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경북=김재원 기자] 지난 15일 사)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예천군지부 부설) 예천군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권내영) 프로그램 실에서 예천군 지역 내 발달장애인 부모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직업재활 전문가인 손우덕 회장(천등산보호작업장/사단법인 한국장애인직업재화시설협회 경북협회)의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전환 준비, 자립을 위한 가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현재의 정부 규칙이나 시스템에 대하여 지난 과거 보다는 조금씩 나아가는 중이나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부모님들처럼 배우고 공부하여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갈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여야 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들은 현재 지역에 대한 현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부모교육을 마무리 했다.
부모교육을 마치고 자리를 옮겨 부모들간의 간담회를 진행하여 같은 상황의 부모님들끼리 어려움이나 아쉬움 등의 의견을 나눴으며 이런 교육의 자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데 공감했다.
권내영 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부모님들이 부모교육을 통하여 발달장애인 이해와 더 많은 관심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자료제공/ 예천군지부
NEWSGB PRESS
http://www.newsgb.co.kr/news/article.html?no=17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