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 대한 애정과 사랑을 담은 산뜻한 5인조 팝클래식 크로스오버 앙상블팀 ‘아모로소’의 두 번째 싱글 앨범 [Thank You]
팝클래식 크로스오버 앙상블 '아모로소'는 음악적 용어로 ‘사랑을 담아, 애정을 담아’ 연주하라 라는 뜻이다. 오랜 전통에 기반을 둔 클래식을 고유의 클래스 있는 예술성 위에 청중들이 친밀함을 느낄 수 있는 여러 장르의 만남을 통해 확장과 소통을 이루는 연주를 하는 앙상블 팀이다.
2012년 리더 팝오보이스트 제시카리, 피아니스트 최혜진의 주축으로 결성된 아모로소 팀은 서로의 음악성에 반해 그룹을 결성했으며 현재의 바이올린(정기쁨), 첼로(김지혜), 플륫(윤지인)으로 이루어진 5인조 팝클래식 팀으로 다시한번 2024년 정식 데뷔한다.
아모로소의 이번 싱글앨범 'Thank you'는 고마움의 다양한 감정을 모티브로 한 뉴에이지 창작곡이다. 한 곡 안에서 총 9번의 전조가 이루어지는데 이는 각기 다른 고마움을 연주로 표현하고자 피아노는 감정적인 선율, 관악기의 텅잉, 바이올린의 피치카토와 활테크닉, 첼로의 깊은 공명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전반부에서 4개의 악기가 쉴 새 없이 주고받으며 다양하게 다른 느낌으로 전개되는 한 편의 이야기.
중반부 저음에서 마음을 누르는 듯한 바이올린의 울림이 느껴지는 추억을, 후반부의 흐르는 듯한 멜로디 속에서 느껴지는 아련한 회상을 느낄 수 있다.
아모로소의 특유의 감수성과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현악기의 나무소리와 감성의 건반소리, 고급스러운 관악기의 소리로 멜로디라인 들을 정서적인 안정감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아울러 고마움이라는 모티브로 가족, 연인, 첫사랑, 설레임, 이별, 행운, 바람, 친구, 음악 등 우리가 공통적으로 공감하는 감정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팀 이름처럼 서로에게 애정을 담아, 사랑을 담아 연주한 이 곡은 고단한 삶 속에 고마움과 위로를 전해줄 예정이다.
Project Director - JESSICA LEE (제시카리)
Music Director - HYEJIN CHOI (최혜진)
Arranged by - 이태현 @MAST
Recorded by 김태호, 임일범 @ Groove N Balance Studio
Digital Edited by 김효준
Mixed by 김태호 @ Groove N Balance Studio
Mastered by IL @ Rollin Knobs Studio
Violin: Gibbeum Joy Jeong (정기쁨)
Cello: Jeehye Kim (김지혜)
Flute: Jiin Yoon (윤지인)
Piano&Electone : Hyejin Choi (최혜진)
Oboe: Jessica Lee (제시카리)
Photo & Music Video - Moonseok Song (송문석)
NURIMUSIC COMPANY
유통사 - 지니뮤직
기획사-스톰프뮤직
<Tracklist>
01 Thank You
<음악 감상 바로가기>
멜론 | 지니 | 벅스 | 플로 | 바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