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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코이네설교자료실 원문보기 글쓴이: 코이네
목숨걸고 진리를 수호하는 신앙
요한일서 2장 22 -23절
요한일서 4장 1 -3절
지난 주간 영국 미국 교역자 초 청 영성세미나를 은혜 층만한 가운데 마치게 됨을 감사합 니다 I. 진리와 순교. '순교의 피는 교회성장의 씨앗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기독교 역사 2,000년 동안 죄 와 타협하지 않기 위해서 목숨을 버린 사람이 그 ?마인지 모릅니다. 한국에서도 대원군시 대. 일 정 시대, 공산치하 때 성경진리의 말씀을 지키기 위해 순교한 사람들이 그 얼마인지 수 를 헤아럴 수 었을 정도 입니다. 오늘날 한국교회가 기독교 역사상 그 유례 를 ?_기 힘들정도의 큰 부흥을 가져 온 것은, 수많은 성도들의 순교의 피 덕분이라고 봅니 다. 헨리 보스(Henry Vo3) 는 내게 머리 둘이 있다면 둘 다 그리스도에게 바치겠다'고 하면 서 순교했고, 카스틸라 루퍼아( Ca3tilla Rupea) 는 나를 언덕 밑으로 던질지라도, 나의 영흔 은 다시 을 것이다'하며 순교했습니다. 세계에 은혜로운 순교사화가 많이 있지만, 오늘은 잘 아시는 주기철 목사님의 순교사화 를 잠시 말씀드리친자 합니다. 주기철 목사님은 경남 창원에서 출 생하시 %? 고, 평북 오산학?에서 공부를 하며 빗장이신 조만식 장로님의 영향을 받았고, 마산 문창교 회에서 부흥사 김익두 목사님을 통해 은혜를 받고 평양신학교를 나와 목사가 되었습니다. 일제시대 때 신사참배를 강요당할 때 이것 은 십계명의 제l계명과 제2계명을 법하는 죄 이므로, '신앙진리수호'를 위한 두 쟁승- 시작했습니다. ( 열린마음 Il9P) '제 일은,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제 이는.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 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 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 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고 (출애굽기 20장) 했고. 이 계명을 범하면 삼사대까지 저주를 받고 잘 지키면 천대까지 복을 주시겠다고 했 습니다. 그래서 주 목사님은 한국 교회의 사 명이 신사참배 반대운동 임을 깨닫고 그 운동 에 앞장섰습니다. I 935 년 5월 금강산 온정리에서 250 여명의 목사들 앞에서 '예언자의 권위'란 제목으로 설교했는데, 그 요지는 '선지자 예 레미야는 자기의 조국 유다가 망하는 것을 보면서 눈물 을 흘리며 회개하라고 목 청이 터져라 외쳐댔 건만, 오늘의 목사님들은 왜 현세의 권력에 아부만하고 일본의 태평성대를 찬양하며 눈물 은 커녕 오히려 이 사악한 시데와 어두운 현 실에 아첨만 하고 있는가? 세례요한은 동생의 아내와 간음한 헤롯 왕을 그 면전에서 책망하 였다. 죽이고 살리는 권한을 한 손에 들고있 는 임금 앞에서 그 죄를 책망하는 세례요한은 일사각오였고, 그 일사각오 연후에 선지자의 권위가 섰던 것이다. 그런데 오늘날 목사님 여러분들은 강단 앞에서 하고자 하는 말을 못 하는가. 몰라서 말을 못하는가. 알고도 모른체 하는 것인가. 왜 벙어리 되어 떨고만 있는가? ...' 결국 설교 도중에 일본 경찰들에 의해 끌 려 나갔J'_, 250여명 목회자들은 강제 해산 당하고 말았습니다 이세 일?