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3일(수)에 있었던 매경부동산아카데미 론칭 기념 부동산 콘서트 현장. 이제서야 사진이 입수됐군요.
강의 전 대기실에서 이날 교수님들, 스텝진과 서로서로 인사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한컷!
바람불고 매우 추웠던 것으로 기억나는데 그럼에도 많은 분들의 참석과 뜨거운 열기 속에서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각 분야별로 교수님들의 열띤 강의를 비롯하여 이날 백미라 할 수 있는 6시까지의 1시간여 동안의 질문과 답변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이날 진행됐던 세미나는 참으로 좋은 내용이 많았습니다. 빅데이타를 활용한 부동산 분석, 3기 신도시 투자전략, 꼬마빌딩 제테크 노하우, 재개발/재건축 투자 노하우, NPL을 활용한 씸짓돈 만들기, 부동산 절세 전략 등 각 분야 저명한 교수님들이 할애된 시간을 무시(?)할 정도로 열띤 강의를 해주었습니다.
세미나가 조금 길어졌던 탓인지 질문이 주어진 시간에는 세미나 참석자의 절반 이상이 빠져나가 열기가 이전 시간만 못했던 점은 다소 아쉬운 점으로 남았습니다. 이 같은 세미나 또는 특강 등 그 형식이 어떤 것이든 그 현장을 찾아서 직접 들어보면 전체적인 시장상황을 보는 안목이 키워지고 부동산 재테크에도 다양한 방법과 수단이 있구나 라는 것을 터득하게 될 것입니다.
물건을 찾고 조사하는 발품만이 아니라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발품을 파는 것 역시 성공하는 재테크의 시발점이자 지름길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