게 얼어 붙어서
지지대가 없는 와중에도 창문이 그대로 붙어 있었다는거.
정비소에서 헤어드라이기로 녹히니까
창문이 그대로 아래로 추락...
눈보라가 물아치던 상황이었으니 난리가 날뻔 한거죠.
창문이 아래로 추락했다면 눈보라 다 맞아야 했던 상황..
정비사님들이 유리 고정하느라 한바탕 난리...
다행히 빠른 수리로 현재는 모두 복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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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일단은 여러분들은...
절대로 스님처럼 하시면 안됩니다
사실 창문 열기 여러번 시도는 스님이 자주 하던거였습니다.
그런데 그날은 절대 하지 말았어야 했어요.
왜냐하면 날이 너무 추웠고요...
기온이 계속 하강중이었습니다.
이러면 무슨 일이 벌어지냐면요 플라스틱류가 경화됩니다.
딱딱해져서 충격에 매우 약하게 된다는거죠.
이건 스님이 2년전 겨울에 경험한겁니다.
매우 추운 날씨에 뒷문을 열고 제설작업하는데
쇠로 플라스틱을 치니 바로 금이 가버리더라고요.
차의 내부 플라스틱은 그렇게 되어 있다고 보심 됩니다.
스님차 G4렉스턴은 는 만7세가 막 넘었습니다.
그러니 신차들도 별반 차이 없다고 보심 되요.
결국 추운날과 경화된 플라스틱 지지대에
강력한 창문 모터가 작동되면서 그게 터져버린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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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뼈아픈게 뭐냐면요...
사실 스님이 이걸 대비하려고 차량용 소형 휴대 히터기를 주문한 상태였습니다.
실제로는 앞유리가 얼어서 그걸 빠르게 녹히려고 주문했습니다.
당연히 옆창문도 고려가 되었고요.
차량히터로 녹히는 방식을 대개 사용하시는데요.
이건 해보셨겠지만 시간이 오죽 오래 걸립니까.
젤 좋은건 헤어드라이기 쓰면 되지만
이거 전기 장난 아니게 먹습니다.
신형 고급형 차량들에는 인버터가 달려 있어 AC220볼트 사용이 가능하지만
(쌍용은 2017식 G4렉스톤에서도 장착.
220볼트 컴과 노트북 보온밥솥 사용 가능.)
용량이 작아 헤어드라이기 작동은 안됩니다.
그거하려면 별도로 인버터를 달아야 해요.
차량용 시거잭을 이용하는 히터 방식을 찾았고 적당 물품을 주문했습니다.
해외직구라 배송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더 안타까운건 소동이 났던 그날 이게 도착했다는 거에요.
왜냐하면 그 물건이 낮에 절로 먼저 올라갔거든요.
얩니다.
당시 이걸 썼어야 해요.
상품명은
"전기 자동차 김서림 방지 히터 앞 유리 디미스터 서리 제거기
난방 냉각 선풍기 겨울 2 in 1 12V 150W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미 창문기어가 내부에서 망가졌고
수리하고 난 뒤 얘를 풀어봤습니다.
그때서야 전닐 도착한걸 인지.
이렇게 생겼습니다.
처음엔 스위치에서 줄 하나 있는데로 눌렀는데 찬바람...
뭐 이런기 있나 했더니...
냉방, 난방 다 되는 거더군요.
줄 두 개 있는데를 눌렀더니... 어머나...
따뜻한 바람이 나오더군요..@@..
순식간에 상당히 따뜻한 바람이 나왔습니다.
150W라는데... 차량 시거잭에서 이정도면.. 대단하죠..
실제 따뜻한 바람 금방 나옵니다..
스님 깜놀...
요게 스위치 확대 사진.
뜨건 바람은 줄 두 개짜리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찬바람은 자연 선풍기식이지만
에어컨이 있는데 누가 그걸 쓰겠습니까..
백프로 겨울용.
주의 사항은 150W면 상당한 전력을 소비하니까요..
기존 시거잭에 추가로 여러개로 분배한 것에는 꽂지 마셔야 할겁니다.
그러면 용량이 달리는 경우 그 시거잭 분배 장치가 아웃되어 버립니다.
반드시 차량에 직접 설치 되어 있는 시거잭에만 사용.
내구성은 아직 오래 안 써봐서 모릅니다..
이거 가격 불과 1만 8천원입니다..
설혹 내구성 안 좋더라도 강력 추천...
근데 작동하는걸 보니 좋은 제품 맞습니다.
스님 창문 수리비는 얼마가 나올까요??
ㅋㅋㅋ....
얘를 썼어야 하는데....
딱 도착한 그날에...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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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님들 절대...언창문 내리려고 반복 시도 하지 마시고요...
이거 잘못되면 운전석 문 열고 대화해야 합니다..
아래는 스님차는 아니고요...
창문을 수리하기 위해 문 겉커버를 벗기면 저렇게 생겼습니다.
설명드리고 참고 삼으려고 사진을 찾아온거에요.
여러분 이런 것은 한 번도 안보셨죠?
매일 열고 받는 자동차 문이 안에는 저렇게 되어 있습니다.
저런거 안보는게 좋은 겁니다.
봤다는건 문이 고장이 났다는 이야기..
차종별 약간 차이는 있지만 내부는 대동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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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회색은 보호대입니다...
소음이나 바람도 막아주는 역할.. 저 속에 진짜가 있습니다...
이런 모습입니다...
G4렉스턴은 더 복잡했습니다
아래와 유사하네요...
G4렉스턴은 위사진과 아래 사진을 합친거로 생각하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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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휴대용 히터 구입천데요..
더 싸게 찾아봇보셔도 됩니다...
스님과는 무관...그저 최저가로 찾았습니다..
먼저 성능 좋을거 같은 제품 선정하고..
최저가로 검색한 곳이 여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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