의 온갓 잔흑한 핍바과 잔흑한 _1'. 문이 시작 되었늠니다. 평양?회는 한국의 예 루? 렘이라는 평양에 있는 고로 더-=.- 굴복시 키려 했고, 그럴수록 시련과 한란을 극복해 주고, 신앙의 초수성을 유지해 즌며 일본의 태양 닌라 싸워서 이길 수있는 그런 영적 지도 자를 절실f,1 필요_=_ 했습너다. J`L레서 산징현 교회의 수 석 장포였던 고당 조만식 장_=_ 님께 서 엣날 오산학교 세자였던 주기철 -":- 사닙드 마산 문창교회까지 찾아가 초 빙해 왔던 섯입 니다. ( 열린마음 l2OP) 그리하여 주 목사님은 '신사참배노 십계? 의 제l계명과 같이 여호와의 이름에 데한 냄 죄요, 하나님께 데한 배신이다'라_1' 하"1 ? 임 첫날의 설진를 했습니다. 결=., 낭시 한국 최대의 예배당이었던 5 증의 산 징현Jl:. 회 턴당 예배 l5분 전에 체_F.되어 갔습니다. 그후 l938 년 9월 예수교 장 로회 27차 총회 에서 일닌은 신사참배 찬성을 결의하게 하려 고 주기칠 꼭사님을 사 전에 질속했습니다(두- 번? 투옥). 결국 1938년 9월 27일 목사 86 명, 장_t 85명, 선교사 22명 도합 l93명이 참 석한 가운데, 97명의 형사들이 지켜보는 앞에 서 신사참배를 결의 했습니다. iL 내용은 '우리뜰 목사는 신사참배가 종교 적인 신사참배노 아너요, 기독교 교리에 위반 되는 것도 아니라i'_ 이해하닌. 신사참배가 애 직적 국가의식임을 자각해서 이에 신사참배를 솔선이행 한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국민정 신 총동원에 참가하여 비상시국 하에서 데 일 떤제국의 황쉬시민으로서 충성을 다 하기_=_ 맹 세함시다' 이렇게 낭녹한후 27명의 노회장 이 총회플 대표해서 신사에 올라 직접 큰 절 을 했습니다. 얼마나 하나님께서 진노하셨겠 습니까? 주 목사님이 구속된 후 사모님 오 정모 여사 는 남요를 말아 가지고 교회로 가셔서 남편이 술옥할 때까지, 그곳에서 철야기도와 금식기 즉를 계속하셨다는 것 입니다. 한번은 깊이 기 .'i 하던 중 비몽사몽간에 머리를 빡빡깎은 학 쟁 하나가 어깨를 탁탁치더니 '오집사, 왜 잠 만 자? 호세아 9장을 읽어, 호세아 9장을하 너랍니다. 그래서 성경을 ?너니 '이스라엘아 너는 이방 사람처럼 기뻐 뛰놀지 말라 네가 행음하여 네 하나님을 떠나고 각 타작마당에 서 음행의 값을 좋아하였느니라 타작마당이나 술들 이 저희플 기르지 못한 것이며 새 포도주 .'i 띨어질 것이요 저희가 여호와의 땅에 거하 지 못하며 에닌파임이 애굽으로 다시 가고 앗 수르에서 너러운 것을 먹을 것이니라' 한 말 씀을 읽J`_, 신사참배를 결의함라 동시에 하나 님이 한작교회를 떠나시는 것으딧 해 석되었슴 니다.
그때 7개쉬 동안 온갖 고문을 당하실 때, 손톱이 발돕이 다 빠지?, 하루에도 여러 번 기 절하 시고, 배=1'_ 픔과 추위와 육 신의 고동 때 문에 죽음의 고비를 여러번 넘겼다고 합니다 어느 목사님은 고문당하다가 사망하여 들것에 들려 나가기도 하고, 정 신이상이 되어 난뛰다 정 신병원에서 돌아가시기노 했답니다. 딕엇?다 70여명의 동 지가 함께 잡혀 팠다 가, 하룻방 자고나면 한 동지가 두손을 낸쩍 :;-JrI 일?에 항복하J`_, 또 하룻밤 자?나면 두 사랍의 동지가 항?하J'_ 나가 버 리_1'_ 하는 데, I2월이 뇌니까 다 나가버리Jr: 네 명만 남 ?_? 니다. 그때 받았던 정신적 고독감과 외로 == 움은 징말 견디기 어 려웠다고 함니다 7개월만에 석방되어 나올 때, 감옥에서 입 던 옷 그대로 강단에 서서 실교를 하는데, 교 인 I천명 평양시민 I천명 도합 2천여명이 모 인 가운데서, 로마서 8장 l8절, 38~39절을 이고
'다섯가지 기도제목'이란 제목으로 설교 했다_1'_ 합니다.
