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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프넨 진네만
예프넨 착용 가능 장비
- 타입: 베기(모든 스킬타입: 베기·무속성)
- 기본 속성: 수속 +10 외 전부 0
* 모든 스킬 무속성, 앰플 필수
- 무기: 소드셰이프(신규 예프넨 전용 무기)
- 갑옷: 메일, 마법갑옷
- 손목: 리스트
예프넨 패시브
패시브 간략 정리:
- 보리스/나야/로아미니 캐릭터 상호작용 패시브
- 경직 무시 및 콤보 유지 시간 3초 증가
- 10분 쿨타임 1회 부활 패시브 및 버프: 지속시간 30초, 공격력 증가 +50%, 피격 피해 -20%
- 모든 종류의 연/폭 사용 시 <프래그> 디버프 부여
*효과: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80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알 수 없는 그리움 - 보리스 상호작용 패시브
- 조건: 반경 60이내에 팀원인 보리스가 존재
- 예프넨에게 부여되는 효과: 공격 피해량 +5%
- 보리스에게 부여되는 효과: 수속성 +10%, 보리스를 공격한 적에게 <보리스!> 디버프 부여
- <보리스!>: 지속시간 30초, 공격 피해량 -10%, 예프넨 스킬 공격 피격 시 10%추가 피해를 받고 해제
죄책감 - 나야/로아미니 상호작용 패시브
- 조건 반경 60 이내에 팀원인 나야트레이 또는 로아미니가 존재
- 나야트레이/로아미니의 HP회복, HP 회복 발동 확률: 30%, HP 회복량: 최대 HP의 10% 쿨타임 1초
- 나야/로아미니의 피격 피해량 -5%
- 나야/로아미니 사망 시 예프넨에게 <복수> 버프 부여, 지속시간 10초, 공격 피해량 +100%, 쿨타임 10분
뛰어난 무사 - 개인 패시브
- 상시 효과: 경직 무시, 콤보 유지 시간 3초 증가
귀환 - 개인 패시브
<강화> - (부활 버프)지속시간: 30초, 공격 피해량 +50%, 피격 피해량 -20%, 쿨타임 10분
<프래그> - 모든 종류의 연, 폭 스킬에 <프래그> 부여, 모든 종류의 슬레이, 크래시 스킬에
<프래그> 스택을 소모하여 폭발 추가대미지 부여
지속 피해 주기: 1초, 지속 피해량 최대: 800%, 폭발 피해량 최대: 5000%
예프넨 스킬
예프넨의 스킬 시스템에 대한 이해
- 소드 셰이프 계열(최초 동글의 형태)의 연, 폭, 슬레이, 크래시 스킬들을
각종 셰이프 토글 스킬을 활성화하여 다른 형태, 성능의 스킬로 변경하는 시스템
* 소드 셰이프 계열 연, 폭, 슬레이, 크래시 스킬들은 퀵슬롯에 등록이 가능하고
셰이프를 바꾸면 바뀐 스킬들로 적용됨
(이미지 출처: https://cafe.daum.net/MagicWeaver/Smm5/12)
* 소드 셰이프 계열 외 다른 스킬들은 퀵슬롯에 등록이 불가능하며 액션슬롯에
서로 다른 계열에 스킬들을 적용시킬 수 없음
(ex: 액스 셰이프 활성화된 액션슬롯에 우르미 스킬 등록 불가능)
- 신규 단축키를 이용하여(기본 프리셋 A,S,D,F) 빠르게 원하는 형태로 전환 가능
* 동작 형태를 홀드버전으로 바꿀 수 있지만 기본 스킬이 소드 셰이프로 고정되기 때문에
토글버전이 사용하기 더 용의 함. 단 토글형태에서 같은 셰이프를 두 번 누를 시(예: S,S)
소드 셰이프로 돌아오니 한 번만 잘 눌러야 함(개선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예로 아나이스의 정령 소환 시스템에 쿨 타임이 없어진 버전
공통 계열
연계 자세 - 후 딜레이 고정 토글 스킬
동글 계열
파이크 셰이프 - 파이크 토글 활성화 스킬
액스 셰이프 - 액스 토글 활성화 스킬
우르미 셰이프 - 우르미 토글 활성화 스킬
치즐 셰이프 - 치즐 토글 활성화 스킬
순간이동 - 지정 위치로 순간이동 가능(벽 넘기 가능)
샤드 배리어 - SP 소모형 실드 스킬, 마스터리로 다른 형태로 변경 가능,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샤드 사프이크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대미지 반사 스킬,
스킬 위력: 400%, 반격 재발동 대기 시간 - 0.3초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컴바인드 샤드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체력 회복 스킬,
