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우연한 건강검진 결과로, 병원을 가서 만성사구체신염을 진단받고
조직검사결과 어제 iga신증을 진단받았습니다.
의사선생님은 iga신증이라는 말씀만 하시고, 그냥 혈압약만 떡하니 한달치 줍니다ㅜㅜ
사실 이 전에 대학병원 말고 일반 병원에 갔었는데 단백뇨가 상당히 많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막상 대학병원은 환자 건강에 큰 관심 없는듯하네요...
4년전에는 병이 없었구요. 그러니가 발병이후 병은 최대 4~5년정도 있었던 걸로 생각됩니다.
소변에 거품이 많이 일어나는 편이고 특히 수면후 아침에는 변기의 소변 표면이 거의 전부 거품입니다.
물론 요혈도 있구요. 혈 수치는 다행히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단백뇨가 많으면 예후가 안좋다는데..ㅜㅜ
26살 장가도 아직 못간 남성입니다. 의사선생님은 질문만 하려하면 역정내시고..ㅜ
도와주세요.
보니까 거의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던데...
고기류는 아예 끊는게 좋은 건가요..?
운동도 근력운동은 안 좋다고 하던데..평생 운동도 못하고 사나요?(남자로서 이것도 상당히 슬퍼요)
최근들어 옆구리가 가끔 쿡쿡 쑤시는게 잦아지는데 이것도 문제가 될까요?
첫댓글 저는 단백뇨가 3600까지 나와는데. 식이요법하고 나서 지금은 1000으로 줄었어요. 저는 강북삼성병원 다니는데... 담당 주치의 선생님이 가끔 영양사 선생님하고 일대일로 식이요법 교육 시겨주십니다. 식이요법 교육받고(20분) 가급적이면 지키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고기가 먹고 싶으면 살코기로 만 삶아서 먹어요. 닭고기는 닭가슴 살로만요. 다니시는 병원에 가서 식이요법 교육받고 싶다고 말씀 하세요.
제가 아시는 분은 지방 병원 다녀는데 의사 선생님이 식이요법 안 알려주고 약만 주셔서 급격하게 신장이 나빠져서 혈액투석을 받고 있어요. 신장은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해요. 특히 소금은 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