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OOM 프로그램 설치하기
- ZOOM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기
-PC의 바탕화면에서 ZOOM 아이콘을 실행한 후 회의참가버튼 클릭
- -회의 참가할 개인회의 ID, 이름 입력하기 (전송된 문자 확인)
- -회의ID 또는 개인링크이름 입력 : 회의 아이디 입력
- -이름입력 : 실명 입력 - 예: 홍길동
- -이후 회의에서 내 이름 기억 : 선택 (Ⅴ 체크) 후 참가 버튼 클릭
- -회의 참가할 회의 비밀번호 입력하기 (전송된 문자 확인)
- -회의 비밀번호 : 회의 비밀번호 입력
3.회의실 로그인 후 교육생 화상강의 화면상태 확인하기
- -비디오 사용하여 참가 (상시 모니터링하여 출석체크)
- -음소거 상태로 참가 (생활소음 등 발생 금지, 마이크 녹색일 경우 소리 켜진 상태이므로 다시한번 클릭하여 위와 같은 상태가 되도록 해야 함)
< 화상강의 ZOOM 화면 및 주요 기능사용법 >
- 화상강의실 입장후 교육생 화면
- 참가자 보기
- 채팅하기
- 교육생 화면 하단의 【채팅】 버튼 클릭
- [받는분 : 모두] 선택시 강사 및 교육생 모두에게 보내짐
- 줌 기능 이용한 손들기
- 강사 및 교육생 얼굴보기
- 화면 우측 상단의 [갤러리 보기] 클릭시 교육생과 강사 보임
- 화면 우측 상단의 [발표자 보기] 클릭시 강사가 크게 보이고 교육생은 화면 상단에 배치됨
- 자신의 화면을 가상배경화면으로 바꾸기
- 화면 좌측 하단의 [비디오중지] 버튼 옆의 ∧ 클릭하여 원하는 화면 선택
https://youtu.be/Gj-SViHgf2M