지속 시간 1분, 쿨타임 10분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소드 셰이프 계열
특징: 기본 베이스 스킬이며 뚜렷한 특징이 없어 사용하지 않음
연 - 단일기: 19,635%, 11타, 중 딜레이 1.4초
폭 - 범위기: 자기중심형, 9,450%, 5타, 중 딜레이 1.2초
슬레이 - 단일기: 31,392%, 12타, 중 딜레이 1.4초, 쿨타임 10초
크래시 - 범위기: 자기중심형, 15,120%, 6타, 중 딜레이 1.2초, 쿨타임 10초
파이크 셰이프 계열
특징: 모든 스킬에 후 딜레이가 없고 중 딜레이가 가장 짧음
연 파이크 - 단일기: 13,335%, 7타, 중 딜레이 1초, 사용 시 가속 버프가 걸리며
중 딜레이를 최대 -0.5초 줄일 수 있음(중 딜레이 1초 > 0.5초)
폭 파이크 - 범위기: 직선형, 5,040%, 4타, 중 딜레이 0.7초
슬레이 파이크 - 단일기: 21,294%, 7타, 중 딜레이 1초, 쿨타임 10초
크래시 파이크 - 범위기: 직선형, 9,240%, 4타, 중 딜레이 0.8초, 쿨타임 10초
액스 셰이프 계열
특징: 모든 스킬에 후 딜레이가(범위기/차징기 포함) 존재하고
대미지가 가장 강력하며 중 딜레이가 가장 김
연 액스 - 단일기: 27,105%, 13타, 중 딜레이 1.8초
폭 액스 - 범위기: 자기중심형, 12,960%, 6타, 중 딜레이 1.5초
슬레이 액스 - 차징형(1초,0.5초) 단일기: 69,300%, 22타, 중 딜레이 1.8초, 쿨타임 10초
크래시 액스 - 차징형(1초,0.5초) 범위기: 자기중심형, 23,760%, 11타, 중 딜레이 1.5초, 쿨타임 10초
우르미 셰이프 계열
특징: 적에게 <샤드 와이어> 디버프를 부여 하며 마스터리 선택 시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는 계열, 슬레이/크래시가 채널링 형태이며 연마강화 시
짧은 시간내에 폭발적인 타수로 적을 공격할 수 있음, 다른 셰이프 보다 <프래그>
중첩속도가 빠르고 <프래그> 소모량이 적음
<샤드 와이어> - 지속시간 30초, 명중률 -10%, 공격 피해량 -20%, 크리티컬 공격 확률 -20%
연 우르미 - 단일기: 17,655%, 11타, 중 딜레이 1.4초
폭 우르미 - 범위기: 지정범위형, 8,250%, 5타, 중 딜레이 1.2초
슬레이 우르미 - 채널링(2.6~5초) 단일기: 10,080%, 12타 쿨타임 10초, 콤보 이어짐
크래시 우르미 - 채널링(2.6~5초) 범위기: 지정범위형, 4,950%, 5타, 쿨타임 10초, 콤보 끊김
치즐 셰이프 계열
특징: 적에게 <블렌드> 디버프 부여, 디버프용 계열
<블렌드> - 지속시간 30초, 최대 중첩량 10(타격당 5 중첩), 적 피격 피해량 최대 +20%
연 치즐 - 단일기: 6,300%, 1타, 중 딜레이 0.8초, 후 딜레이 있음
폭 치즐 - 범위기: 직선/부채꼴형 범위기, 4,200%, 1타, 중 딜레이 0.6초
슬레이 치즐 - 차징형(0.5초) 단일기: 20,160%, 12타 쿨타임 10초, 방어치 감소 피해(디버프 X)
크래시 치즐 - 차징형(0.5초) 범위기: 직선/부채꼴형, 8,100%, 6타, 쿨타임 10초, 방어치 감소 피해(디버프 X)
마스터리
1. 셰이프 특화 마스터리
[파이크 특화] - 파이크 스킬로 적의 후방에서 공격 시 10% 추가 피해
[액스 특화] - <블렌드>가 걸린 적 공격 시 <블렌드> 중첩량 증가(최대 10),
액스 슬레이/크래시 선 딜레이 절반 감소(0.5초)
[우르미 특화] - 우르미 스킬로 적 공격 시 HP회복
2. <블렌드> 특화 마스터리
[안정적인 혼합] - 지속시간 30초, 최대 중첩량 10(타격당 5 중첩), 적 피격 피해량 최대 +20%
[팽창하는 혼합] - <블렌드>의 중첩량이 절반(타격당 3 중첩)으로 줄어들고 1초마다 중첩량 1증가,
지속시간은 30초
[축소하는 혼합] - <블렌드>의 중첩량이 두배(타격당 10 중첩)으로 증가하고 2초마다 중첩량 1감소,
지속시간은 30초
3. <프래그> 특화 마스터리
[안정적인 조각] -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80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날카로운 조각] - <프래그>의 도트 대미지 20% 증가, 폭발 대미지 20% 감소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960%