첫째 기도세목은, '죽음의 권세로부터 이기 게 하여 주옵-소 서'입니다. 나는 지짐 바야흐로 죽음에 직면하고 있습 니다. 무릇 셍명이 있는 만?이 다 죽음 앞에 서 단 식하며, 무릇 숨쉬는 인생이 다 죽음 앞 에서 떨고 슬퍼합니다. ?러나 죽음이 무 서워 내가 의를 버리고 내 ?음을 버리지 않게 주 님 저를 붙들어 주옵소서. 주님은 나를 위하 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거늘, 어찌 내가 이 죽음이 무섭다고 내 주님을 모른체 하오리까? 주님을 위하여 열 번 죽어도 좋지만, 주님 을 버리닌 내가 백년 천년 산들 그것이 무슨 삶이 뇌리요. 오직 일사각오가 있을 ?이오니, 이 목숨 아끼다 우리 주님 욕되지 않게 사망 의 권세께 서 나를 이기게 하여 주옵소서.
둘째 나의 기도는, '장기간의 고난을 이기게 하여 주옵소서'입니다. 한두 낸 받는 =I'_ 난은 이길 수 있으나, 오래 1I 는 장기간의 닌난은 견디기가 참 어렵습니 다. 칼로 베고, ?보 지지는 형벌도 한두 번이 파면 당할수 있겠지만, I 년 IO년 계속되는 오 레끄는 고난이라면 참으로 견디기가 어렵습니 다. 그것도 절대 면할 수 었는 형벌이라면 어 껄 수 없이 당해야 하겠지만, 내 말 한마디 타협하 거나,.내 고개 한 번만 까딱하면 아 형 벌을 면할 수 있다고 생각 될 때, =I 어느 누 구도 넘나지게 마련입니다.
하물며 나같은 연약한 약졸이야 이루말3k 'I'- 엇하 리요. 다만 내 주님만 의지하오니 나를 붙 :,- 어 주 시옵소 서. 이제 받는 고난은 오래가 야 70생 이요, 장차 받을 영광은 주님과 더불 어 영 생?사의 몸이 될 것이라. 오직 주님의 십자가만 보고 나아가오니 이 몸을 붙들어 주 사 이 환난을 이기게 하여 주옵소서.
셋째 나의 기도는, '내 어머니와 내 처자를 내 주님께 부탁항니다'입니다 나에게는 70이 넘는 어떠니와 병든 아내와 아들 넷이 있습니다. 어머니를 모셔야 할 자 식으로 서의 노 리도 지중하고, 한 남편과 아비 된 색임도 무거워 더욱 괴롭습니다. 이 몸이 남의 발길에 채이고 상할 때. 내 어머니는 얼 마나 가슴이 아파 하 시겠습니까? 또 내 아내 는 병약한 사람으로 일생을 나를 위해 바쳤거 늘, 나는 남켠으_로서의 책 임을 다하지 못했고, 아버지로서의 자식을 키우고 돌보아야 하는 =의무마 저도 저버리J=_ 말았습니다. 1tf 짐승도 제 새끼를 사랑할 줄 안거늘, 어린 자식 떼어 두=1I 죽음의 길을 가지 아니할 수 없는 이 마음 한없이 괴롭습니다. 자비하신 내 주님=i 부탁하오니, 인정의 젖줄이 나를 어매이지 않게 기도함니다. 순교자로서 갖춰 야 할 초인적인 용기를 주옵소서.
넷째 나의 기도는, '의에 샅고 의에 죽게 하 옵소서'입니다. 사람이 이 세상에서 태어나면 사람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의가 있습니다. 백성은 나라 에 대한 충절의 의가 있닌, 여 인이라면 남편 에 대한 정절의 의가 있고, 그리스도인이라면 마땅히 지켜야 할 의가 있습니다. 오직 그리 스도의 신부로서 다른 신에게 내 정절을 깨지 않게 하옵소서. 이몸이 어려서 주 안에서 자 랐고 주 앞에 헌신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어떤 환난이나 곤_:l'_ 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 앞에서라도 내 주 그리 스도와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니, 오직 의 에 산고 의에 죽게 하소서.
다섯째 나의 마지라 기도는, '내 영혼을 내 주님께 부탁합니다'입니다. 옥중에서든 사형장에서든 내 목숨 끊어질 때, 내 영흔을 받아 주시옵소서. 주님이 지신 십자가를 붙잡고 내가 싱러질 때, 영흔을 내 주님께 의탁합니다. 아버지의 나라 곧 나의 고향이요, 아버지의 집이 곧 나의 집입니다. 더러운 땅을 밟던 이 내 발을 ?어서 나로 하 여금 하늘나라의 황금길을 걷게 하옵소서. 죄 악에 오염된 이 세상에서 나를 온전케하사 하 능나라의 영광의 존 전에 서게 하여 주시옵소 서. 내 영혼을 오직 내 하나님께 부탁합니다. 그 외에도 너무나 눈물나는 이야기가 많습 니다마는 생략하고, 끝내 신앙의 절개를 굽히 지 않고, 온 몸이 찢기고 상하고, 손톱 발톱이 4dft 뭉그러진채 옥중에서 순교하셨습너다. = 그런데 오늘난 말세를 당하여 더 무서운 사 탄의 시험과 유혹이 있습니다. 순교적 신앙 을 가지고 성경의 진리를 사수해야 ? 때가 왔습니다
2. 교회를 파괴하는 사탄의 사상들.
