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동네N 중화 일곱 번째 이야기]
2020년 12월, 한 해의 마지막을 시끌벅적, 왁자지껄 훈훈하게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과 달리 현실이 따라주지 않는 관계로 12월 동네N 중화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됐다. 각자 일터에서 혹은 가정에서 만남의 끈을 놓지 않고 함께 하기 위해 접속해 주신 중화동 주민분들과 활동가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리고 싶다.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에는 조금 이르기도 할 것 같았으나 작은 크리스마스 소품을 만들어 보고 한 해동안 동네N 중화에 참석하셨던 분들의 소감과 또 내년 동네N 중화에 바라는 점 등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었다. 올 해 그 어느 때 보다도 조용한 크리스마스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렇게라도 얼굴을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하다.
- 언 제 : 2020년 12월 11일(금) 10시~
- 어디서 : 온라인 ZOOM
- 준비물 : 크리스마스 소품 키트, 가위
- 주 제 : 2020년 동네N 중화 평가 &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 참 석 : 11명(최*숙, 박*선, 조*철, 김*연, 장*연, 권*태, 이*민, 조*돌, 조*남, 이*라, 최*희)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꾸러미 전달
12월 11일(금) 오전에 만나서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미리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꾸러미와 간단한 만들기 방법을 정리하여 참석 신청하신 분들게 배송을 완료하였습니다.
▶온라인 줌 화상회의로 만남
당일 9시 50분에 화상회의방 개설, 동네N중화 단체대화방에 링크를 공유하여 온라인으로 만났습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서 여러 가지로 번거로운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모임 이후 가장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더욱 감사드립니다.
♡함께 한 이야기들♡
요즈음 나는 OOOOO : 요즈음 최대 관심사 또는 근황 나누기
‘정리의 여왕’ 올 해가 가기 전에 집을 정리해서 정리의 여왕이 되고 싶다.
‘정리’ 요즘 정리하는데 관심을 쏟고 있다.
‘연말보내기’ 어떻게 하면 연말을 즐겁고 알차게 보낼지 고민 중이다.
‘기다림의 결과’ 반갑고 즐겁게 기다림의 결과를 확인하고 있다.
‘활동정리기간’
‘마음정리, 주변정리, 생각정리, 물건(집) 정리’
‘재부팅하는중’
‘도시농업’에 방점을 두고 내년 사업에 대한 고민 중이다.
‘머리숱유지’하는게 최대 관심사이다. 혹시 탈모에 좋은 제품이 있으면 공유해 주셨으면 한다.
나와 동네N 중화 : 올해 동네N 중화 참여하면서 인상깊었던 점이나 내년 동네N 중화에 바라는 점??
- 묵동마을 탐방 너무 즐거웠고 그 때 나눠준 연잎밥 너무 맛있었다.
- 다문화 BB센터에서 진행한 랜선여행 체험과 월남쌈 만들어 먹기 너무 좋았다. 단체에서 활동하는 활동가들 외에 일반 주민들도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
- 중화1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한 동네트워크 파티에 참여하셨다. 재미있었는데. 진행이 정신이 좀 없었다. 시간을 좀 늘리고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했으면 좋았겠다.
- 코로나가 없어져서 자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모두 건강하시길 빈다.
- 7월부터 중화동에서 근무하게 돼서 그때부터 참석하기 시작했다. 다문화BB센터에서 진행한 랜선여행 기억에 남고 내년에도 랜선여행 또 했으면 좋겠다.
내가 제일 잘 나가 :
올해 총 일곱 번의 만남을 진행했었는데요 열심히 참석해주신 세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렸습니다. 특히 꾸준히 모임에 참석해주신 권*태 선생님께 저희 마음을 담은 작은 감사의 선물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내년에도 자주 얼굴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는 동네N 망우동 모임에 참여해서 만들어보신 소라쌤께서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꽃집에서 만드는 과정을 사전에 동영상으로 찍어서 편집해서 만들기 전에 함께 동영상을 본 후에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만들기 팁◈
- 소품을 걸 장소에 따라 짧게 혹은 길게 만든다.
- 오너먼트의 무게를 고려하면서 수평을 잡아야 기울어짐 없는 소품이 완성된다.
- 노끈을 묶어서 고정하는 것으로 부족한 경우에 각자 글루건을 이용해서 끈을 나무에 고정해준다.
▶칭찬은 나의 힘(SELF 칭찬) :
스스로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SELF칭찬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 올 한 해도 잘 지냈고 앞으로도 잘 지낼거야!
- 올해 처음으로 활동가를 시작하셨고 첨이라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내년에는 더 희망차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
- 끝까지 간다. 동네N 중화 아기자기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것 같다.
- 1년간 마스크 쓰고 다니느라 고생했다. 일하며 애 키우며 열심히 살았다. 행복하다.
- 잘 버텼고 내년에도 힘들겠지만 화이팅하자!!
참여후기 & 인증샷
- 몇 년 전에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1년 365일 몇 년동안 걸려있는 1000원짜리 이후로, 집에 처음 해보는 연말 장식이예요. 코로나로 모임하기도 너무 어려운데, 정말정말 한 해 애 많이 쓰셨고, 좋은 시간들 마련해주셔서 감사해요. 샘들~
앞으로도 영원히
모두 파이팅!!!아자!!!
- 수평잡기가 넘 힘들어서 도움 받았어요. 센터에 걸어두었습니다.
- 우선은 책상옆에 걸어 두었어요~~ 요즘 같은 때에 거리에서도 연말 분위기가 안나서 허전했는데 오늘 크리스마스 기분을 살짝 미리 내보았네요~~ 감사합니다~~
모쪼록 한해 마무리들 잘하시구요 내년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빌께요~^^
- 이쁘네요 수고하셨습니다 맛있는거 사드리게요
- 오늘도 너무 예쁜선물을 받았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전 현관에 걸었습니다~~ 전구사러 다이소 출동해야겠네요!!! 다들 바쁘신 시간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내년엔 마스크 벋고 시원하게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늘 반갑게 맞아주시고 즐겁게 참여해주신 여러분들이 계셔서 힘을 내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빕니다.
모두 무탈하시길~~~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