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찜 직화 바베큐볶음찜닭
가격 : 22,800원
오늘은 동네에 볶찜이라는 새로운 프랜차이즈가 오픈했길래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이렇게 오랜만에 배달로 찜닭을 주문해봤습니다. 볶찜은 직화 볶음찜닭 요리 전문점으로 일반적인 간장볶음찜닭 뿐 아니라 바베큐볶음찜닭, 허니볶음찜닭, 눈꽃치즈찜닭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메뉴라고 소개하고 있는 직화 바베큐볶음찜닭을 선택했습니다 😊
직화바베큐 볶음찜닭은 기본적으로 순살메뉴로 되어 있었는데요. 2인순살(600g), 3인순살(800g), 4인순살(1kg) 이렇게 사이즈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2인순살로 주문했으며 맵기는 보통맛으로 골랐습니다. 보통맛은 신라면 정도 맵기라고 하구요. 찜닭은 100% 다릿살로만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
배달은 예정 시간에 맞춰서 잘 도착했구요. 뚜껑을 열기 전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겼습니다.
직화 바베큐 볶음찜닭의 모든 구성을 열어봤습니다.
기본 구성으로는 우선 비트 물이 들어있는 치킨무가 들어있었구요.
먹음직스러운 계란찜도 작은 용기에 들어있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계란찜이지만 탱글탱글하면서 계란 비린내 없이 맛있게 조리되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이라 매콤한걸 먹고 계란찜을 한 입 먹으면서 입안을 달래주는걸 선호하는 편이라서 이렇게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계란찜이 기본적으로 들어있는건 정말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화 바베큐 볶음찜닭
이제 본격적으로 메인메뉴인 직화 바베큐 볶음찜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찜닭 위에는 독특하게도 이렇게 파채가 썰어져 올라가 있구요. 메추리알이 한 알이 귀엽게 톡 올라가 있었습니다.
당근, 양파, 감자 등 여러가지 채소가 소스와 함께 잘 볶아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구요.
순살찜닭은 직화로 조리하여 정말 먹음직스럽더라고요 😊
일반 찜닭과는 달리 볶찜의 직화 바베큐볶음찜닭은 파채가 올라가 있어서 찜닭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메추리알은 한 입에 쏙 넣어 먹어버렸습니다 😆
기본 토핑으로 들어있는 떡은 길쭉한 떡볶이 떡이 아니라 슬라이스된 떡국떡으로 들어있었는데요. 양념도 잘 배여있었으며 쫄깃쫄깃해서 좋았고 양도 꽤 많았습니다.
감자는 큼직하게 썰려있었고 마찬가지로 양념이 잘 배여있었습니다. 포슬포슬하게 잘 익은 감자는 찜닭에 빠질 수 없는 존재죠 😆
찜닭을 집어서 먹어보니 직화로 조리해서 확실히 불맛이 느껴는듯 했는데요. 찜닭에서 불맛이 느껴지니까 생소하면서도 은근 맛이 괜찮더라고요. 보통맛으로 주문했음에도 맵찔이인 저에겐 꽤나 맵긴 했는데요 중독성있는 매운맛이라 막 매워하면서도 계속 먹게되었습니다. 신라면 맵기라고 하는데 그거보다는 조금 더 매웠던 것 같네요 🤣 그리고 순살 말고 뼈로 주문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뼈옵션은 없고 무조건 순살 선택지만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찜닭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당면은 일반적인 얇은 둥근당면이 들어있었습니다. 아래쪽에 깔려서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었는데요. 맛도 맛이지만 푸짐한 양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오늘 이렇게 볶찜이라는 곳에서 직화 바베큐볶음찜닭을 먹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양념맛도 좋고 별도로 토핑을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 구성이 괜찮아서 만족스럽더라고요. 불맛도 살아있고 순수 닭다리살만을 사용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살코기까지 완전 좋았네요 👍 불맛이 느껴지는 직화요리 찜닭 맛이 궁금하시다면 볶찜의 직화 바베큐볶음찜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출처: https://blime.tistory.com/1216 [블로그 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