지난 93년 8월호 뉴스 워크(New Week) 지 에 보면. 감리교의 발 생국인 영국에 감리교회 가 14,000 교회였는데, 8,000 교회가 죽고 6, o00교회만 남았습니다. 최근 런던에 있는 전 통있는 큰 감리교회는 술 집으로 팔 렸습니다. 미국의 감 리교회는 I 965 년까지 l ,200만이었 는데 800만 밑으로 떨어졌고, 한 교회를 세우 고 다섯 교회가 죽는 형편입니다. 매일 350명 짜리 짓회 하나씩 문을 닫는 형편입니다. 그것은 예수의 신성도 믿 지않고, 부활도 믿 지않는 사탄이 만들어낸 이단사상의 영향때문 입니다. _크늘난의 신앙은 성경을 송두리채 부 인해 버리는 신학 입니다.
① 여성신학(Femini3t Theolgy) 미국과 전 세계에 여성의 권위를 주장하는 신학이 발달하여 하나님을 '어머 니'라고, 'Dear Mother'라고 기도하고, 하나님을 '여호 와 하나님'이 아니라 '쏘피아 하나님'이라고 바꾸어 부르는데도 있습니다. 하버드( Harvard) 신학교의 교수 엘리자베 스 피오렌자(피izabeth 3. Fiorenza ) 는 그의 저 서에서 '예수의 죽음은 희생도 아니고 하나님 이 구하신 것도 아니라고 전제하고, 구속적 제사에 대한 의미는 참흑한 죽음에 의한 나중 의 제사적 해석에 지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 니다.
리r이I
메리 데 일리( Mary Daly) 교수는 '예수의 써 은 예수가 다시 오시는 것이 아니라, 여권 회복되는 때 인데, 그것은 적그리스도(Anti -Chri3t) 가 다시 와야 완전 회복되는 것 이며, 교회를 파괴하는 자( Anti-Chruch) 가 와야 이 루어진다'고 했습니다. 또 '적그리스도의 나 타남과 여성의 재림은 같은 말이라'고 했습니 다. 한번은 한 얌전한 여자가 하버드(Harvard) 신학교에 들어와 여성신학을 배우기 시작하더 니 얼굴모습이 달라지고, 눈빛이 사나와지고, 생각하는 것이 달라 지더니 착한 남편을 사랑 의 배필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공격의 대 상, 복수의 대상으로 삼고, 적대적 감정을 줌 더니 마 침내 이흔하고 말드랍니다. 가정을 파 괴하는 사탄의 역사가 아니고 무엇입니까? 요한일서 2장 22 ~23절에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 인하는 자 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 인하는 그가 적 그리스도니,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묘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껫는 아버지도 있느니라'고 하면서 그가 곧 적그리 스도라고 했습니다. 로마서 8장 l5절에 '너희는 무 서워 하는 종 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 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라'고 했습니 다. '아바'는 아람어로 '아버 지'라는 뜻이고, 이 말은 예수님이 성령의 감동으로 그 입으로 직접하신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어머니'라고 부르는 것은 사딴의 역사입니다.