폭발 대미지 최대 4000%
[끈적이는 조각] - <프래그>의 도트 대미지 20% 감소, 적 공격 피해량 20% 감소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64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적 공격 피해량 20% 감소
4. 샤드 배리어 특화 마스터리
[샤드 배리어] - SP 소모형 실드 스킬, 마스터리로 다른 형태로 변경 가능,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샤드 사프이크]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대미지 반사 스킬,
스킬 위력: 400%, 반격 재발동 대기 시간 - 0.3초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컴바인드 샤드]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체력 회복 스킬,
지속 시간 1분, 쿨타임 10분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추천 마스터리
1. 우르미 특화 - 파이크/액스 특화의 활용성이 우르미 슬레이/크래시에 밀리기에 우르미 특화 고정
2. 안정적인 혼합 - 폭-치즐 2방으로 30초간 풀 스택 <블렌드> 유지 가능
3. 팀플[안정적인 혼합]/솔플[끈적이는 조각] - [안정] 대미지 극대화/[끈적] 안정성 증가
4. 사냥[샤드 배리어]/팀플 시 Off - <프래그> 중첩 패널티도 있으며 최대 SP가 낮으면 효율이 좋지 않음
추천 스킬 활용
적 HP가 낮은 구간 - 폭 치즐(중딜 0.6초)에 한방 컷이 나면 폭 치즐로 사냥
*랩업 구간, 베리넨 루미, 등
빠른 사냥 - 폭 파이크(0.7초)를 주로 사용하며, HP 회복 필요 시 크래시 우르미 사용
안정적인 몰이 사냥 - 폭 우르미를 주로 사용하여 HP 회복을 하면서 몰이를 하다 크래시 우르미로 정리
PVE(머큐리얼 케이브, 루미너스, 신조의 둥지, 이클립스 등)
(1) 보스 조우 시 풀 차징 '크래시 액스' 사용(몬스터카드 전투준비 효과 극대화, 69,300%x2)
(2) ‘크래시 액스’ 차징 중 ‘치즐 셰이프’로 전환 후 폭 치즐 2번 사용(디버프: 적 피격 피해량 +20%)
(3) ‘우르미 셰이프’로 전환 후 연 우르미 사용(디버프: 적 공격 피해량 -20%)
(4) ‘액스 셰이프’로 전환 후 연 액스로 대미지 누적
(5) 슬레이의 쿨 타임이 돌아오는 시간에 맞춰 ‘우르미 셰이프’로 전환 후 슬레이 우르미 사용
(6) 전투가 끝날 때 까지 (4번) 반복, 디버프 종료 시 (2)번부터 반복
* 피격 피해량이 부담 되지 않는 상태(팀플)는 (3) 생략
** 단순히 (2)~(4)만 반복해도 강력함
예프넨 캐릭터 총평
- OP 육각형 캐릭터
- 모든 캐릭터 중 대미지 1위(단일기,범위기,채널링,차징 등)
- 우수한 디버프
적 피해 증가 20%(블렌드)
적 공격 피해 감소 20%(샤드 와이어)
적 공격 피해 감소 20%(프레그-끈적이는 조각)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20%(샤드 와이어)
적 명중률 감소 10%(샤드 와이어)
- 우수한 유틸성
우르미 특화 - HP회복, 물약 소모 부담 감소
순간 이동 - 벽 넘기 가능
샤드 배리어 - 언데드 + 최후의 반격 사냥 가능
- 시원시원한 슬레이/크래시 우르미 채널링 스킬
- 적 피해 감소 스킬이 있음에도 아이템 적으로 피해 감소를 챙기지 않으면
은근 픽픽 잘 쓰러짐
- 다소 불편한 무기 전환 시스템만 적응하면 혼자 다 해 먹을 수 있는 캐릭
첫댓글 좋네용 ㅋㅋㅋㅋㅋㅋㅋ 패치전까지 꿀부케각입니다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섭종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폐지 주우며 잘 키워 봐야지
아나도 저렇게 바꿔주면 좋겠다...
ASDF로 정령이나 곰탱이 소환하고 정령 스킬을 슬롯에 등록하게 해주고 정령 바뀌면 해당 정령 스킬로 바뀌고, 특화도 마스터리처럼 바꿔주고
예프넨 수속앰플 먹어야됬나요? 여태까지 필요 없는줄...
먹어야 합니다!
혹시 중간에 슬레이 우르미를 섞어주는 이유가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