② 종교다원주의( Religious PIuralism)
신학사상은 l96o넌에 소수민족들이 미국 이민해 오면서 그들 자신들의 종교를 가 들어오는데서 생겨난 것 입니다. 그 종교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모든 종교는 사이좋게 살기 위해서 공존해야 된다'는 데서 ti삭된 것인데, 나중에는 '극-종 종교만이 절 비 진 리, 절대구원을 주장하.는 시기는 지나갔 고, 궁곡적으로는 단순히 공존하는 것이 아니 라 같포 구원, 같은 진리에 도달한다'집I 까지 주장하게 된 것입니다. 나아가서 예수의 신성과 유일성도 부인하 고, 십자가의 피의 구속이나, 그리스도의 부활 도 부인하는 것 입니다. 심지어 '마리아가 낳 은 예수가 우주적인 그리스도가 아니며, 모든 종교에 다 그리스도가 있고, 구원도 있다'고 주장하는 것 입니다. 얼마나 무서운 사탄의 사 상 입니까? 디모데후서 =장 l4~I9절에 . 네가 진리 의 말씀을 옳게 분변하며.. 망령되고 헛된 말 을 버리라 저희는 경건치 아니함에 점점 나아 가나니 저희말은 독한 창질의 썩어져 감과 같 은데 그중에 후메네오와 빌레도가 있느니라" 여기서 '독한 창질'이란 영어 '갱그린(Gan- grene) ' 인데, 이것은 여름에 조개나 생선을 잘못먹고 피가 썩어 죽는 회 저 병'이란 이름 입니다. 이런 이단다상은 영혼을 썩게 만드는 무서 운 마귀병입니다. 요한복음 I4장 6절에 '내가 곧 길이요 진리 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 로 올 자가 었느니라'고 했습니다. 예수의 신 성도 부인하고, 십자가의 구속이나 부?도 부 인하는 무서운 사탄의 사상입니다
③ 후기 근대주의(Po3t - Moderni3m) 이 사상은 지금까지 내려오는 현대주의 ( Morderni3m) 도 거부하며, 따라서 기독교 진 리 자체도 부인하는 사상입니다. 또한 이제는 절대가치, 절대 진 리, 절대 전통, 절데적인 종교 도 있을 수 없다는 사상입니다. 그러므로 후기 근대주의( Po3t - Moderni3m) 는 기독교의 가장 핵심진리인 십자가의 피의 구속이나 부활을 부인하는 것 입니다, '예수의 피나 짐승의 피나 같은 것이지 무슨 효험이 있는 것이 아니다'라는 것 입너다. '기독교 신앙은 생물학적 죽음과 부활을 믿 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심판의 행위로서의 예수의 ??이요, 그것에 데한 체험은 임마누 엘에 있다'고 하면서 교묘하게 의미상의 부활 을 말하고. 역사적 사 건으로 서의 부?을 닉인 하는 것 입니다. 요한일서 4장 I~3절에 '사랑 하는 자들아 엉을 다 믿지 말고 영들이 하나 님께 속하였나 시험하파 많은 거짓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보 알지니 곧 예수 그 리스노께 서 육 체로 오신 것 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 수를 시인하지 아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 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 니라'고 했습니다. 기독교는 피의 종교이며, 닉활의 종밋입니 다. 성경에 피라는 단어가 700낸 나옵니다. 호 켄타워 교수는 '기독교 시대는 지나갔다'J1': 까지 말한 것처럼, 포스드 덧더니즘(P0따- Modernism) '은 결국 '기독교 시대는 지나갔 다( Po3t -Christianity) 라고 하는 탓 입니다. 는'
④ 새시대 운동(New Age Movement) 새시대 운동은 한마디로 세계 정닉를 하나 로 만들J=_, 세계 종교를 하나로 만들어서 새 로운 시데를 만들자는 운동 입니다. 이 운동의 근원은 1875넌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러시아의 '헬레나 페드로?나 블라바츠키'에 의해서 창 실된 것 인데, '이 새로운 세계 질서의 구현은 .지혜의 주 인이 되는 사단을 통해서 성 취된다" 는 것 입니다. 이러한 저들의 시도는 결? 사 단의 왕국을 이 지구상에 건설하자는 사단숭 배운 동이며, 종진 인 것 입니다. '사랑으로 하나가 되자'는 미명아래 종교를 하나로 만들자는 사탄의 계략이 들어있고, 여 기서 거침돌이 뇌는 종교인은 다 없애버리셌 다는 것 입니다. 이것은 곧, 말세에 나타난 사 탄의 메 시야, 적그 리스도의 출현을 예비하는 사탄의 운동 입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산아계신 하나님의 아 들이 시니 이다'하는 위대한 신앙고백위에 예수 께서는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 니 음닉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 리라'JrI 엄f`1 말씀하셨습니다. 성경 갈라디아 서 l장 7~8절에 분명히 말씀 .JK 하시길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 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흑 하늘로?터 온 천사 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외에 다른 복 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 지어다'라=1I 했습니 다.
이렇게 ='- 서운 사탄의 순교의 각오플 가지고
영이 난무하는 때에, 성경진리를 수호해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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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코이네설교자료실 원문보기 글쓴이: 코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